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흥시장 공략하는 코스맥스, '남미·인도·아프리카' TF 설치

    코스맥스는 지난해 중동, 남미, 인도, 아프리카 등 4개 지역을 대상으로 신흥국 TF를 운영하고 지역별 고객사 확보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가장 오랜 기간 공들인 지역은 중동이다. 코스맥스는 지난 2016년 국내 화장품 ODM 업계 최초로 세계 3대 할랄 인증 기관

    2024-01-11 문은혜 기자
  • 상생경영 나서는 CJ올리브영, 中企 성장 지원에 3천억원 투입

    CJ올리브영은 신생·중소 뷰티 기업이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한 전 과정에 대한 지원과 준법경영 체계를 한층 더 강화하는 상생경영안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지속가능하고 건강한 K뷰티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3년간 총 3000억원 가량이 투입되는 상생경영안과 준

    2024-01-11 문은혜 기자
  • “로렌스 위너는 누구?”… 아모레퍼시픽미술관, ‘갤러리 토크’ 연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로렌스 위너의 작품 세계와 개념 미술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갤러리 토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오는 15일 서울 용산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갤러리 토크는 미술사학자인 우정아 포스텍 인문사회학부 교수의 강연을 중심으로 진행된

    2024-01-09 문은혜 기자
  • 에이피알 "부스터프로 연구 결과, 유의미한 변화 확인"

    에이피알의 차세대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 관련 연구결과 2건이 국내 뷰티 관련 학술지에 게재됐다.에이피알은 9일 자사의 기업부설연구소 ‘글로벌피부과학연구원’을 통해 진행한 뷰티 디바이스 ‘부스터 프로’ 관련 2건의 연구 결과가 ‘한국미용학회지(Journal of

    2024-01-09 문은혜 기자
  • 김창수 F&F 회장, 50억원 사재 출연해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 설립 지원

    F&F그룹은 김창수 회장이 한국 기업의 글로벌 성공 사례 연구를 위해 50억원을 출연했다고 9일 밝혔다.연세대학교는 ‘한국기업경영융합연구원’을 지난 8일 설립하고 한국적 기업 경영(K-Management) 연구의 세계적 씽크탱크를 만들겠다는 비전을 밝혔다.&nb

    2024-01-09 문은혜 기자
  • 라네즈, 글로벌 앰배서더로 할리우드 배우 '시드니 스위니' 선정

    라네즈가 미국 배우 시드니 스위니(Sydney Sweeney)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시드니 스위니는 ‘유포리아’, ‘화이트 로투스’ 및 최근작 ‘애니원 벗 유’ 등 다양한 작품에서 주목받는 할리우드 스타다. 에미상 후보로 두 차례 이름을 올렸다.그

    2024-01-08 김보라 기자
  • 휠라홀딩스, '글로벌 브랜드 사장직' 신설… 토드 클라인 USA 사장 선임

    휠라홀딩스는 휠라의 글로벌 브랜드 사장(Global Brand President)에 휠라 USA 사장 토드 클라인(Todd Klein)을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공식 취임 시기는 지난 5일이다.휠라홀딩스는 휠라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

    2024-01-08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최운식 이랜드월드 대표 "기업문화 혁신, 직원들 자부심 느끼게 할 것"

    이랜드월드, 이랜드리테일 등 이랜드 주요 계열사들이 올해 기업문화 혁신을 선언했다.5일 이랜드에 따르면 계열사 대표들은 이날 발표한 신년사에 법인별 상황과 업무 환경에 맞춘 기업문화 혁신 독립기구 출범 등의 내용을 담았다.먼저 이랜드월드는 직원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바

    2024-01-05 문은혜 기자
  •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24SS 신학기 라인업’ 공개

    F&F의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새학기를 맞아 ‘24SS 신학기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새로운 가방 라인업은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넓은 수납공간을 갖춘 백팩과 메신저백으로 구성됐다. 신제품은 로빅에어 소재를 사용해 가

    2024-01-05 문은혜 기자
  • 멤버십 가입 폭증에도 고민 깊은 이랜드몰… "구독료 얼마받지?"

    이랜드몰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유료멤버십인 ‘맥스멤버십’ 가입자가 최근 15만명을 돌파했다. 구독료가 확정되지 않아 가입만 하면 사실상 무료로 유료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다만 계속 무료로 운영할 수는 없어 멤버십 구독료 산정

    2024-01-05 문은혜 기자
  • 에뛰드부터 에르메스까지… 연초부터 패션·뷰티 줄 인상

    연초부터 외식·가공식품 물가가 고공행진인 가운데 화장품 가격도 들썩이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에뛰드는 오는 12일부로 클렌징 등 18개 제품 가격을 올린다. 이번 인상으로 립 앤 아이 리무버(100㎖)는 6000원에 7000원 16.6%, 뽀오얀 미

    2024-01-05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싸게 더 싸게, 새해맞이 '할인·경품' 혜택 '풍성'

    2024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패션업계에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샵은 오는 11일까지 새해 행운과 소망을 주제로 할인쿠폰과 퍼플코인(SSF샵 전용 포인트)을 증정하는 2024년 새해 소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2024-01-05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이병만 코스맥스비티아이 대표 "글로벌 스탠다드로 거듭날 것"

    글로벌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그룹이 올해 신년사를 통해 인디브랜드 시장 공략 및 맞춤형 제품 사업 강화를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토대로 올해는 '글로벌 스탠다드'로 거듭나기 위한 변화에 나서겠다고 선포했다.

    2024-01-04 김보라 기자
  • 포기할 수 없는 중국 '화장품' 시장… K-뷰티 반등 전략은

    중국 내 소비가 둔화되고 젊은층을 중심으로 애국소비(궈차오) 열풍까지 불면서 국내 뷰티기업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코로나19 이전만큼의 수출량은 회복하지 못하고 있지만 전체 수출액 중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여전히 30%대에 달하기 때문이다. 이에 뷰티업계

    2024-01-03 문은혜 기자
  • [단독] '온라인→오프라인' 키우는 무신사 스탠다드, 이번엔 '백화점' 진출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오프라인 영토 확장에 나섰다. 무신사 PB(자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를 앞세워 가두점(로드숍)에 이어 백화점에 입점한다.3일 업계에 따르면 무신사 스탠다드는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중동점에 매장을 준비 중이

    2024-01-0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