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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방문판매 가능에…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시범 운영
아모레퍼시픽은 뉴커머스(구. 방문판매) 채널의 카운셀러들도 온라인 판매가 가능하도록 커머스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지난달 21일 자로 개정된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는 ‘후원방문판매의 방식에 방문뿐만 아니라 후원방문판매업자 등이 개설, 운영하는
2023-04-03 김보라 기자 -
300억 수혈에도 '막막'… 롯데지에프알, 5년째 영업적자
롯데그룹의 패션기업 롯데지에프알(GFR)이 지난해에도 수백억원대의 적자를 기록했다. 5년 연속 적자다. 주요 패션업계가 지난해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과 대조적이다.31일 롯데지에프알이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11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8%
2023-03-31 김보라 기자 -
설화수, 美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파트너십 축하 행사 개최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축하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설화수 나이트 앳 더 메트(Sulwhasoo Night at The Met)’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지난 29일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덴두르
2023-03-31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안전하고 편안하게"… 봄 산행 필수 등산화
낮 기온이 20도 안팎을 웃도는 포근한 봄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봄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산, 둘레길 등을 찾는 이들도 점점 눈에 띈다. 산림청이 지난달 발표한 2022년도 등산 등 숲길 체험 국민 의식 실태조사(만19세 이상 79세 이하 성인 남녀 1800명 대상)
2023-03-31 김보라 기자 -
에이피알, 작년 역대 최고 실적… 영업익 174.8%↑
에이피알이 지난해 4000억에 육박하는 매출과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뛰어오른 영업이익 등 역대 최고 실적을 또다시 갱신했다.에이피알은 3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공시를 통해 22년 연 매출 3977억원, 영업이익 39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해당 실적은 그
2023-03-30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신진 브랜드 매출 '쑥쑥'… 등용문 역할 톡톡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지난 2~8일 올영세일 기간 매출 분석 결과, '퓌(fwee)', '일소(ilso)', '성분에디터', '무지개맨션'이 단일 브랜드 기준 매출 순위 100위권에 들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들은 모두 지난해 올리브영에 입점한 신진 브랜드로,
2023-03-30 김보라 기자 -
"시장 규모 7조 돌파"… 아웃도어 시들해진 패션업계, '스포츠웨어' 사업 강화
패션업계가 기존 브랜드를 재정비하거나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스포츠웨어 강화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골프, 등산 등을 중심으로 스포츠 의류 산업이 커졌고 엔데믹으로 다양한 레저 활동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29일 업계에 따
2023-03-29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ESG 경영 메타버스로 확장… "청소년에 친환경 세계관 전달"
LG생활건강은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청소년에게 기후변화 대응에 필요한 올바른 친환경 세계관을 전하고, 실천에 참여하도록 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빌려쓰는 지구월드’를 개설한다고 29일 밝혔다.빌려쓰는 지구월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개발사인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가 개발
2023-03-29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이정애 사장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
LG생활건강은 28일 오전 9시 서울시 종로구 LG광화문빌딩에서 제22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이정애 사장을 사내이사에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이날 정기주주총회에서는 △제22기 재무제표 승인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2023-03-28 김보라 기자 -
광화문 한복판에 등장한 테니스코트… 휠라, '2023 화이트오픈 서울' 개최
휠라코리아는 오는 4월 7~8일 양일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이색 테니스 축제 ‘2023 화이트오픈 서울’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브랜드 테니스 50주년을 맞은 휠라가 서울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에서 테니스를 사랑하는 더 많은 시민들과 특별한 축제
2023-03-27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우리 아이 등굣길 스타일링은 "귀엽고 세련되게"
4년 만에 마스크 없는 엔데믹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신학기룩을 찾는 수요도 폭발적으로 늘고 있다. 유통가에서는 올봄 아동복 및 신학기 상품군 등 키즈 관련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티몬에 따르면 지난달 1~2주간 주요 신학기 상품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위메프에
2023-03-24 김보라 기자 -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 등 임원진 자사주 매입… "책임 경영 강화"
애경산업의 임재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들이 자사주를 매입하며 ‘책임 경영’ 의지를 표명했다.23일 애경산업에 따르면 전날 임재영 대표이사는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1000주를 매입했다. 취득 단가는 1주당 1만7300원으로 총 매입 금액은 약 1730만원이다. 임재영
2023-03-23 김보라 기자 -
휠라홀딩스, '4조 클럽' 입성… 작년 매출 4조2218억
휠라홀딩스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4조2218억원, 영업이익 435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1.3% 증가, 11.7% 감소를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 속에서도 골프 관련 자회사 사업 호조와 환율 상승 수혜로 외형 성장에 성공하며 4조 클럽에
2023-03-22 김보라 기자 -
가치소비 확산에… 신세계인터내셔날 "비건 립스틱 판매 불티"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비건 지향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는 올해 1월부터 3월 현재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기간 20~40대 구매 고객이 전체의 85%를 차지했다. 가치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것으로 알려진 20대부터
2023-03-21 김보라 기자 -
[단독]"6개월만에 또"… 아모레퍼시픽 향수 '구딸 파리' 21% 인상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니치향수 브랜드 구딸 파리(이하 구딸)가 4월부터 향수 제품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각종 원자재 가격이 상승한 데다 인플레이션 지속으로 인건비와 물류비 등이 치솟으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것으로 풀이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구딸은
2023-03-2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