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불매운동 2년… 韓서 입지 좁아진 J뷰티·J패션
2019년 7월 한국을 향한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로 촉발한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진행형이다. 불매운동이 화장품, 패션업계에서도 지속되면서 관련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화장품 수출액은
2021-06-28 김보라 기자 -
무신사, 명품시장 진출… 럭셔리 편집숍 '무신사 부티크' 오픈
무신사가 명품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무신사는 정품 럭셔리 편집숍 ‘무신사 부티크(MUSINSA BOUTIQUE)’를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무신사 부티크는 무신사가 엄선한 글로벌 유명 럭셔리 브랜드 정품을 만나볼 수 있는 서비스다. 유럽, 미국 등 해외 브
2021-06-28 김보라 기자 -
'슬세권' 올리브영, 당근마켓과 협업… 동네 산책 한정판 굿즈 출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역 생활 커뮤니티 서비스 당근마켓과 손잡고 ‘동네 산책’ 굿즈 2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7월5일부터 진행되는 굿즈 응모 이벤트를 시작으로 당근마켓과 7월 한 달간 이색 마케팅을 펼치며 펀슈머(Fun+Consumer)
2021-06-28 김보라 기자 -
유한킴벌리, 서울숲에 두 번째 겨울정원 조성
유한킴벌리는 23일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울숲에 두 번째 겨울정원을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유한킴벌리는 기업 공익 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도심 속에서 숲과 자연을 누릴 수 있도록 도시숲을 가꾸어 왔다. 2016년부터 서울그린트러스트와
2021-06-23 김보라 기자 -
에잇세컨즈, 에버랜드 45주년 맞아 '자연농원' 협업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분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리조트 사업부문과 협업해 에버랜드 개장 45주년 기념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물산 부문간 시너지를 확대하는 차원이다. 에잇세컨즈는 에버랜드의 45주년 맞아 ‘자연농원’ 캠페인과 발맞춰,
2021-06-22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에스트라 흡수 합병 결의
아모레퍼시픽이 그룹 계열사인 에스트라를 흡수 합병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업구조 개편으로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시너지 창출을 통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함이다.아모레퍼시픽은 이날 이사회를 통해 에스트라의 흡수 합병을 결의했다. 합병 후 에스트라는 존속법인인 아모레퍼시픽
2021-06-21 김보라 기자 -
中 6.18 쇼핑축제로, 모처럼 웃은 'K-뷰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울상 짓던 국내 화장품업계가 모처럼 웃음을 짓고 있다.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중국 618 쇼핑축제에서 국내 화장품업계가 흥행하면서 K뷰티가 중국 내에서 다시 힘을 받는 게 아니냐는 분석이다. 21일 LG생활건강에
2021-06-21 김보라 기자 -
'미샤' 에이블씨엔씨, 김유진 대표 신규 선임
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는 IMM오퍼레이션즈그룹 김유진 대표를 대표집행임원으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조정열 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1년 3개월만에 사임했다.IMM 측은 에이블씨엔씨 인수 후 3년 이상의 기간이 경과됨에 따라 외부에서 새로운 후
2021-06-21 김보라 기자 -
비와이엔블랙야크, 서초구 폐 페트병으로 '친환경 소재' 만든다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가 투명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 사업 확대를 위해 서초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17일 오후 서초구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과 조은희 서초구청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으로 블랙야크는 서초구에서 분리 배출된
2021-06-18 김보라 기자 -
비대면 레이스 '핑크런 플러스', 라방으로 유종의 미
아모레퍼시픽은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2021 핑크런 플러스’ 상반기 대회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등 전국 5개 도시에서 진행하던 핑크런 행사를 2020년부터 코로나19 상황속 참가자의 안전을
2021-06-18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서울시에 52억원 상당 사랑나눔 물품기부… 10년째 이어져
애경산업은 16일 서울특별시청에서 서울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21 힘내라! 서울 나눔 캠페인’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애경산업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소비자가 기준 약 52억원 상당의 세탁세제, 샴푸 등의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전달했다. 지원된 물
2021-06-16 김보라 기자 -
'K뷰티' 동남아 진입 가속도… 정관장 동인비, 라자다 입점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진출이 이어지며 해외시장에서 K뷰티 브랜드 경쟁이 심화되는 모양새다.16일 정관장에 따르면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동남아 최대 온라인 플랫폼인 ‘라자
2021-06-16 임소현 기자 -
코오롱FnC, 삼성물산·LF 출신 영입… "외부수혈로 성장동력 강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외부 인재를 잇따라 영입한다고 16일 밝혔다.7월1일자로 단행되는 인사를 통해 CN사업부(가칭) 총괄에 이지은 상무를, 골프 브랜드 지포어와 엘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김수정 이사를 발탁한다. CN 사업부는 남성 정장
2021-06-16 김보라 기자 -
더네이쳐홀딩스, K패션 영토 확장… 내년 일본·호주 출사표
내셔널지오그래픽으로 유명한 패션업체 더네이쳐홀딩스가 해외 영토 확장에 팔을 걷어 부쳤다. 국내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려는 성장 전략이다. 한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보급도 활기를 띠면서 해외 사업에
2021-06-16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 택배 포장 비닐 쏙 빼고 친환경 더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제품 배송에 사용하는 포장재와 부자재를 종이로 전환한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면서 늘어난 비닐 폐기물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해서다. 환경운동연합에 따르면 국내 가정에서 1년간 발생하는 생활 폐기물이 절반 이상이 포장재 폐기물이다.
2021-06-15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