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섬, 태국서 시스템·시스템옴므 패션쇼 … "동남아 시장 진출 추진"

    한섬이 태국 현지에서 패션쇼를 진행하며 동남아 패션 시장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뗐다. 이번 태국 패션쇼를 계기로 기존 유럽 외에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구상이다.한섬은 지난 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엠초이스&민트 어워드 2025(MCHO

    2025-09-09 김보라 기자
  • 윤동한 '반환청구권 인정' vs 윤상현 '임시조치일 뿐' … 법원, 45억 공탁 조건부 인용

    콜마그룹 부자 갈등이 법정에서 정면 충돌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윤동한 회장이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증여주식 처분금지 가처분 신청을 조건부로 인용했다. 법원은 기존 가처분 결정을 유지하면서도 윤 회장에게 14일 내 현금 45억원 추가 공탁을 명했고

    2025-09-08 김보라 기자
  • [단독] 수익성 개선 절실한 롯데 패션, 자체브랜드 '오스로이'로 반전 노린다

    롯데그룹 패션 계열사 롯데지에프알이 올 하반기 신규 브랜드를 출시하며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 자체 브랜드를 앞세워 수익성 개선을 모색하겠다는 전략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지에프알은 지난달 프리미엄 셔츠 브랜드 오스로이(OTHROI)를 론칭했다. 온라인 전용

    2025-09-08 김보라 기자
  • '창립 80주년' 아모레퍼시픽그룹 "K뷰티 세계화로 2035년까지 매출 15조·글로벌 톱3 목표"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80주년을 계기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8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지난 4일 용산구 본사에서 개최된 창립기념식에서 2035년까지 매출 15조원을 달성하고, 글로벌 뷰티&웰니스(Beauty & Wellness) 산업을 선도하기 위

    2025-09-08 김보라 기자
  • 이제훈 유한킴벌리 사장 "몽골 산림복원 협력 … 10억 그루 나무심기 동참"

    유한킴벌리는 8일 기후변화로 심화되고 있는 몽골의 사막화를 방지하고 산림 복원을 촉진하기 위해 몽골 정부 및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지난 3일 수도 울란바토르에서 이제훈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사장은 바트바타르 바트 몽골 환경기후변화부 장관과 면담을 가졌다. 이

    2025-09-08 김보라 기자
  • 올영세일로 본 최신 K뷰티 트렌드 … "성분 뷰티·팩클렌저"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최근 진행한 ‘올영세일’을 통해 1년 새 달라진 K뷰티 트렌드와 소비자의 관심사가 확인됐다.8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스킨케어 카테고리에서는 ‘슬로우에이징(Slow-aging,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성분 뷰티(Ingredient Bea

    2025-09-08 김보라 기자
  • 미스토그룹,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 지속가능 나눔 문화 실현

    미스토그룹이 브랜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임직원과 함께하는 물품 기부 캠페인을 통해 사람과 사회를 잇는 따뜻한 나눔에 나섰다.미스토그룹은 비영리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도서, 의류, 생활용품 등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은 다양한 물품을 기부하며, ‘사람과 사회를 연

    2025-09-08 김보라 기자
  • 여성복도 워크웨어 붐 … W컨셉 "실용성·멋 강조한 '프렌치 초어재킷' 인기"

    W컨셉이 여성복에서도 워크웨어 인기가 이어지면서 올가을 ‘프렌치 초어재킷(Chore Jacket)’을 주목해야 한다고 7일 밝혔다.초어재킷은 워크웨어의 한 종류로, 19세기 프랑스 노동자가 입던 작업복에서 유래했다. 가장 큰 특징은 큰 주머니와 단정한 카라 디자인으로,

    2025-09-07 김보라 기자
  • 신세계V, '그랜드 오픈 페스타' 개최 … "플랫폼 경쟁력 강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신세계V는 14일까지 대규모 행사 ‘V로 사는 세상, 그랜드 오픈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리브랜딩 이후 처음 맞는 가을·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고객 혜택을 강화해 플랫폼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이번 행사에는 ▲아르마니

    2025-09-05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러닝 열풍은 쭉 … 가을 주목할 트레일러닝화는?

    패션업계가 가을 성수기를 겨냥해 트레일러닝화 신제품 경쟁에 나섰다. 러닝 인구 확산과 아웃도어 활동 증가에 맞춰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노스페이스는 대표 러닝화 벡티브 엔듀리스 4에 네이비와 라이트 그레이 두 가지 새로운

    2025-09-05 김보라 기자
  • 윤동한 콜마그룹 회장 "아들이 날 법정으로 세웠다"

    콜마그룹 창업주 윤동한 회장이 직접 법정에 나서 경영권 분쟁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윤 회장이 공개적으로 법정에 출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4일 콜마비앤에이치에 따르면 전날 대전고등법원에서 열린 위법행위 유지 등 가처분 신청 항고심 심문기일에 윤 회장이 출석했다.

    2025-09-04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대상 점자 생활용품 기부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7일 ‘화장품의 날’을 맞아 점자스티커가 부착된 생활용품 1000여 개를 시각장애인에게 기부한다고 4일 밝혔다. 장애인의 화장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포용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이번 기부는 올해 법정기

    2025-09-04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이도현∙한소희 발탁

    무신사 스탠다드가 배우 이도현과 한소희를 새로운 브랜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2025년 가을∙겨울(25 FW) 시즌 캠페인 화보를 4일 공개한다. 이번 시즌 캠페인은 '누구나 자신만의 새로운 기준을 찾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신세틱 레더,

    2025-09-04 최신혜 기자
  • 올리비아로렌, 재고·폐원단 활용한 ‘리블루밍’ 캡슐 컬렉션 출시

    OVLR(오뷔엘알)의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컨템포러리 커스텀 레이블 ‘도산아틀리에’와 협업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Re:Blooming(리블루밍)’을 테마로, 지난 시즌 재고와 폐원단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아름다움을 새롭게 피워낸 프

    2025-09-04 최신혜 기자
  • 리만코리아 "내년 해외 매출 3천억 목표" … K뷰티 호황 타고 글로벌 확대

    리만코리아가 해외 화장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해외 매출 2000억원을 기록한 리만코리아는 올해 3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삼고 미국·대만·홍콩을 넘어 동남아와 유럽까지 영역을 넓힌다.이태희 에스크베이스 대표는 3일 제주 구좌읍 스마트팜 리만팜에서 열

    2025-09-0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