• 동서식품,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 성료… 누적관람객수 총 1.7만명

    동서식품은 지난 8일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에서 개최한 ‘제13회 동서커피클래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동서커피클래식은 지난 2008년 창립 4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국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문화

    2023-11-09 김보라 기자
  • "매운맛 시장 공략" 롯데웰푸드, '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 출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가정간편식 만두제품 ‘쉐푸드(Chefood) 크레이지 불만두’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소비자들 사이에서 야식, 안주 메뉴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매운맛 식품 시장을 공략한다.쉐푸드 크레이지 불만두는 극강의 매운맛을 자랑하는 냉동 만두

    2023-11-09 김보라 기자
  • 일동후디스, 건강기능식품 '스위스에너지 멀티빗' 국내 론칭

    일동후디스가 ‘스위스에너지 멀티빗’을 국내 단독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스위스에너지에서 제조한 프리미엄 멀티 비타민이다. 100% 스위스 현지에서 생산 및 제조된다. 스위스 건강기능식품 중 유일하게 원산지가 스위스임을 밝힐 수 있는 ‘스위스니스(S

    2023-11-09 김보라 기자
  • [르포] 최초에서 부동의 1위… 오뚜기 '카레·마요네즈·케찹' 생산기지

    "오뚜기 대풍공장은 최초라는 타이틀을 가진 제품이 모두 생산됐고 출시 이후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식품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고 경쟁이 치열해지는 현실 속에서 오뚜기 분말카레, 케찹, 마요네즈는 업계 내 독보적인 점유율(70~80%)를 기록

    2023-11-09 충북 음성=김보라 기자
  • "기존 맥주와 달라" 베일 벗은 롯데칠성음료 新맥주는 '크러시'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를 출시한다.롯데칠성음료의 신제품 제품명 '크러시'는 ‘반하다’, ‘부수다’ 라는 뜻의 영단어 ‘Crush’에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브랜드 ‘클라우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알파벳 ‘K’를 더한 단어로 ‘낡은 관습을 부수고,

    2023-11-08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3Q 영업익 302억원… 전년比 14.2%↓

    CJ프레시웨이가 올 3분기 매출 80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02억원으로 전년보다 14.2% 줄었다고 8일 밝혔다. 사업부문별로는 식자재 유통사업 매출이 59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5% 신장했다. 이 가운데 급식 식자재 사업

    2023-11-08 김보라 기자
  • 빵지순례 돌다 지갑 '텅'… '단팥빵 3000원·베이글 3800원' 동네빵집 가격에 화들짝

    #직장인 A씨는 최근 유명 빵집을 방문해 가격표를 보고 깜짝 놀랐다. 빵 가격이 개당 5000~6000원이었기 때문이다. A씨는 "빵 두세 개만 골라도 웬만한 밥값을 넘는다"면서 "빵이 이렇게 비싼 음식인가 생각과 함께 오히려 파리바게뜨나 뚜레쥬르가 저렴한 것 같다"고

    2023-11-07 김보라 기자
  • 팔도, 신임 대표이사에 권성균 부사장 선임

    팔도가 신임 대표이사로 권성균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신임 권성균 대표는 회계, 자재, 물류 등 회사 내 주요 부서를 거치며 폭넓은 실무 경험을 쌓았다. 이후 총무자재부문장, 기획재경부문장, 국내영업부문장을 역임하며 팔도의 질적, 양적 성장에 기여했다.팔도는

    2023-11-07 김보라 기자
  • '도라에몽·디즈니·스누피'에 지갑 열린다… 식품업계, 캐릭터 협업 열풍

    식품업계가 캐릭터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귀여운 캐릭터 하나로 톱스타 이상의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7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개한 ‘2022년 캐릭터 산업백서’에 따르면 상품 구매 시 캐릭터의 영향을 받는다고 답한 소비자가 64.2%에 달했다. 절반 이

    2023-11-07 김보라 기자
  • 1991년생 '불가리스', 누적 판매 32억병 돌파… 장수브랜드로 안착

    남양유업은 1991년 출시한 장수 브랜드 ‘불가리스’가 누적 판매량 32억병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불가리스는 장수국가로 알려진 불가리아의 건강 비법 중 하나인 유산균 발효유에 착안해 만든 제품이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비피더스 등의 복합 균주를 함유한 것이

    2023-11-07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 '올데이프룻', 출시 18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과즙 에이드 ‘올데이프룻’이 2022년 5월 출시 이래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서울우유 올데이프룻은 과일 농축액을 주 원료로 만들어 맛은 물론 영양까지 고려한 250㎖ 용량의 과즙 에이드 RTD 컵음료다. 서울우유 대표 과즙

    2023-11-07 김보라 기자
  • [르포] '10년째 세계시장 1위' KGC인삼공사, 에브리타임 1포 생산까지 8년 걸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이 봇물을 이루고 있지만 히트상품은 많지 않다. 하지만 KGC인삼공사는 남다르다. 식약처에 따르면 KGC인삼공사는 10년 연속 세계 인삼 시장 점유율 1위, 국내 홍삼 시장의 약

    2023-11-06 충북 괴산군=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영국 주방까지 직접 배달… 유럽 식품사업 확장

    CJ제일제당이 영국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작으로 유럽 식품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CJ제일제당은 영국에서 배달 서비스(Delivery service) 브랜드인 ‘비비고 투고(bibigo to go)’를 론칭했다고 6일 밝혔다.K-푸드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현지 소비자

    2023-11-06 김보라 기자
  • 식품업계, 3Q 실적 날았다…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도 성장세

    식품업계가 올해 상반기에 이어 3분기에도 매출 증가세를 이어갔다. 올해 글로벌 경기가 둔화와 지속적인 원부자재 비용 상승 등 대외 수출 여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성과라 더욱 돋보인다.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동원F&B는 연결 기준 3분기 매출이 1조2075억원으

    2023-11-03 김보라 기자
  • 동원F&B, 3Q 영업익 630억원… 전년比 39.7%↑

    동원F&B가 연결 재무재표 기준 지난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8.3% 오른 1조207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9.7% 증가했다.3분기에는 동원F&B의 모든 사업 부문과 연결 자회사들

    2023-11-0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