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까기] 돌아온 수박의 계절… 프랜차이즈 '찐' 수박주스는?

    6월 한낮 기온이 30℃를 훌쩍 넘는 더위가 이어지면서 갈증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카페 프랜차이즈업계에서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수박주스를 잇달아 내놓고 있다.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이며, 비타민, 칼륨 등

    2023-06-21 김보라 기자
  • "치킨 통해 선한 영향력 전한다"… '상생 가치' 실천하는 치킨업계

    치킨업계가 ESG 경영을 강화하며 상생 가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농어촌 지역 나눔활동을 펼치고, 소외된 이웃을 도우며 멸종 위기 동물 보호에 나서는 등 다방면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교촌에프앤비, 농어촌 지역 나눔 활동 전개교촌치

    2023-06-16 최신혜 기자
  • 공간부터 메뉴까지 '프리미엄'… 교촌치킨, 이태원에 '교촌필방' 오픈

    교촌치킨이 오는 8일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교촌필방'은 교촌의 차별화된 조리방식인 붓질을 모티브로 한 총 120평 규모의 신개념 매장이다. 필방은 붓을 만들어 파는 가게로 예부터 시대의 문화

    2023-06-07 변상이 기자
  • [르포] 교촌 1위 지킬 승부수… '교촌필방' 가보니

    교촌치킨이 '필방'으로의 변신에 성공했다. '필방'은 붓을 파는 가게로 예부터 시대의 문화예술을 선도하는 창작자들의 터로 불렸다. 교촌치킨이 이런 '필방'의 개념을 내세운 새로운 외식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른바 '교촌필방'. 기자는 정식 오픈 하루 전인 7일 오전 서울

    2023-06-07 변상이 기자
  • SPC 파리바게뜨, 6월 한달간 '벨리곰 전국 투어' 시작

    파리바게뜨는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함께 6월 한달 간 전국 5개 지역의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하는 ‘벨리곰 최초 전국 투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파리바게뜨는 ‘벨리곰’과 협업해 선보인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에 대한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에 보

    2023-06-01 김보라 기자
  • 치킨만으론 한계… 굽네, 홍대에 '굽네 플레이타운' 연다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를 운영 중인 지앤푸드가 특화매장을 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지앤푸드는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인근에 굽네 플레이타운을 준비 중이다. 이곳은 굽네에서 판매 중인 치킨은 물론 피자, 디저트 등 선보이는 플래그십스토어다.

    2023-05-24 김보라 기자
  • bhc치킨, 말레이시아 2호점 오픈… 동남아 시장 공략 박차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말레이시아 2호점을 열며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bhc치킨은 지난 1일(현지 기준) 말레이시아 2호 매장인 ‘코타 다만사라점’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bhc치킨 말레이시아 2호 매장 코타 다만사라점은 말레이시아 수

    2023-05-23 김보라 기자
  • "고물가·원가 부담에"… 여름철 대표주자 빙수도 올랐다

    올초부터 서민 물가가 줄줄이 오른 가운데 여름 대표 디저트 '빙수' 가격도 올랐다. 고물가에 원재료값 부담이 맞물리면서 빙수 재료에도 영향을 끼친 탓이다. 특히 빙수의 주 재료인 우유 가격의 오름세가 우려되면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한 것으로 풀이된다. 19일 프

    2023-05-19 변상이 기자
  • bhc치킨, '스윗킹폭립' 구매 인증하면 호텔 숙박권 경품 응모

    bhc치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스윗킹폭립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bhc치킨의 스윗킹폭립을 즐기는 행복한 순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된다. 이때 bhc치킨

    2023-05-18 김보라 기자
  • '실적 희비' 롯데리아·맘스터치 웃고 vs 맥도날드·버거킹 울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반사이익을 누렸던 버거업계가 지난해 엇갈린 성적표를 받았다. 롯데리아와 맘스터치는 두 자릿수의 신장률을 기록했지만 맥도날드와 버거킹은 영업이익이 감소했다.1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한국맥도날드의 지난해 매출은 9950억원으

    2023-05-15 김보라 기자
  • 여름 성수기 공략… 교촌, 수제맥주 사업 드라이브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수제맥주 사업 본격화에 나선다. 여름철 맥주 성수기를 앞두고 BI(Brand Identity) 리뉴얼과 신제품 출시로 사업 확대를 적극 꾀한다는 방침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에프앤비는 지난 2월 특허청에 문베어브루잉의 새로운 B

    2023-05-11 김보라 기자
  • 한국맥도날드, 작년 직영 매출 1조원 육박… 국내 진출 이래 최대 매출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14.6% 늘어난 9950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가맹점을 포함한 한국맥도날드의 지난해 매출은 1조1770억원으로, 2년 연속 1조 돌파와 함께 국내 시장 진출 이래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다만 같은 기간 영업손실은 전년보

    2023-05-11 김보라 기자
  • 맘스터치, 가맹사업 22년만에 1400호점 돌파…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최초

    맘스터치는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최초로 1400호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2001년 첫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22년 만에 이룬 쾌거다.맘스터치 1400호점은 서울 강동구 천호동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천호로데오점’이다. 해당 매장은 싸이버거 등 기존 맘스터치 제품은

    2023-05-02 김보라 기자
  • '차별화' 강조하는 이디야커피,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

    이디야커피가 이달 중 새로운 ‘이디야 멤버스’ 앱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이번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은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뉴 아메리카노’에 이어 차별화 서비스와 고객경험 제공에 역점을 두고 추진한 이디야커피의 두번째 차별화 프로젝트다. 시스템 개발과 구축,

    2023-05-02 김보라 기자
  • 치킨·버거·커피값 잡힐까… 정부, 식품 이어 외식업계 압박

    정부가 물가 안정에 협조해 달라고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 요청했다. 사실상 가격 인상을 자제하라는 압박으로 해석된다. 올해 외식 물가 상승률이 이어지면서 서민들의 부담이 커지자 정부가 지난 1월 식품업계에 이어 외식업계로도 압박 범위를 넓히고 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2023-04-2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