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션시장 규모 하락… 구조조정 본격화
"불황에 사업 축소·매각까지"… 패션업계 '잔혹사' 언제까지
불황과 글로벌 SPA(패스트패션) 브랜드의 공세 속에 패션업계의 구조조정이 본격화되고 있다.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아웃도어는 물론 최근 성장세가 뚜렷한 스포츠, 액세서리 등 브랜드까지 과감히 접고 있다. 여기에 자금난을 견디지 못한 중소 패션업체가 매물로 나오면서 위기감
2019-02-15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작년 사상 최대 실적… '매출 첫 1조 돌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회사인 코스맥스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실적을 달성했다.코스맥스는 14일 공시를 통해 2018년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은 전년 대비 42.5% 성장한 1조 2579억원을,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48.9% 성장한 523억원을 달성했다고
2019-02-14 김보라 기자 -
네파 키즈, 유튜브 스타 '어썸하은' 전속모델로 발탁
네파 키즈는 유튜브 스타 '어썸하은'(나하은 양)을 오는 2019년 봄∙여름 시즌부터 전속 모델로 발탁한다고 14일 밝혔다.댄스 신동으로 화제를 모은 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댄스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해 내는 키즈 크레에이터(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로
2019-02-14 김보라 기자 -
LF 헤지스골프, 日 파리게이츠 출신 CD 영입… 브랜드 리뉴얼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가 해외 CD(Creative Director)를 영입한다.헤지스골프는 론칭 10주년을 맞아 해외 유명 디자이너 이나고 쿠미코 CD를 영입해 제품 혁신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이나고 쿠미코 CD는 일본 골프웨어 브랜드 파리게이츠를 28
2019-02-14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가슴에 맞게 조정되는 '와이어리스 브라' 출시
유니클로는 새로운 입체 구조의 브라컵으로 어떤 가슴에도 완벽한 핏을 제공하는 신개념 와이어리스 브라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새로워진 2019 와이어리스 뷰티 라이트는 브라컵 구조에 대한 오랜 연구를 통해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한 3D 브라컵을 통해 혁신적인 편안함과
2019-02-13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예화담 '생기순환 에센스 하트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자연주의 한방 화장품 예화담의 '생기순환 에센스 하트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예화담의 대표제품인 생기순환 에센스는 지리산 산청 홍화, 풍기 인삼, 청양 구기자 등 대한민국의 자연원료들을 엄선해 담았다. 연꽃과 금은화 성
2019-02-13 김보라 기자 -
[깐깐한 파우치] 미세먼지 공습에 깐깐해진 두피 케어… 인기 샴푸 성분 살펴보니
과거에는 많은 소비자는 브랜드 이미지 '이름값'을 보고 화장품을 구매했다. 가격이 비싸면 좋은 화장품으로 여겼다. 최근 미세먼지와 화학제품의 반감이 커지면서 화장품을 구매할때 기능과 함께 성분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한 시장조사기관이 발표한 지난해 여성 스킨
2019-02-13 김보라 기자 -
형지 까스텔바작, 100골프와 손잡고 中 골프 시장 진출
패션그룹형지가 전개하는 까스텔바작이 중국 최대 골프용품 판매 회사인 100골프를 통해 중국 스포츠 시장에 진출한다. 까스텔바작은 12일 역삼동에 위치한 서울 패션그룹형지 본사에서 100골프와 중국 진출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병오 패션그룹형
2019-02-12 김보라 기자 -
남영비비안, 밸런타인데이 맞아 '속옷' 선물 추천
남영비비안의 남성브랜드 젠토프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단색의 심플한 스타일이 특징인 남성용 드로즈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다가오는 봄·여름에 적합한 얇고 부드러운 스판원단의 제품으로 신축성이 좋아 활동성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허리 부분은 보다 압박감이 적은 인밴드
2019-02-12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헤드, 봄·여름 시즌 밀레니얼 세대 공략 집중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헤드는 올 19봄·여름(S/S) 시즌 타겟을 더욱 세분화해 상품과 유통 전략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헤드를 가장 잘 나타내주는 NCT(Neo Classic Team Head)라인은 밀레니얼 세대들의 키워드인 레트로, 스트
2019-02-12 김보라 기자 -
"아직 추운데"… 패션街는 벌써 '봄' 바람
불황의 터널의 지나고 있는 패션업계가 봄장사에 돌입했다. 평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면서 각 업체들은 간절기용 경량 재킷 등 시즌 신상품 출시를 앞당기고 있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의 평균 기온은 0.7℃로 전년 동기 대비
2019-02-12 김보라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수공예 쥬얼리 브랜드 '존 하디' 국내 론칭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 패션 사업 영역을 쥬얼리로 확장한다.신세계인터내셔날은 럭셔리 수공예 주얼리 브랜드 존 하디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13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3층에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존 하디가 국내에 매장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존 하디는 1975
2019-02-11 김보라 기자 -
잇츠한불, 리얼 코스메슈티컬을 표방한 '플라멜엠디' 론칭… "제2의 도약 박차"
잇츠한불은 리얼 코스메슈티컬을 표방한 신규 브랜드인 '플라멜엠디'를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플라멜엠디는 프랑스 연금술사였던 니콜라스 플라멜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으며, 중세시대 연금술사의 기적과 같은 치유법이 현대의 피부과 메디컬 닥터(MD)의 시술처럼 실제 피부에 리얼
2019-02-11 김보라 기자 -
코오롱FnC, 골프웨어 왁 '와키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WAAC)이 2019년 골프 시즌을 맞이하여 브랜드 캐릭터 와키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LOVE OF MY WAACKY’를 선보인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와키 이모티콘은 왁의
2019-02-10 임소현 기자 -
한섬, ‘밸런타인 e기프트 카드’ 6종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더한섬닷컴 온라인 및 모바일앱에서 밸런타인데이(2월14일)를 기념해 ‘밸런타인 e기프트 카드’를 오는 17일까지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새로 출시한 밸런타인 e기프트 카드는 총 6종으로, 밸런타인 디자인(2종)과 축하 디자인(2
2019-02-10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