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 본사 성수동으로 이전… "패션 문화 경쟁력 강화"

    무신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무신사 캠퍼스 N1’으로 본사를 이전했다고 30일 밝혔다. 2012년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법인을 설립한 이후 10년 만이다.지난해부터 독창적인 패션 문화를 만들어 나갈 새로운 공간을 검토해온 무신사는 오랜 시간 쌓아온 지역적

    2022-09-30 김보라 기자
  • 이랜드 후아유, 글로벌 시장 정조준… "내년 매출 1000억 목표"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패션업계에 불고 있는 레트로 열풍과 TD트렌드를 타고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29일 이랜드에 따르면 후아유의 올해 예상 매출은 800억원이다. 지난해 매출 550억원 대비 45%가 넘는 성장세를 기록할 것

    2022-09-29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AI기반 커뮤니티형 플랫폼 '메디톡' 구축

    에이피알이 IT기능을 강화하며 AI기반의 혁신적인 종합 뷰티 플랫폼 구축에 나섰다.에이피알의 메디톡은 그간 이커머스 중심으로 브랜드들이 입점해 다양한 고객들을 모으는 구매형이 아닌, 고객들의 중심이 되어 후기와 고민을 나누는 커뮤니티형 플랫폼이다.이를 위해 CTO를 선

    2022-09-28 김보라 기자
  • 모다모다, 中 본격 진출… 제약그룹 CGE와 LOI 체결

    모다모다가 중국 CGE(China Grand Enterprises, 中國远大) 그룹과 LOI(합작의향서)를 체결하고 합작회사를 만들어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모다모다와 CGE는 합작회사에 공동 투자하기로 합의하고 빠르면 연내 출범시킬 계획이다.CG

    2022-09-27 김보라 기자
  • "K-뷰티 유망주 찾는다"… 중소기업과 '즐거운 동행' 나선 CJ올리브영

    올리브영이 신생 K뷰티 브랜드를 발굴하며 상생 행보를 이어간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0월5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즐거운 동행’ 입점 업체 선정을 위한 품평회 참가 접수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즐거운 동행’은 올리브영이 중소기업과의 동반 성

    2022-09-26 김보라 기자
  • 콜마그룹, 2500억원 투자 펀드 참여… "미래 성장동력 확보"

    콜마그룹은 KB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하는 총 2500억원 규모의 글로벌 투자 펀드에 단독 출자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미래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바이오, 플랫폼 기업들을 발굴해 신성장동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목표다.이번에 조성되는 펀드는 KB금융그룹

    2022-09-26 김보라 기자
  • [르포] 성수동으로 나온 29CM… 오프라인 사업 전진기지 '이구성수'

    여성 패션 플랫폼 29CM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영토를 확장한다. 13일 방문한 서울 성동구 성수역 인근에 있는 29CM의 플래그십스토어 이구성수(29CM SEONGSU)는 브랜드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특별한 공간으로 꾸려졌다. 29CM가 단독으로 플래그십스토어를

    2022-09-23 김보라 기자
  • '혜택도 쇼핑도 취향대로'… 코오롱FnC 더카트골프, '합인더카트'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더카트골프’가 15일간 취향 쇼핑 혜택 ‘합인더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의 타이틀인 ‘합인더카트(HOP IN THE CART)’는 지금 카트에 올라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골퍼의

    2022-09-22 김보라 기자
  • 삼성물산 SSF샵 모델로 손석구 발탁… FW시즌 힘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배우 손석구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손석구는 남성적이면서 매혹적인 비주얼을 바탕으로, 아미, 메종키츠네, 르메르 등 신명품은 물론 갤럭시, 빈폴, 에잇세컨즈 등으로 코디한 가을겨울 시즌 스타일링을

    2022-09-22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업계 최초 '폐기물 매립 제로' 검증 획득

    아모레퍼시픽은 오산 뷰티파크가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 국제 검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전체 발생 폐기물량 4292톤 중 4043톤을 순환자원화해 94%의 재활용 전환율로 응용 안전 과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UL Solutions사로부터 실버 등

    2022-09-22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英 IFSCC서 피부전달체 '스킨 커뮤니케이터' 소개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지난 20일(현지시간) 영국에서 열린 런던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 초청받아 ‘스킨 커뮤니케이터(Skin-Communicator™)’에 대해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최근 글로벌 화장품업계는 피부 전달체 연구에

    2022-09-21 김보라 기자
  • "헤지스에 무슨일이?"… 패션명가 LF, 명품 디자인 유사 논란

    # 직장인 김 모씨는(39) 최근 온라인몰에서 쇼핑을 하다 깜짝 놀랬다. 헤지스 명함 지갑이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업체의 디자인과 너무나도 닮았기 때문이다. 김 모씨는 "디자인이 너무 비슷해서 놀랐다"면서 "내가 사려던 제품뿐만 아니라 가방, 지갑도 마찬가지"라며 씁쓸

    2022-09-20 김보라 기자
  • 한국콜마홀딩스, '콜마 무궁화 역사문화관' 개관

    한국콜마홀딩스가 무궁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콜마 무궁화 역사문화관’을 개관했다고 20일 밝혔다.나라꽃으로서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다.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9일 콜마 무궁화 역사문화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개관식에는 여주시 조정

    2022-09-20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퍼시픽패키지 지분 60% 佛 오타종에 매각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자회사인 퍼시픽패키지의 지분 60%를 프랑스 포장재 기업 오타종에 매각한다고 20일 밝혔다.잔여 지분 40%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계속하여 보유한다.퍼시픽패키지와 오타종은 지난 2015년 MOU를 맺은 이후 지금까지 각자의 기술과 노하우를 교류하는 협력

    2022-09-20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남성복 강화… 젊어지는 '캠브리지멤버스'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이하 코오롱FnC)가 캠브리지멤버스로 남성복 사업을 강화한다.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이 본격화 하면서 침체됐던 남성복 시장이 활기가 돌고 있기 때문이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남성복 시장 규모는 2011년 6조8668억원에서 코로나가 한창이던 지난

    2022-09-19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