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금옥 bhc 대표, ESG 경영 박차… 올해 가맹점 상생 '100억' 지원

    임금옥 bhc 대표이사가 가맹점 상생 및 사회복지시설 후원을 위해 100억원을 지원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다.bhc는 사회적 책임경영과 투명경영,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ESG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2023년을 ESG 경영

    2023-04-10 김보라 기자
  • [단독] 정부 가격인상 자제 압박에도… CJ푸드빌 뚜레쥬르, 평균 7.3% 인상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가 권장 소비자가격을 인상한다. 원·부재료 가격 상승과 물류비용 증가를 견디지 못하고 내린 결정이다.4일 업계에 따르면 뚜레쥬르는 오는 8일부터 빵과 케이크 등 50여 개 품목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평균 7.3% 인상한다. 지

    2023-04-04 김보라 기자
  • 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 "가맹점 수익 다각화 총력, 연내 괌·몽골 진출"

    이디야커피는 3일 창립 22주년을 맞이하여 본사 사옥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문 회장은 기념식에서 임직원에게 △가맹점 매출 활성화 총력 △가맹점 수익 다각화 △적극적인 해외진출 △기본에 충실한 도광양회의 자세 △책임경영의 중요성 등 다섯 가지 키워드를

    2023-04-04 김보라 기자
  • '수익 급감'에 고객 접점 확대 카드 꺼낸 교촌에프앤비… '교촌스쿨' 첫 시동

    교촌치킨이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교촌스쿨'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최근 수익성이 급감한 가운데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는 목표다.3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오는 12일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교촌 아카데미'에서 교촌스쿨 1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선착순

    2023-04-03 변상이 기자
  • 뜨겁게 달궈지는 버거 시장… 신제품에 신규 브랜드까지 '경쟁'

    버거 프랜차이즈업계가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올들어 버거 시장이 치열해지면 생존전략 마련에 나선 것이란 분석이다.31일 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4월 2일 싸이데이를 맞아 아시아의 이국적인 맛을 담은 신메뉴 월드싸이버거 in 아시아 2종을 선보

    2023-03-31 김보라 기자
  • "커피만으론 역부족… 빵순이 잡는다"… 커피업계 '베이커리'에 집중

    커피전문점과 빵집의 경계가 허물어진지 오래다. 스타벅스·이디야·엔제리너스 등 주요 커피 전문점은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베이커리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 밥보다 빵을 선호하는 일명 '빵순이'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특화 매장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31일

    2023-03-31 변상이 기자
  • 교촌치킨, 가맹점주 자녀 45명에 대학 장학금 전달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가맹점주 총 45명에게 장학금 2200여 만원을 지급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장학금은 가맹점과의 상생 및 유대 관계 강화를 위한 것으로, 대학입학 한 자녀가 있는 가맹점주 45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전했다.  교촌

    2023-03-31 김보라 기자
  • '프랜차이즈 1세대' 놀부에 무슨일이… 공장·수련원 '담보'로 자금 마련 사활

    국내 프랜차이즈 1세대로 외식 시장을 이끌었던 놀부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연이은 적자로 영업활동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에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이다.30일 놀부가 제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달 13일에 영업활동에 필요한 자금 마련 목적으로 당사의 소유의 청평연수원

    2023-03-30 김보라 기자
  • [단독] 컴포즈커피, 내달 가격 최대 300원 인상… 줄인상 신호탄 되나

    가성비(가격대비성능)를 앞세운 저가 커피 브랜드로 유명한 컴포즈커피가 다음달 가격을 인상한다. 각종 원부자재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고 있는 가운데 경쟁 커피 브랜드들도 인상 대열에 합류할 지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컴포즈커피 본사는 최근

    2023-03-28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허니콤보 2만→2만3000원… 최대 3천원 인상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4월3일부터 소비자 권장 가격을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치킨업계 빅3(bhc치킨, 교촌, BBQ) 가운데 처음으로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이번 권장 가격 조정은 품목별로 500~3000원 사이로 진행된다. 주요 한마리 및 부분육 메뉴

    2023-03-24 김보라 기자
  • 맥크리스피 인기에… 맥도날드, 작년 치킨 버거 판매량 30% ↑

    닭고기를 패티로 사용한 ‘치킨 버거’가 국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맥도날드에서 지난 3월 2일 선보인 ‘맥크리스피 크리미 어니언’이 차원이 다른 바삭한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23일 맥도날드에 따르면 지난해 치킨 버거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23-03-23 김보라 기자
  • SPC 파리바게뜨 카스테라, 10년간 1884만개 팔려… 국내 최다 판매 기록 인증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스테디셀러 제품인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10년간 국내 최다 판매 카스테라’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다고 22일 밝혔다.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는 지난 2012년 9월 1일부터 2022년 8

    2023-03-22 김보라 기자
  • 교촌에프앤비, 구매윤리 선포식 개최… 협력사와 상생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 구매윤리 선포식’을 열고 협력사와의 상생 결의를 다졌다.지난 21일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선포식은 본사 임직원을 비롯해 원부자재 협력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번 선포식은

    2023-03-22 김보라 기자
  • 박현종의 리로케이션 전략 통했다… 자리옮긴 아웃백 매장 매출 2배 '껑충'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bhc그룹에 인수된 뒤 가시화된 복합 쇼핑몰 입점이라는 새로운 출점 전략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21일 아웃백에 따르면 지난해 오픈한 신규 매장 중 리로케이션 매장 4곳의 매출 분석한 결과 일부 매장이 최대 두 배, 이

    2023-03-21 김보라 기자
  • 권원강 교촌그룹 회장 "신성장 동력사업 성공을 위해 구성원 전체가 도전자 돼야"

    교촌그룹이 창립 32주년을 맞아 지난 13일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교촌에프앤비 본사에서 진행된 교촌그룹 창립 32주년 기념행사에는 창업주 권원강 회장을 비롯해 윤진호 대표, 가맹점 대표 및 본사 임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이날 행

    2023-03-14 변상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