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말레이시아·태국 등 7개국 판매 1위현지 음식 문화 트렌드 반영한 현지화 전략상반기 중 미국과 인도네시아서 신규 추가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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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hc 태국 10호점 매장ⓒbhc
bhc는 대표 메뉴 ‘뿌링클’이 해외 누적 주문 100만 건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1일 밝혔다.bhc는 지난해 태국, 캐나다, 대만 등 새로운 국가에 진출하며 해외 시장 확장을 본격화했는데, ‘뿌링클’ 치킨과 사이드 메뉴의 해외 누적 주문이 100만 건을 넘어섰다.bhc 관계자는 “많은 해외 고객이 K-치킨에 대한 높은 관심과 ‘뿌링클’의 독특한 맛에 대한 호기심으로 처음 접한 후, 지속적으로 찾는 것 같다”며 “특히 Z세대에서 인기가 두드러지며, 해외 한인 유학생 및 교민들 사이에서도 선호도가 높다”고 전했다.‘뿌링클’은 지난해까지 bhc가 진출한 7개국(홍콩, 말레이시아, 미국, 싱가포르, 태국, 캐나다, 대만)에서 모두 판매 1위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뿌링클’이 해외에서도 통한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홍콩에서는 젊은층과 해외 관광객들이 ‘뿌링클’을 찾으며 매장 방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말레이시아는 매운맛을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들이 많아, ‘핫뿌링클’이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태국에서는 불과 1년 만에 12개 매장을 오픈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 특히 ‘뿌링클’과 ‘핫뿌링클’을 반반으로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현지화된 메뉴인 ‘뿌링클 치킨 스킨(Skin)’과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도 소비자들에게 인기다.북미 시장에서는 치킨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인 ‘뿌링 치즈볼’과 ‘뿌링 프렌치프라이’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새로운 소비층을 확보하고 있다.bhc는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해 ‘뿌링클’을 활용한 신메뉴 개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현지 고객의 입맛에 맞춘 라이스, 샌드위치 등 다양한 메뉴를 추가하고,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뿌링클’ 키즈 메뉴도 확대할 예정이다.K-푸드의 간식 메뉴를 대표하는 떡볶이, 라볶이 등과도 연계한 세트 메뉴를 강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방침이다.bhc 관계자는 “뿌링클이 해외 시장에서 100만 건 이상의 주문을 기록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최근 글로벌 바이어들의 협업 제안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만큼,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과 서비스로 해외 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hc는 올해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하며, 상반기 중에 미국과 인도네시아 등에서 신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