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 정보 QR코드로 한눈에"… CJ제일제당 '스마트 라벨' 도입
식품업계가 스마트 라벨(e–라벨)을 도입을 확대한다. QR코드를 통해 영양성분을 쉽게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포장재도 덜 쓰게 돼 비용 절감과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7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최근 백설 닭볶음탕양념 ,버섯영양밥, The더건강
2023-09-07 김보라 기자 -
빙그레, '1회용품, 포장재 감량 및 재활용촉진 우수사업자 공모' 환경부장관 수상
빙그레가 ‘2023 1회용품, 포장재 감량 및 재활용촉진 우수사업자 공모’에서 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공모는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환경부가 주최하고, 1회용품 사용 감량 및 포장폐기물 발생억제, 재활용촉진 등 환경보전에 기여한 우수 사업자에 대한
2023-09-06 김보라 기자 -
오설록, '프리즈 서울'서 팝업스토어 운영
오설록은 6일부터 9일까지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에서 F&B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2003년 영국 런던에서 시작한 프리즈는 오늘날 스위스 '아트 바젤(Art Basel)'과 함께 세계 2대 아트페어로 손꼽힌다. 지난해에 이어 ‘프리즈
2023-09-06 김보라 기자 -
이랜드팜앤푸드 "냉동밥 시장 1위 도전"… 한우물과 맞손
이랜드팜앤푸드가 냉동밥 1위 제조사 한우물과 제품 생산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냉동밥 시장 1위에 도전한다.이랜드팜앤푸드와 한우물은 지난 5일 전북 김제시에 위치한 한우물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이랜드 외식 브랜드 활용 제품 공동 개발 및 판매 △상품 제
2023-09-06 김보라 기자 -
동원F&B, 재활용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 선봬… 국내 식품기업 최초
동원F&B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지속가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4일 밝혔다. 선물세트 트레이에 화학적으로 재활용한 플라스틱을 적용한 것은 국내 식품기업 중 동원F&B가 처음이다.이번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2023-09-04 김보라 기자 -
현대그린푸드, 스마트폰으로 식자재 관리… "식품 안전· 디지털화 선도"
현대그린푸드가 식자재 관리 전 과정을 디지털화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추진하고 있는 ‘식의약품 규제혁신 2.0’ 사업에 발맞춰 모바일 식자재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식품 안전과 업무 효율 제고에 나서는 것이다.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업계 최초로 전국 550여
2023-09-03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격차 커져" vs 하이트진로 "켈리 성장"… 또 맥주 점유율 신경전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가 맥주 점유율을 두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오비맥주는 하반기 들어 ‘카스’의 1위의 입지가 강화됐다고 주장하는 반면 하이트진로는 7월 한달로 본다면 ‘켈리’의 선방이 이어졌다고 보고 있다.1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7월 국내
2023-09-01 강필성 기자 -
롯데웰푸드, 대세 '뉴진스'와 빼빼로 알린다… "올해 해외서 550억원 목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빼빼로 브랜드의 공식 글로벌 엠버서더로 ‘뉴진스(NewJeans)’를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뉴진스와 함께 전 세계에 빼빼로데이를 알리기 위한 글로벌 캠페인을 본격 전개하는 것이다.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Let’s get closer
2023-09-01 김보라 기자 -
배스킨라빈스, 3일까지 '배라데이'… '초코 퐁당 쿠키런' 사이즈 업
SPC 배스킨라빈스가 매달 선보이는 ‘이달의 맛’을 다양한 혜택으로 즐길 수 있도록 9월 ‘배라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날부터 3일간 진행되는 ‘배라데이’는 이달의 맛 ‘초코 퐁당 쿠키런’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2023-09-01 김보라 기자 -
레뱅, 프랑스 보드카 ‘디바인’ 2종 국내 단독 출시
수입 주류 전문기업 레뱅은 주류 소비 트렌드 변화의 바람에 발맞춰 30년 전통의 프랑스 보드카 ‘디바인’을 한국에 단독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디바인 보드카는 프랑스 북부 알자스 지방에서 철저하게 지켜지며 전해 내려온 전통 방식으로 제조된다. 프랑스 내에서
2023-08-31 강필성 기자 -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W.A.V.E' 선포
롯데칠성음료는 31일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사회공헌 통합 브랜드를 선포했다.롯데칠성음료는 '사람과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맑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갑니다'라는 미션 실천을 위해 그동안 다양하게 운영돼 왔던 대내외 활동을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 ; The W
2023-08-31 김보라 기자 -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행복한 장학금' 지원
SPC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50명에게 23학년도 2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연
2023-08-31 김보라 기자 -
삼성웰스토리, 급식 사업장에 조리로봇 도입
삼성웰스토리가 레인보우로보틱스와 단체급식에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레인보우로보틱스는 국내 최초 개발한 이족보행 로봇을 비롯해 로봇팔에 들어가는 핵심부품의 국산화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국내의 대표적인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이
2023-08-31 김보라 기자 -
파이브가이즈, 2호점 오픈 앞두고 직원 채용… 인센티브·할인 혜택 강조
파이브가이즈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에프지코리아가 서울 여의도 2호점 오픈을 앞두고 신규 직원을 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에프지코리아는 ‘시크릿 쇼퍼’ 프로그램을 비롯해 향후 여러 방법을 통해 성과를 낸 직원들을 포상한다는 방침이다.이번 신규 채용은 신입 파트타이머부터
2023-08-31 김보라 기자 -
'꼬북칩·새우깡'에 빠진 중국… 대륙 입맛 잡은 K과자
중국에서 한국 과자의 인기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 30일 코트라와 공옌망에 따르면 올들어 중국의 대(對)한국 과자 수입액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올 상반기 기준 중국의 과자류 수입액은 2억8000만 달러를 넘었고 한국으로부터의 수입 금액은 전체 수입금액의 15%를 차
2023-08-3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