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 로지스틱스, 합포장 로봇 도입했더니… 처리물량 10배 ↑

    무신사의 물류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올해 처음 물류센터에 도입한 ‘합포장 로봇’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빠른 상품 분류가 가능해 포장 및 출고까지의 업무 효율이 크게 개선된 덕분이다.3일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지난 2월부터 경기 여주에 위치한 물류센터에서

    2023-05-03 김보라 기자
  • 아모레·LG생활건강, 수장 바껴도 어렵네… 2Q 반등 노린다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 1Q, 영업익 나란히 두자리 감소

    2023-05-02 김보라 기자
  • 글로벌 경기 침체에… 아모레퍼시픽그룹, 1Q 영업익 반토막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1조91억원의 매출과 81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1%, 영업이익은 52.3% 감소했다.2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91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6% 감소

    2023-05-02 김보라 기자
  • 아모레퍼시픽, 1Q 영업익 643억원… 전년比 59.3%↓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91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6% 감소했다고 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43억원으로 전년 보다 59.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도 990억원으로 전년 보다 25.3% 줄었다. 

    2023-05-02 김보라 기자
  • F&F, 1Q 날았다… 영업익 전년比 10.6%↑

    MLB, 디스커버리 등을 운영하는 F&F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F&F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4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4974억원으로 전년 동기

    2023-05-02 김보라 기자
  • 무신사 솔드아웃, 김지훈 신임 대표이사 선임

    무신사의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soldout)’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가 김지훈 대표이사를 신임 CEO로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김지훈 대표는 지난 3월 열린 이사회를 통해 신임 CEO로 내정된 이후 4월 중순 주주총회를 거쳐 공식 취임했다. 신임 김 대표

    2023-05-02 김보라 기자
  • 정부 인상 자제 요청에도… 정식품·필스너 등 줄인상 대기 중

    정부의 물가 인상 자제에도 식품·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다음달 먹거리 가격을 줄줄이 올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정식품은 5월부터 편의점에서 일부 제품의 판매 가격을 평균 9% 인상한다. 담백한 베지밀 A 190㎖(팩)은 1200원에서 1300원으로 8.3%, 국산콩두

    2023-04-28 김보라 기자
  • [Weekly New패션] 올 여름 시원한 냉감 티셔츠 챙기세요

    한낮 기온이 20도 중후반까지 오르는 날씨에 여름 패션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에이블리에서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소매가 짧은 니트탑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22배(2100%) 가량 급증했고 반소매(805%) 키워드도 약 9배 많이 검색됐다. 롯데온도 지난달

    2023-04-28 김보라 기자
  • LG생활건강, '후·숨·오휘' 글로벌 브랜드·해외사업 확대로 2Q 반등 노린다

    LG생활건강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2분기부터는 브랜드 포트폴리오 강화 및 해외 사업 등을 앞세워 실적

    2023-04-27 김보라 기자
  • "원가 부담 증가에"… LG생활건강, 1Q 영업익 전년비 16.9% ↓

    LG생활건강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 아쉬운 성적표를 받았다.LG생활건강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1조6837억원, 영업이익은 16.9% 감소한 1459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Beauty(화장품)와 HDB(생활용품) 매출은 각

    2023-04-27 김보라 기자
  • 오너 2세 박이라 세정 사장, 사업 재편 '속도'… 선택과 집중

    세정그룹을 이끄는 박이라 사장이 사업 구조 재편에 속도를 낸다. 패션 시장의 변화에 따라 부진한 사업을 과감하게 정리하는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수익성 중심의 사업 구조를 구축한다.27일 업계에 따르면 세정은 지난해 12월29일 임시 주주총회의를 결의, 세정과미래의 해산

    2023-04-27 김보라 기자
  • 신세계 시코르, 가정의 달 맞아 역대급 세일행사 연다

    신세계 시코르가 오는 5월1일부터 10일까지 역대급 혜택의 대형 행사 ‘시코르세일’을 연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시코르세일 행사는 럭셔리 브랜드는 약 30%, K코스메틱 브랜드는 약 50%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아워글래스 25%, 에스티로더 15%, 이외 조

    2023-04-27 김보라 기자
  • 한국P&G "지속가능한 지구 위한 '전과정 평가' 도입"

    "쓰레기 감축에 집중한 기존 관점에서 한 발 더 나아가야 기후 위기에 실질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한국피앤지(P&G)는 2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최한 ‘환경 지속가능성 기자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와 관련된 P&G의 노력

    2023-04-25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유화제' 없앤 자외선 차단제 '캡슐선' 선봬

    코스맥스가 독자 개발한 자외선 차단제 신제형인 ‘캡슐선(capsule sun)’의 기술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코스맥스는 신기술 개발로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자외선 차단제 제형 다양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코스맥스는 자외선 차단제 독자 기술인 Clear Fence™를

    2023-04-25 김보라 기자
  • [단독] '형지 2세' 최준호 대표, 신사업 '외식업' 낙점

    최병오 형지그룹 회장의 장남인 최준호 대표가 이끄는 까스텔바작이 외식업에 도전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까스텔바작은 지난해 12월2일 자본금 1000만원을 들여 베스트비포베이스를 설립했다. 법인의 주요 사업은 음식점업으로 설립 목적은 사업다각화이다. 대표는

    2023-04-24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