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수출액 2020년까지 약 2000만 달러
  • ▲ 롯데푸드 파스퇴르 분유 '무항생제 위드맘', 베트남 수출 계약 체결. ⓒ롯데푸드
    ▲ 롯데푸드 파스퇴르 분유 '무항생제 위드맘', 베트남 수출 계약 체결. ⓒ롯데푸드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무항생제 위드맘' 분유의 베트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예상 수출액은 2020년까지 약 2000만 달러이다. 

베트남에 수출되는 무항생제 위드맘은 한국과 동일한 제품이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무항생제 인증 목장 원유만을 사용하고 있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베트남에서도 최고급 분유로 판매한다. 가격은 한국과 같은 수준으로 베트남에서 판매되는 분유 중 최고가에 해당한다. 

무항생제 위드맘의 수입 및 판매는 베트남의 분유 수입·판매 전문업체인 P.L사가 담당한다. P.L사는 올해 베트남 주요 유아전문점(Baby shop) 210점에 무항생제 위드맘을 공급하고 2020년까지 베트남 Top 3 유아전문점인 비보마트, 키즈플라자, 튜티케어 등 1000개 점포에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유아전문점뿐만 아니라 베트남 주요 5개 도시의 대형 할인점(롯데마트, 빅C, 빈마트) 및 슈퍼(FIVI마트, 빈슈퍼 등)에도 내년부터 무항생제 위드맘을 공급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한국과는 달리 유아전문점(Baby shop)이 전체 분유 판매의 25%를 차지한다. 그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어 유아전문점을 우선 공략한다.

롯데푸드는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홍보 및 제품개발에도 적극 나선다. 오는 11일부터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되는 베트남 유제품 페스티벌에 참가해 롯데푸드 파스퇴르의 우수한 유제품을 알릴 예정이다. 만 1세 이후의 아동용 분유 판매가 많은 베트남 특성에 맞춰 만 1세부터 10세까지 먹을 수 있는 무항생제 인증 키드파워 분유, 산양 아동분유도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필리핀 등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에도 무항생제 위드맘 분유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분유 외에 두유, 가공유, 멸균유 등 동남아시아 수출 품목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