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산업과 협업 프로모션 진행맞춤형 프로모션으로 굿즈 대란, 가맹점 매출 급증"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활동을 늘려나갈 계획"
  • ▲ ⓒ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진행한 브랜드 협업 활동이 연이어 흥행하면서 참신한 ‘콜라보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단순한 음료 제공을 넘어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게임, 캐릭터, 식품 브랜드 등 여러 산업과의 협업을 진행하며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인기 게임 IP와의 활발한 콜라보로 잠재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2월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프로모션은 한정판 굿즈가 오픈 3시간 만에 완판되고 홈페이지 접속 장애가 발생하는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2021년과 2023년에는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와의 협업을 통해 전용 굿즈와 기프트카드, 팝업스토어 운영까지 유저 고객을 위한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고 작년 6월과 11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 차례 콜라보 프로모션으로 아이들과 MZ세대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러한 콜라보 성과에 힘입어 이디야커피는 지난 12일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허쉬’와 손잡고 봄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허쉬 초콜릿 음료’ 3종은 출시 첫날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1만잔 이상 판매되는 등 달콤한 매력으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타 기업과의 적극적인 콜라보 활동을 통해 가맹점 매출 증대, 신규 고객 유입 등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새로움과 특별한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활동을 늘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