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숙취해소제 '컨디션' 싱가포르 진출… 최대 H&B숍 '가디언' 입점

    숙취해소제·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컨디션’이 싱가포르에 진출한다. 연간 100만병 판매고를 올린 베트남 흥행 돌풍에 이어 동남아시아 시장의 핵심 거점인 싱가포르 첫 진출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콜마글로벌은 최근 컨디션 브랜드 제품들을 싱가포르 최대 헬스앤뷰티(H&

    2023-09-18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 납품가격 인상 최소화… "비요뜨 인상폭 재검토"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오는 10월1일부로 우유 및 유제품 가격을 인상함에 있어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납품가격 인상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그동안 내부 경영 및 생산 효율화를 통해 원가 상승분을 상쇄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꾀했으나, 낙

    2023-09-14 김보라 기자
  • '감자튀김' 맥케인 "맘스터치·맥도날드 공급에 B2C 확대로 매출 1천억 목표"

    글로벌 식품 업체 맥케인(McCain)푸드가 한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B2B(기업간거래)를 넘어 B2C(기업간소비자거래) 기업으로 영업 기반을 넓힌다.김재현 맥케인 한국지사장은 14일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퀸넬브릴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시장에서 2만

    2023-09-14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 "'메종키츠네'만의 차별화된 차별화된 골프스타일 강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가 골프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올 상반기 메종키츠네 골프 캡슐컬렉션을 선보인 이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시작으로 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 판교점

    2023-09-14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김스낵', 英 대형 유통채널 진출… 건강스낵 시장 공략

    CJ제일제당의 ‘비비고 김스낵(Seaweed Snack)’이 영국의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진출하며 현지 건강스낵(healthy snack)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CJ제일제당은 영국의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Asda)와 오카도(Ocado)에서 ‘비비고 김스낵’을 판매

    2023-09-14 김보라 기자
  • 오뚜기, 추석 앞두고 협력사 하도급대금 126억원 조기 지급

    오뚜기가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26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32

    2023-09-14 김보라 기자
  • hy, 논산 물류센터 준공… "물류 서비스 경쟁력 ↑"

    hy가 논산 물류센터 공사를 마치고 가동에 나선다.hy는 13일 오전 김병진 hy 대표이사 사장, 백성현 논산시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시 연무읍 동산산업단지에서 논산 물류센터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논산 물류센터는 hy 신사업 ‘배송 서비스’가 본

    2023-09-13 김보라 기자
  • 유업계, 멸균팩 재활용 확대… 친환경 경영 강화

    유업계가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에 힘쓴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과 남양유업은 지난 8일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주최로 열린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솔제지를 비롯한 멸균팩 제품을 생산하는 다수

    2023-09-12 김보라 기자
  • 농심 먹태깡 열풍에… 미투 제품도 발주 중단

    농심의 먹태깡이 인기가 그칠 줄 모르는 가운데 유사 제품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부 유통채널에서 1인당 구매 수량 제한은 물론 발주 중단까지 이어지고 있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GS25에서는 최근 상일제과의 먹태쌀칩 청

    2023-09-12 김보라 기자
  • 풀무원, 즉석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 개발…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 다각화

    풀무원이 국내 최초로 냉동식품을 로봇이 조리하는 스마트 무인 즉석조리 자판기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추진하고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다각화한다고 12일 밝혔다.풀무원은 이번 ‘출출박스 로봇셰프’ 론칭을 통해 무인 판매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존에 있던 상온·냉장·냉

    2023-09-12 김보라 기자
  • KGC인삼공사 정관장, '상황·영지버섯' 제품 출시… 프리미엄 시장 확장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버섯 제품인 ‘상황버섯 달임액’과 ‘영지차가버섯 달임액’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미국식품 전문매체 ‘푸드네비게이터’ 자료에 따르면 세계 버섯 시장의 규모는 2015년 341억달러에서 2022년 593억달러로 연평균 8.2%씩 성장하고

    2023-09-12 김보라 기자
  • CJ프레시웨이, 외식 고객사 기업 광고 영상 조회수 1천만회 돌파

    CJ프레시웨이는 기업 광고 영상의 누적 조회 수가 1000만회를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외식 고객사와 협업 제작한 광고를 통해 기업 간 동반 홍보 효과를 창출했다는 분석이다.해당 광고에는 △고피자 △금별맥주 △밥앤동 △읍천리382 △청년다방 △프랭크버거 등 CJ프레

    2023-09-12 김보라 기자
  • [대까기] 오잉? 노가리칩이 먹태깡 잡겠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직접 보고 사는 것들이 줄었다. 소파에서 리모콘 버튼 하나로 홈쇼핑 주문이 가능하고, 침대에 누워 검지손가락만 움직이면 음식도, 전자제품도, 옷도 집앞으로 배달된다. 편해진 세상이라지만 가끔은 예상치 못한 물건이 배달오

    2023-09-08 김보라 기자
  • "파리파게뜨 아메리카노 990원"… 커피업계, 가격 할인 경쟁 '후끈'

    고물가 지속으로 소비 심리 위축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외식·편의점업계가 커피 할인 경쟁을 벌이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자체 커피 브랜드인 카페 아다지오의 아메리카노(HOT·ICE)를 990원에 판매한다. 행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온라인(딜리버리, 픽업

    2023-09-08 김보라 기자
  • 2005년생 남양유업 '17차', 누적 판매량 3.9억개 돌파

    남양유업은 대표 브랜드 ‘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茶)(이하 17차)’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3억9000만개를 달성하였다고 8일 밝혔다.2005년 출시된 17차는 당시 트렌드로 떠오른 ‘웰빙’ 콘셉트를 접목해 녹차, 영지, 우엉, 마테 등 몸에 좋은 열일곱 가지

    2023-09-08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