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지스맨 스킨케어' 백화점 단독 매장 선보일까

    "옷만 팔아서는 안돼"… LF, '자체 화장품 브랜드'로 승부수

    패션업체 LF가 화장품 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경기불황으로 인해 주력업인 패션하나만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힘들어지자 화장품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우기에 나섰다. 이를 통해 기존 패션 카테고리와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리딩하는 종합

    2018-08-14 김보라 기자
  • 미샤, 라인프렌즈와 두번째 협업 에디션 진행

    미샤와 라인프렌즈가 다시 만났다. 지난 2016년 1차 에디션 이후 2년 만이다.에이블씨엔씨는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제품 출시를 위한 캐릭터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계약에 따라 미샤는 올 하반기 기초와 색조 등 총

    2018-08-13 김보라 기자
  • 맛집·카페·미술관…사옥 지역 문화공간 '허브'

    서경배의 '소통경영' 결실… 아모레 신사옥으로 소비자 몰린다

    # 지난 10일 정오를 앞둔 서울 용산 한강대로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그룹 지하 1층 식당가는 점심을 먹으러 온 사람들로 북적였다. 출입증을 목에 건 아모레퍼시픽그룹 직원들 사이로 주부들은 물론 학생, 인근 타 회사 직원 등이 눈에 띄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사옥이 용산

    2018-08-13 김보라 기자
  • 아디다스, 국립현대미술관서 발레 배우는 특별 이벤트 열어

    아디다스는 관객참여형 이벤트 'MMCA 무브 X 아디다스'가 10일과 11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12일 밝혔다.총 8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한국 미술을 대표하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특별 초청된 국립발레단 무용수의 공연과

    2018-08-12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현대미술프로젝트 'apmap 2018 제주' 개막

    아모레퍼시픽은 야외 공공미술 프로젝트인 'apmap 2018 제주'를 10월14일까지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일대에서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주최한 기획전 'apmap 2018 jeju – volcanic island'는 화산섬 제주의 신비로운 용암

    2018-08-10 김보라 기자
  • 에이블씨엔씨, 2Q 영업손실 53억원… 적자전환

    미샤와 어퓨를 전개하는 에이블씨엔씨가 2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이 52억7100만원으로 적자전환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9.9% 감소한 906억원, 당기순손실은 21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

    2018-08-09 김보라 기자
  • GU, 홍대서 '팝업 이벤트'… 주요 상품군 전시

    글로벌 패션 브랜드 GU(지유)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홍대 인근에서 GU의 주요 상품군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팝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GU는 유니클로 모기업인 패스트 리테일링이 지난 2006년 FHS칭한 브랜드로 2013년부터 해외 사업을 시작했다

    2018-08-09 김보라 기자
  • 위기의 화장품 브랜드숍, '2분기도 부진'…살길 찾아 '분주'

    국내 화장품 시장을 주름잡던 브랜드숍(단일 브랜드 매장)이 내리막길로 접어들었다.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중국의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여파까지 겹치면서 올해 2분기에도 부진한 성적표를 내놨다. 업계에선 계속되는 로드숍의 침체는  일시

    2018-08-09 김보라 기자
  • 유니클로, 올 하반기 '히트텍' 등 기능성 상품군 강화

    유니클로는 2018 F/W(가을·겨울) 시즌 주요 상품 계획을 공개하고 '라이프웨어(LifeWear)'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올 시즌에도 섬유기업 도레이(Toray)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히트텍을 비롯해 기능성을 대표하는 상품군을 강화한다. 지난해

    2018-08-08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2Q 영업익 106%↑…최대 실적 기록

    애경산업이 올 2분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애경산업은 올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1743억원, 2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 106%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기간 당기순이익도 162억원으로 전년보다 119% 늘었다.상반기만 살펴보면 매출과 영업이익

    2018-08-07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하반기 생활용품 '주부모니터' 요원 모집

    LG생활건강은 20일까지 생활용품 브랜드의 신제품 제안 및 평가에 참여할 주부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모집대상은 서울과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20~40대 전업주부로, 살림에 관심이 많고 월 1회 열리는 주부모니터 요원 정기모임에 참석이 가능하면 누구나

    2018-08-06 김보라 기자
  • 10 꼬르소 꼬모, 가로수길에 아울렛 '마가찌니' 오픈

    패션의 성지 가로수길에 국내 최초의 '10 꼬르소 꼬모' 아울렛이 들어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콘셉트 스토어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이탈리아에 이어 두 번째로 한국에서 아울렛 비즈니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지난 2008

    2018-08-02 김수경 기자
  • LF-BC카드, '육아 지원 제휴사업' 추진

    LF가 BC카드와 개인∙법인∙공공 영역에서 다양한 제휴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LF에 따르면 이번 MOU는 1일 오후 3시 서초동 BC카드 본사에서 오규식 LF 대표이사 사장, 이문환 BC카드 대표이사 사장, 송시윤 아누리 대표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

    2018-08-01 김수경 기자
  • 헤드(HEAD), 1020 공략 통했다… 영타깃 상품 리오더 행진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HEAD)가 이번 시즌 1020세대를 공략한 상품이 리오더 행진을 펼치며 고객들의 응답을 받았다. 1일 코오롱FnC에 따르면 온라인 단독 아이템으로 기획하면서 가격을 기존 상품 대비 30% 낮추

    2018-08-01 김수경 기자
  • 블랙야크, 김미곤 대장 히말라야 14좌 완등 기념 행사 진행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는 지난 26일 오후 3시 서울시 양재동 블랙야크 본사에서 블랙야크가 후원하는 김미곤 대장의 히말라야 14좌 완등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김 대장의 히말라야 14좌 완등을 보고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2018 낭

    2018-07-27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