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경산업, 설 앞두고 협력사 거래 대금 68억원 조기 지급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협력업체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거래 대금 68억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애경산업은 원부자재 등을 공급하는 81개 협력사를 조기 지급 대상으로 선정해 당초 지급일보다 19일 앞당겨 68억원의 거래 대금을 조

    2024-01-29 문은혜 기자
  • LG생활건강, AI가 그린 ‘청룡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LG생활건강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 설을 맞아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청룡 일러스트는 ‘인공지능이 그려낸 청룡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물음에서 착안한 디자인으로, LG생활건강은 이번 디자인 작업을 위해

    2024-01-29 문은혜 기자
  • 패션그룹형지, 작년 영업익 300억원… 전년비 145% 늘어

    패션그룹형지는 지난해 실적을 잠정적으로 집계한 결과 30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2022년에 거둔 영업이익 실적 122억원 대비 145% 신장한 성과다.형지는 지난 2022년에도 2021년 대비 영업이익을 504억원을 증가시키며 흑자전환한 바

    2024-01-29 문은혜 기자
  • 코스맥스, 색조 화장품 전용 '평택 2공장' 준공… 글로벌 수요 공략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는 평택 2공장 정식 가동을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경기도 평택 고렴 산업단지 내 1만4466㎡(약 4376평) 규모 부지에 총 5개 층(지상 4층, 지하 1층), 연면적 약 2만8625㎡(약 8600평

    2024-01-29 문은혜 기자
  • 코로나 이전 실적 회복한 애경산업… 지난해 영업익 전년비 59% 증가

    애경산업은 지난해 전사 연간 매출액 6689억원, 영업이익은 61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9.6%, 58.7%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대비 매출은 95% 수준, 영업이익은 동년인 2019년을 넘어선 실적이다.화장품사업의 연간 매출은

    2024-01-26 문은혜 기자
  • ‘이효리’ 효과에도 영업익 66% 급감한 LF… 왜?

    LF가 지난해 ‘리복’, ‘빠투’ 등 신규 브랜드 본격적으로 육성하며 침체된 패션사업 실적 회복에 나섰으나 연간 영업이익이 60% 넘게 급감해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지난 2019년 인수한 ‘코람코자산신탁’이 고금리와 부동산 침체의 직격탄

    2024-01-26 문은혜 기자
  • 이랜드 스파오, 스타필드 수원에 대규모 ‘패밀리 플래그십’ 오픈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국내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가 26일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26일 이랜드월드에 따르면 스타필드 수원 3층에 위치한 스파오 스타필드 수원점은 △남녀 캐주얼 △포맨 △포우먼 △키즈 △생활용품 등 스파오의 다채로운 상품

    2024-01-26 문은혜 기자
  • [Daily New유통] 인크커피, 요기요,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外

    ◇ 바버, 스타필드 수원에 ‘바버 메가 스토어’ 오픈LF가 국내 수입∙판매하는 영국의 헤리티지 브랜드 ‘바버(Barbour)’는 경기도 수원에 개장하는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에 신규 매장 ‘바버 메가 스토어’를 오픈한다.스토어는 스타필드 수원 2층 글로벌 프리미

    2024-01-26 문은혜 기자
  • [Weekly New패션] "MZ 패션부터 패밀리룩까지" 한번에 골라볼까

    MZ세대에서 인기 있는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편집숍들이 수원 스타필드에 집결한다. 패션업계는 가상현실(AR) 등을 활용해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마련해 고객 끌어모으기에 나섰다. 소비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흩어져있던 ‘핫한’ 브랜드들

    2024-01-26 문은혜 기자
  • 이랜드 중국 사업부문, 中 차이냐오와 국제물류 업무협약 체결… “14억 수요 공략”

    이랜드 중국 사업부문은 알리바바 그룹의 스마트 물류 사업부문 차이냐오와 손잡고 중국 이커머스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고 25일 밝혔다.차이냐오는 세계 최대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물류 기업으로 세계 최대 물류 네트워크 기업 중 하나다.이랜드그룹의 중국 사업을 담당하는 이랜드차

    2024-01-25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오프라인 매장 3년만에 반토막… 가맹사업 접을까?

    아모레퍼시픽의 오프라인 매장인 아리따움, 에뛰드, 이니스프리 등 가맹점 숫자가 매년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소비패턴이 온라인으로 많이 옮겨간데다 오프라인 뷰티 시장을 올리브영이 장악하면서 로드숍과 같은 가맹점들이 기를 펴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

    2024-01-25 문은혜 기자
  • 올리브영 '바이오힐 보', 한국콜마와 바이오 성분 연구소 '프로바이오 랩' 설립

    CJ올리브영은 자사 PB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힐 보’가 화장품 ODM(제조업자 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협력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인 바이오힐 보의 상품 기획력

    2024-01-25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AP' 리브랜딩… 고성능 스킨케어 솔루션 제시

    아모레퍼시픽은 아름다움의 새로운 경지를 여는 스킨케어의 정점 'AP(에이피, APEX OF SKINCARE)’가 리브랜딩을 통해 재탄생했다고 25일 밝혔다.  AP는 단기간에 피부 개선을 목표로 하는 의료 미용 시술이 병용되는 현상에 주목해 고효능 하

    2024-01-25 문은혜 기자
  • 아모레퍼시픽, 희망 2024 나눔캠페인에 3억원 기부… 22년째 참여

    아모레퍼시픽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며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참여한다.25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2002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008년부터는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 사업에 지정 기부하며 지금까

    2024-01-25 문은혜 기자
  • 이랜드 미쏘, 스타필드 수원에 대규모 매장 오픈… "밀레니얼 패밀리 겨냥"

    이랜드월드의 SPA브랜드 미쏘(MIXXO)가 오는 26일 스타필드 수원점에 새로운 스타일의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점 3층에 위치한 미쏘 스타필드 수원점은 기존 매장보다 확장된 피팅룸과 최신 사양의 인테리어로 선보인다. △에센셜 △

    2024-01-25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