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계탕 대신 치킨"… 치킨업계, 복날 특수 '톡톡'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가 복날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 25일 치킨업계에 따르면 노랑푸드의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은 올해 7월 매출을 분석한 결과 복날 2일간 가맹점 매출이 7월 평균 대비 약 75% 증가했다.초복 당일인 11일 가맹점 총 매출은 전월 대비 약 62%, ...

    2023-07-25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 '천안두정역DT점' 오픈… 천안 거점 확대

    한국맥도날드가 10년 만에 천안 지역 거점 확대에 나선다.맥도날드는 충청남도 천안시에 드라이브 스루(Drive Thru, 이하 DT) 매장인 ‘천안두정역DT점’을 선보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천안두정역DT점’은 지상 2층, 약 140평의 규모인 천안...

    2023-07-21 김보라 기자
  • 1위 굳히기 나선 bhc치킨, 제2의 뿌링클 '마법클' 메가히트 자신

    bhc치킨이 올 하반기 신제품을 내세워 시장에서 1위 굳히기에 들어갔다. 이를 통해 치킨 시장 2위 교촌치킨과 격차를 벌릴 계획이다.21일 업계에 따르면 bhc치킨은 오는 25일 버터와 갈릭을 활용한 치킨 신메뉴 마법클을 선보인다. 마법클은 bhc치킨의 베스트셀러인 뿌...

    2023-07-21 김보라 기자
  • 맘스터치-전국가맹점주상생협의회, 동반성장 상생 강화

    맘스터치는 지난 19일 서울 강동구 천호동 본사에서 ‘전국가맹점주상생협의회’(이하 상생협의회)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전국가맹점주상생협의회는 서울, 경기, 강원, 김해, 진주, 전라 등 전국의 맘스터치 가맹점주들이 모여 출범한 가맹점주 ...

    2023-07-20 김보라 기자
  • 내년 최저임금 결정 임박… "가뜩이나 어려운데" 벼랑끝 몰린 자영업자

    "코로나19 여파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상황에서 최저임금이 인상된다니요. 치솟는 임대료, 원재료비에 인건비까지 도저히 감당할 자신이 없습니다. 폐업만이 답일까요"(경기도에서 식당을 운영 중인 A씨)내년도 최저임금이 18일 결론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자영업자들이 부...

    2023-07-18 김보라 기자
  • "수제맥주에 더 진심"… 소비자 접점 확대하는 교촌치킨

    교촌에프앤비가 수제맥주 사업에 힘을 쏟고 있다. 2년 전 '치킨'에서 '맥주'까지 영역을 넓혔지만 코로나19로 힘을 받지 못한 가운데 최근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는 등 공격 마케팅에 나선 것. 교촌에프앤비는 '교촌'하면 '맥주'가 자연스레 따라올 수 있도록 수제맥주 사업...

    2023-07-10 변상이 기자
  • [르포] "맥도날드에 진도 대파 밭이 떴다"… 방문객들로 장사진

    "맥도날드 앞에 쿵야 있대! 저기 가보자."여느 날과 다름없는 평일 오전, 여의도 IFC몰이 사람들로 북적이기 시작했다. 맥도날드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기 위해서다. 맥도날드는 신메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출시를 기념해 지난 6일부터 '맥도날드 파밭 스토어'를 ...

    2023-07-07 변상이 기자
  • 가공식품 줄줄이 내리는데… 외식업계, 하반기 가격 인상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최근 가격 인상을 줄줄이 단행하고 있다. 정부가 물가 안정을 위해 가격 인상 자제를 요청하면서 식품업계가 제품 가격을 내리는 것과 대조된다.7일 업계에 따르면 빙수 프랜차이즈 설빙은 이달 3일부로 빙수 7종 가격을 평균 8% 인상했다. 지난 202...

    2023-07-07 김보라 기자
  • 백종원, 골목식당 살린 노하우로 'B2B' 사업 도전

    '한신포차', '홍콩반점', '빽다방' 등 외식 가맹사업 왕국으로 통하는 백종원의 더본코리아가 신규 외식 사업 확장에 주춤하는 모습이다. 수익이 안나는 가맹 사업은 과감히 접고 그간 시도하지 않았던 B2B 신사업 진출로 수익 다변화를 모색에 나선 것이다.5일 공정거래위...

    2023-07-05 변상이 기자
  • 맘스터치앤컴퍼니 '버거' 이어 '피자'도 자신… 가맹사업 본격화

    치킨·버거 브랜드 맘스터치를 운영하는 맘스터치앤컴퍼니가 피자 사업을 본격화한다. 기존에 선보였던 피자 브랜드인 붐바타, 피자헤븐을 맘스피자로 통합해 시장 공략한다는 구상이다.5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맘스터치앤컴퍼니는 지난달 1일 맘스피자의 정보공개서를 등록했다. 정...

    2023-07-05 김보라 기자
  • 투썸플레이스, 신임 대표에 문영주 사장 선임

    투썸플레이스는 신임 대표로 문영주 전 버거킹코리아(비케이알)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신임 문 대표는 30여년간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도입, 개발, 운영하며 폭 넓은 경험을 쌓은 한국의 대표적인 외식기업인이자 마케팅 전문가이다. 제일기획에서 커...

    2023-07-03 김보라 기자
  • 주인 바뀐 KFC코리아, 7월 잠실로 사옥 이전

    치킨·버거 프랜차이즈 업체 KFC코리아가 사옥을 이전한다. 최근 새 주인을 맞은 KFC코리아가 새로운 사옥에서 새출발을 하겠다는 포부다.30일 업계에 따르면 KFC코리아는 7월부로 서울 송파구에 있는 대한제당 건물로 사옥을 이전한다. KFC코리아가 사옥을 이전하는 것은...

    2023-06-30 김보라 기자
  • 고피자, 푸드테크 기업 최초로 예비유니콘 기업 선정

    고피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유니콘 특별보증' 지원 대상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예비유니콘 특별보증은 투자 유치를 통해 시장 검증을 받고 혁신성과 성장성이 우수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회사에 최대 200억원의 기술보증기금 특별보증과 기술특례상...

    2023-06-30 김보라 기자
  • [단독] 먹거리 가격 줄인하에도… 설빙, 빙수 가격 평균 8% 인상

    여름 대목을 앞두고 빙수 프랜차이즈 설빙이 다음달 가격을 인상한다.28일 업계에 따르면 설빙은 7월 3일부로 빙수 7종 가격을 평균 8% 인상한다. 지난 2020년 1월 이후 약 3년6개월여 만이다. 대표 메뉴인 인절미빙수는 8900원에서 9500원으로 6.7...

    2023-06-28 김보라 기자
  • 고피자, 인도네시아에 '도우' 공장 설립… 글로벌 공략 박차

    고피자는 지난 20일 인도네시아 현지에 고피자 전용 ‘파베이크 도우’를 생산할 수 있는 도우 공장 ‘파베이크 도우 프로덕션 센터’를 설립했다고 23일 밝혔다.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파베이크 도우 프로덕션 센터’는 고피자에서 자체 개발한 ‘파베이크 도우’ 전용 생...

    2023-06-23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