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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업계 최초로 '100%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화장품 용기 제품화
LG생활건강이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순도 100%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만든 친환경 화장품 용기를 제품에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지금도 사용하고 버린 페트병을 일부 재활용한 화학적 재활용 패트(CR-PET)가 생수 용기 등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100%
2022-10-17 김보라 기자 -
롯데홈쇼핑, ’르블랑페이우’ 한달만에 주문액 60억 돌파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첫선을 보인 신규 패션 브랜드 ‘르블랑페이우’가 론칭 한 달 만에 주문액 60억원을 기록했다.‘르블랑페이우(Le Blanc FAYEWOO)’는 MZ세대로부터 각광 받는 디자이너 브랜드 ‘페이우’와 협업을 통해 올해 9월에 단독 론칭한 롯데홈쇼핑 신규
2022-10-16 임소현 기자 -
한국콜마, '립' 화장품 매출 쑥 ↑… 제형·착색 기술 견인
한국콜마의 립 화장품 매출이 탄력을 받고 있다.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최신 기술력이 담긴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다.14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올해(1~9월 집계기준) 립틴트 품목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64% 증가했다. 특히 고객사 라카코스메틱과 지난 2월 선보인
2022-10-14 김보라 기자 -
'에스티로더' 이엘씨에이한국, 662억 벌어 818억 배당 잔치… 기부금은 줄여
에스티로더를 전개하는 한국법인 이엘씨에이한국(ELCA KOREA)가 지난해 호실적을 기록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속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국내 화장품 침체에도 성장세를 보인 것. 하지만 국내에서 번 순이익보다 많은 배당금을 해외
2022-10-14 김보라 기자 -
"이번엔 낚시다"… 코오롱FnC, '웨더몬스터' 론칭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프리미엄 낚시웨어 브랜드 ‘웨더몬스터(Weather Monster)’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해양수산부에 따르면 2022년 낚시 인구는 약 973만명으로 추정되며, 2024년에는 1000만명 이상으로 예측하고 있다. 낚
2022-10-14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LG유플러스, NFT 생태계 확장에 맞손
LG생활건강과 LG유플러스가 NFT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NFT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LG 계열사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웹3.0(Web 3.0) 시대를 준비하는 양사가 새로운 마케팅 접근법을 찾기 위해 맺은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NFT
2022-10-13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GANNI', 신세계 강남점 첫 단독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컬처 블렌딩 유니언(Culture Blending Union)’ 비이커(BEAKER)가 운영하는 코펜하겐 패션 브랜드 ‘가니(GANNI)’는 국내 첫번째 단독 매장을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가니
2022-10-13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 광고 한달만에 900만뷰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옴니채널 브랜딩 캠페인 한 달여 만에 광고 영상 조회 수 9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올리브영은 지난 9월16일부터 가고X켜고 올영이면 되는 세상이라는 대표 슬로건과 함께 대규모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2022-10-13 김보라 기자 -
"견미리 팩트, 애경 제품 아니네"… 화장품업계, 미투 제품으로 골머리
# 직장인 박 모씨는(36) 최근 온라인몰에서 쇼핑을 하다 깜짝 놀랬다. 견미리 팩트를 검색하니 애경산업이 아닌 티니올의 제품이 검색돼서다. 박 모씨는 "제품이 너무나도 닮았다"면서 "주의 깊게 살펴보지 않을 경우 헷갈릴 것 같다"고 설명했다.화장품업계에 미투 제품(비
2022-10-12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MZ 취향 저격… 크림 특허 개발 강화
코스맥스는 올해 크림 관련 신기술 개발을 강화하고 연말까지 특허 확보에 집중할 계획이다.코스맥스는 올해 말까지 ‘폴리머를 포함하는 형상 복원 겔형 화장료 조성물’ 등 총 9개의 크림 제형 관련 특허를 출원할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코스맥스는 올 들어 총 3건의 크림
2022-10-12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1980년대 아름다움 재현한 팝업 전시 진행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는 팝업 전시 ‘유행화장 전(展)’이 오는 11월13일까지 한남동 ‘storyA(스토리에이)’에서 진행된다고 12일 밝혔다.올해 7월 첫 선을 보인 ‘유행화장’은 아모레퍼시픽의 77년 뷰티 헤리티지를 담은 콘텐츠 프로젝트로, 아모레퍼시픽이 창
2022-10-12 김보라 기자 -
中 의존도 낮추는 아모레… 마몽드 오프라인 매장 철수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브랜드 마몽드가 중국에서 오프라인 사업을 접는다. 한때 중국에서 큰 인기를 누렸지만 화장품 시장의 부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조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까지 겹치면서 실적이 악화된 있는 탓이다. 11일
2022-10-11 김보라 기자 -
딥디크 가격 최대 15% 올려… 화장품업계 2차 가격 인상 러시
화장품업계의 2차 가격 인상이 본격화되고 있다. 각종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 데다 인플레이션 지속으로 인건비와 물류비 등이 치솟으면서 연초 한 차례 가격을 올렸던 업체들이 추가로 가격을 인상하는 분위기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디크는
2022-10-04 김보라 기자 -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 "서울, 글로벌 뷰티 중심으로 만들 것"
“서울이 글로벌 뷰티 트렌드의 중심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콜마도 서울시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은 지난 30일 서울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열린 2022 서울뷰티위크 개막식 축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한국콜마는 ‘202
2022-10-04 김보라 기자 -
실외 'NO마스크' 호재에도… 화장품업계 3Q 우울
지난 26일부터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전면 해제되는 등 호재 속에서도 화장품업계가 하반기 실적 회복을 나타내기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여전히 남은 데다 중국 매출이 회복을 이루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30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2022-09-3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