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MI, 제4이통 도전 불발…"재도전 할 것"

    제4이동통신에 5번째 도전한 한국모바일인터넷(KMI)이 허가신청을 철회했다. 이유는 접수 신청 시간 때문이었다. 미래창조과학부는 KMI가 제4이동통신 허가 신청을 철회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KMI 주파수 할당 신청 마감일인 이날 저녁 6시까지 신

    2014-02-28 심지혜
  • 스펙보단 이것

    갤럭시S5, 시장공략 어떻게?

    제목 : 삼성 갤럭시S5, 시장 평정위한 '神의 한 수' 표제 : 없음 갤럭시S5, 시장 평정 위한 '한 수' 갤럭시S5, 경쟁력 위한 '한 수' 갤럭시S5, 시장 평정 위한 '한 수' 삼성 갤럭시S5, '神의 한 수'는? 갤럭시S5의 '神의 한 수'는? '갤럭시S

    2014-02-28 박모금
  • 세계 이동통신 관계자 한자리,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MWC 2014 폐막…韓 이통3사, 경쟁국 압도한 기술은?

    전 세계 1800여 기업, 7먼 5000명이 넘는 이동통신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각종 전시 및 컨퍼런스를 선보이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MWC) 2014’가 지난 27일 모든 여정을 마무리했다.MWC는 세계 최대의 정보통신 행

    2014-02-28 심지혜
  • 3기 방통위원 3명 확정…허원제, 김재홍,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제3기 상임위원 5명 중 3명이 확정됐다. 국회는 27일 본회의를 열어 방통위 상임위원 국회 추천 몫으로 허원제, 김재홍, 고삼석 후보자 추천안을 심의·의결했다.새누리당은 허원제 후보를, 민주당은 김재홍, 고삼석 후보를 각각 추천했다.허원제 전

    2014-02-27 심지혜
  • 미래부, ‘모바일 상품권 환불 가이드라인’ 마련

    모바일 상품권, 기간 연장·환불 쉬워진다

     사용하지 않은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에 대한 사용기간 연장 및 환불 절차가 간소화된다. 미래창조과학부는 미사용 모바일 상품권에 대한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 하고 이용자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개선안을 27일 발표했다. 모바일 상품권 시장은 지난해

    2014-02-27 심지혜
  • 삼성전자, 中 시장 사로잡을 전략 2가지는?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시장인 중국에서 커브드 UHD TV와 4세대(4G) 이동통신 시대를 주도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 갈 계획이다.  27일 삼성전자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중국시장을 대상으로 개최한 올해 마지막 삼성포럼 행사에서 커브드 UHD TV, 갤럭시

    2014-02-27 박모금
  • KT, LTE 속도경쟁 세계 6위…SKT는 15위

    KT가 LTE 속도경쟁에서 세계 6위, 국내 1위를 차지했다. 27일 KT는 다운로드 속도 21.3Mbps로 전세계 통신사업자 40개 중 6위에 올라 국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영국의 무선 네트워크 시장조사기관인 오픈시그널이 21일(현지시간

    2014-02-27 심지혜
  • 스마트폰 보편화로 시장 커져… 거대자본들 '눈독'

    천문학적 돈오가는 모바일메신저

    제목 : 모바일 메신저 시장, 천문학적 돈이 오가는 이유? 표제 : 없음 천문학적 돈 오가는 모바일 메신저 시장

    2014-02-27 박모금
  • SKT '광대역 LTE' 전국 광역시 확대

     내달 1일부터 전국 광역시로 SK텔레콤 광대역 LTE 서비스가 확대된다.SK텔레콤은 지난해 9월 말 수도권 중심으로 시작한 광대역 LTE 서비스를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울산 등 전국 모든 광역시로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해

    2014-02-27 심지혜
  • '보조금투명지급법'

    '단말기유통법' 미방위 통과…국회 통과는 여전히 미지수

    과도한 단말기 보조금으로 인한 부당한 이용자 차별을 막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적극 추진하던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이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다. 이에 따라 통신사업자인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통3사의 불법 보조금 지급으로 인한 시장과열 현상이 잠잠해

    2014-02-26 심지혜
  • "스마트폰 내가 넘버 3"… LG전자·중국 업체들 각축전

     전자업계의 3위 쟁탈전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글로벌 시장서 삼성전자와 애플이 스마트폰 업계 1위와 2위를 나눠가진 상황에서 다른 제조사들은 3위를 목표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중국제조사들과 국내기업인 LG전자는 확고한 3위에 올라서기 위해 저마다의 전

    2014-02-26 박모금
  • 미래부, 2013년도 정보격차 실태조사 결과 발표

    소외계층 모바일 정보격차 크다

    우리나라는 모바일 기기를 대표하는 스마트폰 가입자 4000만명 시대에 접어들었지만 모바일 정보격차에서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PC기반의 정보격차와 스마트 환경에서의 신(新) 정보격차를 종합적으로 조사한 ‘2013년도 정

    2014-02-26 심지혜
  • 빅데이터기반 브랜드지수 첫 발표

    오픈마켓 브랜드파워, '11번가' 웃고, '네이버샵N' 울고

    오픈마켓 13개 브랜드 중 SK그룹의 '11번가'가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파워 1위를 기록했다.한국빅데이터연구소와 타파크로스는 온라인 쇼핑몰 13개사와 관련된 10억여 개의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1번가가 소비자들로부터 서비스, 가격, 배

    2014-02-26 심지혜
  • SK텔레콤 LTE, 2년 연속 세계 최고 공인

     SK텔레콤이 2년 연속 '최고의 LTE 공헌상'을 수상했다. 세계 이동통신 사업자 연합체인 GSMA가 주최하는 MWC2014에서 26일 진행된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에서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LTE-A를 통해 '최고의 LTE 공헌상'을

    2014-02-26 심지혜
  • '기술기업' 팬택, 힘 못쓰는 이유

    팬택, 2년 만에 또 워크아웃

    제목 : 팬택, 2년 만에 또 워크아웃… 재무구조 개선될까? 표제 : 없음

    2014-02-25 박모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