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니지2M'을 PC·모바일로"… 엔씨, 새 게임 플랫폼 '퍼플' 선봬

    엔씨소프트가 모바일뿐 아니라 PC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차세대 게임 플랫폼 '퍼플'을 내놓는다. 이용자들은 퍼플을 통해 오는 27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신작 '리니지2M'을 보다 수준 높은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게 된다.엔씨소프트는 20일 경기도 판교에서 기자간담

    2019-11-20 연찬모 기자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택틱스' 내년 상반기 국내 상륙

    그라비티는 모바일 신작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내년 상반기 중 국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 기반의 게임 중 유일한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다.앞서 회사 측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

    2019-11-20 연찬모 기자
  • [IT 人사이더]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 "질병코드 막는 '방파제' 될 것"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이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 및 게임문화 확산을 내년 핵심 과제로 내세웠다. WHO(세계보건기구)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분류와 관련해선 학회와 공대위 차원의 역량을 총결집해 국내 도입을 막는 '방파제'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

    2019-11-20 연찬모 기자
  • 美, 화웨이 압박 수위 고조… 통신업계 피로 '누적'

    미국이 연일 화웨이에 대한 압박 수위를 고조시키면서 국내 통신 업계의 피로도가 누적되고 있다.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는 이번주 회의를 열고 화웨이·ZTE 장비 구매 금지와 관련 표결을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FCC는 이번 표결에서 보편적

    2019-11-20 전상현 기자
  • SK인포섹, 베트남 '빈(Vin)' 그룹과 정보보안사업 맞손

    SK인포섹은 19일 베트남 빈(Vin) 그룹 자회사 빈CSS와 현지 정보보안 사업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빈CSS는 베트남 최대 민영기업인 빈그룹의 정보보안 자회사로 빈그룹 관계사에 대한 정보보안 사업을 기반으로 베트남

    2019-11-20 신희강 기자
  • CJ ENM 다이아 티비, 오리지널 콘텐츠 ‘익스큐즈미·돼지상회’ 론칭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오리지널 콘텐츠 전문팀 ‘스튜디오 다이아(DIA)’가 제작하는 콘텐츠 두 편을 잇달아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국내외에서 두루 관심있는 소재를 발굴하고 영어 자막 등을 제공해 글로벌 시청자들의 만족도

    2019-11-20 신희강 기자
  • 유튜브,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 개관

    유튜브는 20일 캐논과 함께 아티스트의 뮤직 콘텐츠 창작을 지원하는 스튜디오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을 반도카메라 강남점에서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번 유튜브 팝업 스페이스 서울은 이날부터 총 3일간 운영되며, 음악을 주제로 국내 아티스트 및 음악 업계 관

    2019-11-20 신희강 기자
  • 엔씨, 모바일 신작 '리니지2M' 사전 다운로드 실시

    엔씨소프트는 오는 25일 신작 모바일 게임 '리니지2M'의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이용자들은 25일 정오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리니지2M을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11월 27일 00시부터 가능하다.엔씨소프트는 이날

    2019-11-20 연찬모 기자
  •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5·6호점 오픈

    네이버가 서울시 마포구에 5,6번째 파트너스퀘어인 '파트너스퀘어 홍대', '파트너스퀘어 상수'를 정식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파트너스퀘어 홍대'는 블로그, 동영상, 오디오, 일러스트레이션 등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전문 지원공간이다. '파트너스퀘어 상수'는

    2019-11-20 전상현 기자
  • 과기정통부, '2019년 기술영향평가 공개 토론회' 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오는 22일 서울 용산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2019년 기술영향평가 공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과기정통부는 매년 미래 신기술을 선정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사전에 평가하고, 대응 방안을 마련키 위해 기술영향평

    2019-11-20 전상현 기자
  • LGU+, 기지국 간 협력 기술 '콤프' 세계 최초 5G 상용망 적용

    LG유플러스는 기지국 간 협력 기술 '콤프(CoMP)' 기능을 세계 최초로 5G 상용망에 적용했다고 20일 밝혔다.콤프는 기지국 간 경계 지역에서 주파수 간섭을 없애고 하나의 기지국이 아닌 인접한 다수의 기지국과 동시에 데이터를 주고 받도록 하는 기술이다. 동

    2019-11-20 연찬모 기자
  • LG전자, 美 '탑골프'에 디지털 사이니지 대량 공급

    LG전자가 미국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업체 '탑골프 엔터테인먼트 그룹(Topgolf Entertainment Group)'의 복합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을 대거 공급했다.이 업체는 기존 골프연습장 이미지를 탈피해, 골프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탑골프(TOP GO

    2019-11-20 장소희 기자
  • 삼성전자, 中 저가공세 불구 '14년 연속 TV 1위' 눈앞

    삼성전자가 지난 3분기에도 글로벌 TV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며 14년 연속 1위라는 기록 달성에도 청신호가 켜졌다.20일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글로벌 TV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점유율 30.3%, 출하량 점유율 19.4%로 세

    2019-11-20 조재범 기자
  • 'OK! SK' 캠페인 20년… '사회적 가치' 전파 앞장

    20년 이상 SK그룹의 화두를 담아온 'OK! SK' 캠페인이 사회적 가치 전파에 나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20일 SK㈜는 '함께, 행복하도록'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작된 이번 캠페인이 '업', '짝' 등 한 글자에 담긴 중의적 뜻을 풀이하는 방식을 택해 대중의 관심과

    2019-11-20 이성진 기자
  • "올해도 소프트웨어만"… 삼성전자, 'S/W' M&A 집중

    삼성전자가 최근 몇 년 간 인수·합병(M&A)에 소극적이었지만 소프트웨어(SW) 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어 주목된다. 올해도 단 2건 진행한 M&A 모두 SW 분야였고 지난해 유일한 M&A도 SW 기술을 확보하는 차원이었다. 이에

    2019-11-20 장소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