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2Q 연결 영업이익 119억원… 전년比 80.9% ↓
하이트진로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9% 감소했다고 11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0.9% 줄어든 6415억원을 기록으며 당기순손실은 36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사측은 물가상승에 따른 내수 소비 침체가 지속되는 가운데
2023-08-11 조현우 기자 -
[예술의 경제학] 눈도장 찍어라… 외식·패션업계 분주
아트페어 키아프(KIAF·9월 6~10일)와 프리즈 서울(9월 6~9일)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외식·패션업계가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서울에서 두 개의 대형 아트페어가 동시에 진행되면서 국내외 미술계 큰 손들이 서울을 찾는 만큼 눈도장을 찍겠다는 의도로 해석
2023-08-11 김보라 기자 -
와인사업 날개 단 하이트진로… 상반기 프리미엄 와인 매출 30%↑
하이트진로의 와인 사업이 프리미엄 브랜드로 날개를 달았다.하이트진로는 올해 상반기 프리미엄급 와인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약 30%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숨은 와인 브랜드 발굴, 가족경영의 소규모 와이너리 와인 출시 등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하이트진로만의 차별화 전
2023-08-11 강필성 기자 -
아워홈, 잼버리 대원 본사 초청해 K푸드 만들기 등 지원
아워홈은 잼버리 야영지를 철수한 스카우트 대원 1000여 명을 본사로 초청해 식사 제공 및 쿠킹클래스 등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아워홈은 전날 미국, 유럽 등 약 1000명의 잼버리 대원 및 요원을 초청해 마곡 본사 및 인근 아워홈 운영 사내식당에서
2023-08-10 김보라 기자 -
"브랜드 이탈에" 신세계인터내셔날, 2Q 영업익 52.5%↓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3338억원, 영업이익 18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1%, 52.5% 감소했다고 9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일부 브랜드 계약 종료가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신세계인터내셔
2023-08-09 김보라 기자 -
롯데웰푸드, 2Q 영업익 486억원… 전년比 94.6% ↑
롯데웰푸드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입이익은 48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4.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9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1조406억원으로 83.3%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124억원으로 58.7% 감소했다.롯데웰푸드의 상반기 매출은 2조2
2023-08-09 김보라 기자 -
코카콜라·롯데칠성, 이번엔 '디카페인 콜라'로 정면승부
코카콜라와 롯데칠성음료가 제로탄산 음료시장에서 또다시 맞붙는다. 올 하반기 양사는 제로슈거에 제로카페인(무카페인)을 내세운 콜라를 나란히 내놓으며 더욱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4분기 제로슈거&무카페인 펩시콜라를
2023-08-09 김보라 기자 -
동원그룹, 2Q 영업익 1023억… 전년比 24.9%↓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이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한 2조1978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23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24.9%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460억원을 기록했다.
2023-08-08 김보라 기자 -
[르포] "가로수길 한복판에 삼다수가?"… 팝업스토어 '비사이클링'
제주삼다수가 지난 3일부터 서울 강남구 신사동 더스테어스에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BE:CYCLING(비사이클링)을 열었다. 이번 팝업은 25주년을 맞아 MZ세대에게 제주삼다수가 대자연 속의 순환에서 만들어진다는 친환경 콘셉트를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8일 오전 방문한 제주
2023-08-08 김보라 기자 -
사조그룹 3세 주지홍, 한달만에 사조대림 자사주 추가 블록딜
사조그룹 3세 주지홍 사조그룹 부회장이 사조대림이 보유한 자사주 8만주를 시간외매매(블록딜)를 통해 사들여 눈길을 끈다. 그가 사조대림의 자사주를 사들인 것은 지난 7월 7일 14만주를 사들인 이후 약 한달만이다. 이로써 사조대림은 자사주 일부를 현금으로 전환
2023-08-08 강필성 기자 -
오리온, 태국 '더 치밀'과 맞손… 7조원 규모 베트남 유음료 시장 공략
오리온은 태국 1위 유음료 전문기업 더치밀(Dutch Mill)과 제휴하여 베트남 유음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오리온 베트남 법인은 지난해 12월 업무협약을 통해 더치밀 제품의 베트남 내 독점 판매권을 획득했다. 1984년 설립된 더치밀은 우유, 요거트, 두유
2023-08-08 김보라 기자 -
아워홈, 신세계 강남점에 여름면 간편식 팝업… 소비자 공략 속도
아워홈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아워홈 간편식 인기 제품 9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팝업스토어에서는 레스토랑 메뉴의 맛과 품질을 간편식으로 구현한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제품인 ‘온더고 사보텐 2종’ 및 ‘싱카이
2023-08-08 김보라 기자 -
음료도 라면도 클수록 잘 팔려… 식품업계 '대용량' 러시
최근 소비자들의 대용량, 가성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날로 높아짐에 따라 식품업계가 관련 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신제품 ‘핑크 리치 리프레셔’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은 상큼하고 신제품은 달콤한 리치 맛에 ‘과라나 추출물’을 더한 음료다.
2023-08-07 김보라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 신임 대표에 코너 닐랜드 인도양 총괄 선임
디아지오는 코너 닐랜드(Conor Neiland) 현 디아지오 인도양 총괄 겸 세이셸 대표를 디아지오코리아의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7일 밝혔다.코너 닐랜드 대표는 디아지오코리아가 지난해 7월 윈저글로벌과 별도 법인으로 분사 후 출범시킨 인터내셔널 스피릿&
2023-08-07 강필성 기자 -
SPC그룹 '파리바게뜨·삼립', 잼버리대회에 매일 빙과·빵 7만개 지원
SPC그룹은 이달 1일부터 전북 부안군 새만금에서 열린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이하 새만금잼버리)’ 현장에 빙과류와 빵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SPC는 행사 종료일까지 매일 파리바게뜨 아이스바와 SPC삼립 빵을 각각 3만5000개씩 참가자들에게
2023-08-0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