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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세아그룹, 외식 사업 진출… 파인 레스토랑 '르쏠' 오픈
글로벌세아그룹이 외식 사업에 도전한다.글로벌세아그룹은 지난 1일 서울 삼성역 인근 파인(fine) 레스토랑 르쏠(LE SOL)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르쏠(LE SOL)의 ‘쏠(SOL)’은 프랑스어로는 땅, 스페인어로는 태양과 불, 한국어로는 소나무의 솔을
2022-11-02 김보라 기자 -
[단독] 샤넬 이어 보테가베네타도… 연말 특수 앞두고 명품 가격 줄인상
명품업계가 연말 특수를 앞두고 일제히 가격 인상에 돌입했다. 2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보테가베네타는 오는 8일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인상률은 최대 두 자릿수로 전해진다. 이 브랜드는 지난해 1월, 6월에 이어 12월 총 세 번의 가격 인상을 단행한 바 있다.&
2022-11-02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화장품 공병, 조형물로 재탄생… 제로 웨이스트 동참
코스맥스가 화장품 공병 등을 새활용하는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화장품 용기를 친환경 소재로 개발하는 것은 물론 생산 후 남는 용기까지 친환경적인 처리 방안을 마련한 셈이다.코스맥스는 서울디자인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새활용플라자에 화장품 공병 등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자원
2022-11-02 김보라 기자 -
'침체 늪' 빠진 아모레·LG생활건강, 4분기 실적 회복 가능할까
K뷰티의 양대산맥 아모레퍼시피그룹과 LG생활건강이 올 3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주력 시장인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속 정부의 봉쇄조치 등으로 K뷰티 산업이 직격탄을 맞은 결과다. 여기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원자재 가격이
2022-11-01 김보라 기자 -
中리스크·원가 부담에… 아모레퍼시픽그룹, 3Q 영업익 36.2%↓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부진한 실적을 냈다. 주력 시장인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속 정부의 봉쇄조치 등으로 K뷰티 산업이 직격탄을 맞은 결과다. 여기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여파로 원자재 가격이 상승했고 원가 부담
2022-10-31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3Q 영업익 188억… 전년比 62.6%↓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3분기 매출이 93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했다고 3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8억원으로 전년 보다 62.6%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218억원으로 지난해보다 43.3% 줄었다.
2022-10-31 김보라 기자 -
"큰 그림 그린다" 서경배 아모레 회장, 그룹 경영 집중… 계열사 경영서 손뗀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에뛰드, 이니스프리, 아모스프로페셔널 사내이사에서 물러난다.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서 회장은 지난달 임기 만료로 에뛰드, 이니스프리, 아모스프로페셔널 사내이사 자리에서 사임했다. 이는 그룹 사업에 더 집중하기 위함이라고 회사는
2022-10-28 김보라 기자 -
"새치커버 기술 집약" LG생활건강,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부스팅 스타터' 출시
LG생활건강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단 번에 새치를 커버하는 닥터그루트 블랙리커버 부스팅 스타터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염모제가 아니지만 한 번 사용하면 ‘블랙리커버 새치커버 샴푸’를 서른 번 사용한 것만큼의 효과를 낸다는게 회사측 주장이다. 
2022-10-28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양털 부츠 '어그' 의류 라인 국내 첫 론칭
양털 부츠로 유명한 어그가 만든 옷이 국내에 출시된다.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는 이달 국내에 의류 라인을 론칭하고 11월30일까지 ‘웍스아웃 홍대 라이즈점’에서 의류 전용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2000년대 초반
2022-10-28 김보라 기자 -
中 봉쇄 장기화에… LG생활건강, 3Q 영업익 반토막
LG생활건강이 올해 3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글로벌 물류대란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특히 LG생활건강은 매년 최대 성적을 기록했지만 올들어 성장 곡선에 제동이 걸렸다
2022-10-27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3Q 영업익 1901억원… 전년比 44.5%↓
LG생활건강은 올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 감소한 1조8703억원, 영업이익은 44.5% 감소한 1901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회사 측은 "올해 초 시작된 중국 봉쇄정책이 3분기에도 지속되며 중국 경제 전반의 침체로 이어졌고,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2022-10-27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공동 대표에 '패션 거물' 윌리엄 김 영입하나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글로벌 패션업계에서 성공한 한국계 경영인으로 평가받는 윌리엄 김 씨 영입을 타진 중인 것으로 알려진다.신세계그룹은 2023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하며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로 외부 전문가를 새롭게 영입할 예정”이라면서 “기존의 이길한 대표는 신임 대표
2022-10-27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캠브리지 멤버스, 축구 국가대표 단복 공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단 단복을 27일 공개했다.캠브리지 멤버스는 국가대표의 위엄을 강조하기 위해 품격 있는 3피스(재킷, 베스트, 팬츠) 수트와 넥타이로 구성했다. 특히
2022-10-27 김보라 기자 -
오설록, 지역사회에 1억6000만원 상당 콤부차 기부
오설록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1억6000여만 원 상당의 오설록 콤부차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오설록은 참가비 전액이 한국유방건강재단으로 기부돼 저소득층 유방암 환자의 수술치료비와 예방검진비 지원 사업 등에 쓰이는 2022 핑크 페스티벌과 이태원 지구촌 축제 등 지
2022-10-27 김보라 기자 -
코앞으로 다가온 中 광군제… K뷰티 저력 보일까
중국의 최대 쇼핑 행사인 광군제(光棍節·11월 11일)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국내 화장품 업체들이 긴장하고 있다. 광군제는 독신자의 날을 뜻하는 중국 기념일로 2009년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이날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한다.26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 수
2022-10-26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