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화장품업계, 코로나19 극복에 팔 걷었다
패션·화장품 업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가맹·대리점들의 임대료를 낮춰주고 대구·경북 지역에 의류, 마스크를 기부에 나섰다.LF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재난 구호를 위해 고생하는 대구 의사회 및 경북 의사회 소속 의료진에 기능성 티셔츠
2020-03-10 김보라 기자 -
블랙야크, 대구지역 대리점 임대료 일부 지원… '착한 임대료' 동참
블랙야크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지역 대리점주와 백화점 판매대행자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블랙야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에 직격탄을 맞은 대구 지역 대리점의 고통을 분담하고 응원하기 위해 임대료 일부를 차등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2020-03-10 김보라 기자 -
'코로나19' 고통 나누는 LG생활건강… 가맹점주 "임차료 지원은 단비"
LG생활건강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를 위해 '통 큰 결단'을 내렸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내수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주를 위해 본사 차원의 실질적 지원에 나선 것.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로 월세에 부담을 느끼는 화장품 가맹점주들을 위해
2020-03-10 김보라 기자 -
까스텔바작 신발도 판다… 자사 온라인몰에서 무료 배송·반품
까스텔바작은 9일 풋웨어를 본격 론칭한다고 밝혔다.까스텔바작 풋웨어는 자사몰 아이녹닷컴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프리미엄 슈즈 편집숍 한스타일슈, 여성 프리미엄 슈즈 셀렉트 숍 위즈솔 등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도 동시 판매한다.코니글로벌이 까스텔바작과 글로
2020-03-09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코로나피해 협력사에 80억원 직접 지원 등 2080억원 지원
아모레퍼시픽그룹은 9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에 따라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 등 파트너사에 80여억원을 직접 지원하고, 생산 협력사에 2000억원의 대금 결제를 돕는 지원책을 내놨다.지원책은 아리따움과 이니스프리, 에뛰드 등 가맹점과 상생 하기 위해
2020-03-09 김보라 기자 -
설화수, 美 세포라 입점… 북미 시장 진출 가속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북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한다.설화수는 미국 주요 도시 세포라 매장과 세포라닷컴에 새로 입점한다고 9일 밝혔다.미국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뷰티 시장이며,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설화수는 2010년 미국 시장에 처음 진출했으며,
2020-03-09 김보라 기자 -
쌍방울-남영비비안, 대구 지역에 마스크 10만장 기부
남영비비안과 쌍방울은 대구지역에 마스크 10만장을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물품은 대구시청을 통해 감염예방물품을 구하기 어려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번 기부는 국가적인 위기 상황에서 기업도 힘을 보태 함께 이겨내야 한다는 경영진의 의지가 반영됐다. 특히 대구
2020-03-08 한지명 기자 -
CJ올리브영, 여성의 날 맞아 ‘포 우먼’ 캠페인 전개
CJ올리브영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여성을 위한 ‘포 우먼(For Women)’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민감한 부분을 관리하는 Y존 케어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여성용품의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여성용품 시장은 해마다 급성장
2020-03-08 한지명 기자 -
아디다스,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우먼스 컬렉션’ 론칭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세계 여성의 날(3월 8일)을 맞아 SS20 우먼스 컬렉션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여성이라는 이유로 마주하는 세상의 잣대와 선입견, 장애물 등을 넘어 더 강해지고 변화하자는 메시지가 아닌, 스스로의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
2020-03-08 한지명 기자 -
매일유업, 대구·경북 의료진 위해 셀렉스 제품 지원
매일유업은 대구·경북지역에 위치한 의료기관과 선별진료소에 성인영양식 제품인 매일 마시는 프로틴 셀렉스 제품 1360세트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매일유업은 코로나19로 고생하는 대구 경북 지역 의료진을 격려하기 1000세트의 셀렉스 제품을 대구 스타디움에 전달했다. 제
2020-03-06 김보라 기자 -
마스크 사용 증가에… CJ올리브영 "올봄 트러블 케어 화장품 인기"
코로나19에 봄철 화장대 풍경이 바뀌고 있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트러블 케어 화장품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5일 CJ올리브영이 지난 2월1일부터 3월4일까지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트러블 케어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2% 증가했다.최근 코로나
2020-03-05 김보라 기자 -
"옷만 팔아선 안된다"… 스타트업 직접 키우는 K-패션
성장정체에 빠진 패션업계가 신사업 아이디어를 갖춘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 키우기로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전통적인 사업만으로는 혁신하기 어렵다고 보고 스타트업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려는 것이다.5일 금융감독원 전지공시시스템에 따르면 F&F는 오는 20
2020-03-05 김보라 기자 -
미샤 'M 퍼펙트 블랑 비비' 출시 23일만에 3만개 판매 돌파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신제품 M 퍼펙트 블랑 비비가 출시 한 달여 만에 3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M 퍼펙트 블랑 비비는 미샤가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출시 23일만인 지난달 27일 기준 3만663개가 판매됐다. 일 평
2020-03-04 김보라 기자 -
에프알엘코리아, 코로나19 관련 1억7천만원 상당 구호성금·기능성의류 기부
유니클로와 GU의 한국 사업을 운영하는 에프알엘코리아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경북 지역의 의료진을 위한 구호성금 5000만원과 약 1억2000만원 상당의 기능성 의류를 기부한다고 3일 밝혔다.에프알엘코리아가 지원하는 5000만원의 성금은 비접촉 체온계 등 경북
2020-03-03 김보라 기자 -
면세점도 휘청… 화장품업계 '구매 제한 완화 카드' 꺼내들었다
해외 유명 화장품 브랜드가 면세점에서 1인당 구매 제한 조치를 잇달아 완화하고 있다. 업계 안팎에선 주력 판매 채널인 면세점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사태로 직격탄을 맞고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3일 면세점업계에 따르면 디올은 이달 한시적으
2020-03-0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