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해양조, 수도권 사업 철수?… 서울 사업부 직원 대부분 지방으로 이동
광주·전남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소주 기업 보해양조의 서울·수도권 사업이 존폐위기에 놓였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보해양조 서울사업부에서 근무해 온 마케팅 인력과 영업·기획, 미래전략실 인원 30여명이 최근 장성 공장으로 자리를 옮긴 
2017-03-28 김수경 -
한국암웨이, 김장환 신임 대표이사 선임… "신나는 암웨이 견인할 것"
한국암웨이는 김장환 전 한국암웨이 최고운영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김장환 신임 대표이사는 정년퇴임으로 물러나는 박세준 대표이사의 뒤를 이어 오는 6월 1일부터 한국암웨이를 맡게 된다. 김장환 신임
2017-03-28 김수경 -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출시 10개월만에 3400만병 판매
하이트진로의 과일맛 탄산주 '이슬톡톡'이 혼술족의 입맛을 잡는데 성공했다. 하이트진로는 '이슬톡톡'이 출시된 지난해 3월 2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10개월만에 약 3400만병 판매됐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초당 1.4병이 판매된 꼴이
2017-03-28 김수경 -
SPC, 여의도에 샐러드 전문 식당 '피그인더가든' 연다
SPC그룹이 다음달 3일 서울 여의도에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을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피그인더가든'은 샐러드도 식사처럼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다는 '건강한 포만감'을 은유적으로 표현한 브랜드 명으로 고품질의
2017-03-27 김수경 -
우유 함량 높이고 설탕은 최소화… "커피전문점 대비 맛·가격 경쟁력 갖춰"
동서·남양·네슬레, 이번엔 '라떼' 경쟁… 관건은 '우유'
스틱형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올해는 '라떼' 경쟁이 치열하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스틱원두커피 '라떼' 제품은 우유가 없이도 간편하게 카페라떼를 마실 수 있고 가격은 커피전문점 카페라떼의 약 10분의 1 수준으로 가격 경쟁력도 갖
2017-03-27 김수경 -
롯데 헬스원 '골든캐치' 론칭, 4조원 규모 탈모관리 시장 진출
롯데제과의 건강기능식품사업부인 헬스원이 4조원 규모의 탈모 관리 시장에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02년 건강식품 시장에 진출한 헬스원은 그동안 홍삼 브랜드인 '황작'을 비롯해 혈관건강을 위한 '나토키나제', 다이어트 제품 '마테' 등 다양한 건강기능
2017-03-27 김수경 -
스타벅스, 정통방식 질소커피 '나이트로 콜드브루' 선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콜드 브루에 질소를 넣는 정통 방식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를 오는 29일 20개 매장에서 먼저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4월 중 판매 매장을 추가로 확대하며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의 나이트로 콜드 브루
2017-03-26 김수경 -
[주총]이원구 남양유업 대표 "신성장 동력 창출해 경쟁력 강화할 것"
남양유업은 24일 서울 강남구 기계설비건설회관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 선임의 건 등이 상정돼 가결로 종료됐다. 이사 선임은 이원구 남양유업 대표를 포함해
2017-03-24 김수경 -
장유택 오비맥주 전무, 영국정부 장학생 모임 6대 회장으로 선출
영국정부 장학생 모임인 쉐브닝 한국동문회(Chevening Alumni Korea)는 최근 총회를 열고 6대 회장에 장유택 오비맥주 전무(53)를 선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쉐브닝 장학금(Chevening Scholarship)은 영국 정부가 매년 세계 각국에
2017-03-24 김수경 -
플라스틱 등급 논란, 페트병에 담긴 '콜라·주스·커피'는 안전할까?
우리가 자주 마시는 생수와 콜라, 쥬스와 같은 음료수는 대부분 플라스틱 재질의 페트(PET)병에 담겨 있다. 모든 페트병에는 재질을 확인할 수 있는 '리사이클 마크(재활용 마크)'가 표기 돼 있다. 최근 SNS 등 인터넷 상에서 플라스틱 표기를 두고
2017-03-24 김수경 -
[주총] 김용수 롯데제과 대표 "국내 경쟁력 강화, 해외 신시장 발굴 주력"
롯데제과는 24일 양평동 롯데제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제 50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김용수 대표이사는 인사말에서 "지난해 국내 제과시장은 대외경제의 불확실성이 심화된 가운데 경기위축에 따른 소비감소로 어려운 경영 여건을 겪었다"며 "롯데제과는 국내 최초
2017-03-24 김수경 -
SPC삼립, 정통 중화 빠오즈 '호호바오' 선봬
SPC삼립이 사계절 즐기는 정통 중국식 빠오즈(정통 중국식 찐빵) 브랜드 '호호바오'를 론칭하고 관련 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호호바오(HOHOBAO)'는 '좋을 好(호)'와 '감싸다'라는 중국어 '바오(BAO)'를 합성한 이름으로 얇
2017-03-24 김수경 -
저도주 '35 바이 임페리얼', 30대 젊은 감성 공략
임페리얼이 선보인 저도주 '35 바이 임페리얼'이 30대 젊은 감성을 공략하고 있다. 24일 임페리얼에 따르면 '35 바이 임페리얼'은 위스키 명가 임페리얼의 맛과 향은 그대로, 알코올 도수는 35도로 낮춰 훨씬 부드러운 목 넘김을 구현해냈다. 이 제품은 지난 12월
2017-03-23 김수경 -
"순살치킨은 다 브라질산" 근거없는 유언비어 난무… 업계 피해
브라질산 썩은 닭고기 파문 "치킨, 진짜 믿고 먹어도 되나요?"
"순살치킨은 다 브라질 썩은 닭이 사용됐을 가능성이 높다네요. 치킨 시켜 드실때 무조건 뼈가 있는 닭을 드시는게 좋을 듯."(아이디 bl***), "우리동네 닭강정 다 브라질산 쓰던데, 햄버거 패티에 들어가는 닭다리살 전부 브라질산 아냐?"(to***), "순살치킨 먹
2017-03-23 김수경 -
스타벅스 '슈크림라떼', 출시 22일만에 100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월 15일 봄 프로모션 음료로 출시했던 '슈크림라떼'가 출시 22일만에 100만 잔을 판매했다고 23일 밝혔다. 프로모션 음료로는 최단 기간에 100만 잔 판매를 이뤄낸 기록이다. 기존에 약 한 달의 기간에 100만잔 이상
2017-03-23 김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