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 IT 단신] SKB, 소상공인 맞춤 'B tv 우리동네광고' 선봬

    ◆ SK브로드밴드, 'B tv 우리동네광고' 서비스 출시SK브로드밴드는 소상공인 등 지역 사업자가 TV 광고를 통해 매장을 홍보할 수 있는 'B tv 우리동네광고'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위축된 지역 상권을 회복하고 소상공인들의 홍보 창구를 넓히기 위

    2021-07-19 김동준 기자
  • 금융업 진출하는 카카오, '규제' 속 '혁신' 관심 집중

    카카오의 보험 계열사 ‘카카오손해보험(이하 카카오손보)’이 내년 초 출범을 앞두고 있다. 빅테크의 금융업 진출로 서비스 혁신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각종 규제가 변수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19일 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삼성 ▲한화 ▲미래에셋

    2021-07-19 김동준 기자
  • 네이버·이마트, 지분 교환 후 첫 협업… '소상공인 사업자 브랜드화' 나서

    네이버와 이마트가 지난 3월 지분 교환 이후 첫 협업으로 'SME(소상공인) 사업자 브랜드화'에 착수한다. 하반기에는 네이버 내 이마트 장보기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온·오프라인 커머스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강화한다.​네이버는 이마트와 함께 푸드윈도의 우수한 지역 명물을

    2021-07-19 김동준 기자
  • KT, UN SDGs협회 'SRC' 평가에서 AAA등급 획득

    KT는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 협회'가 발표한 'SRC(ESG-SDGs 연계 우수기업 추천리스트)'에서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전 분야 최우수 등급(AAA)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UN SDGs 협회가 처음으로 발표한 이번 평가는

    2021-07-19 김동준 기자
  • KT,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3기 시작

    KT는 사내 AI∙DX 인재육성을 위한 '미래인재육성 프로젝트' 3기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미래인재육성프로젝트는 인공지능(AI), 클라우드(Cloud), 디지털전환(DX) 분야를이끌 인재를 확보해 디지코(Digico, 디지털플랫폼기업)로 빠르게 도약하기 위한 KT

    2021-07-19 김동준 기자
  • LGU+, 대구·광주에 'U+언택트스토어' 오픈

    LG유플러스는 대구광역시 중구와 광주광역시 동구에 무인매장'‘U+언택트스토어' 2호점과 3호점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U+언택트스토어는 ▲기기변경, 신규 가입, 번호이동 ▲유심개통, 요금 수납, 번호 변경 등 통신업무 처리 ▲최신 스마트폰 사양 확인 및 비교 ▲아이

    2021-07-19 김동준 기자
  • SKT, AI 서비스 '누구 케어콜' 300만콜 돌파

    SK텔레콤은 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자의 상태를 전화로 모니터링하는 자사의 AI서비스 '누구 케어콜'이 300만 콜을 넘었다고 19일 밝혔다.이는 지난해 5월 정식 서비스 개시 이후 꾸준히 협약 지자체를 늘려간 결과로 해당 기간동안 누구 케어콜은 약 27만명의 코로

    2021-07-19 김동준 기자
  • 양정숙 의원 "네이버지도 데이터 소모량 티맵의 최대 4배"

    네비게이션 앱에 따라 무선 데이터 소모량의 차이가 있다는 사실이 밝혔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양정숙 의원은 네비게이션 앱들이 데이터 유료화 이후 얼마나 많은 데이터가 사용되는지 측정한 "네비게이션 앱 무선데이터 소모량 측정 결과"를 18일 공개했다.측정 실험은

    2021-07-18 김동준 기자
  • KT, 업무용 전기차 '자동차 랩핑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입는다

    KT는 '디지코(DIGICO)'라는 정체성을 시각화한 '자동차 랩핑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을 18일 발표했다.총 16건의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최고점을 받은 최혜원씨는 "AI‧빅데이터‧클라우드가 가진 연결성과 확장성을 컨셉으로 디지코 디자인을 그렸다"고 언급했다.총 1

    2021-07-18 김동준 기자
  • LGU+, '일상비일상의틈' 인디언 콘셉트 전시 오픈

    LG유플러스는 해외여행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서울 강남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이하 틈)'에서 오는 29일까지 인디언 콘셉트의 전시팝업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틈 1층에 마련한 도심속 휴양지의 공간 구성 콘셉트는 환상적인 빛과 질감이 유명한 미국 관광지인 '

    2021-07-18 김동준 기자
  • 'KT 에코온' 오픈... 디지털 플랫폼 사업 상생 나서

    KT는 주력 성장사업 중심의 파트너사와 체계적인 협력기반을 다지기 위해 'KT 에코온(Eco:N)' 플랫폼을 구축하고 19일부터 공식 운영한다고 밝혔다.KT 에코온은 파트너사가 자사 서비스 및 솔루션, 기술정보, 사업정보 등을 직접 입력하거나 KT 사내 시스템을 연동하

    2021-07-18 김동준 기자
  • 카카오톡, '이미지 수발신 장애' 발생... 긴급점검 중

    카카오톡의 '이미지 수발신'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카카오는 16일 오후 5시경 공식 트위터를 통해 "카카오톡 이미지 수발신이 원활하지 않아 긴급 점검 중입니다"라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라고 밝혔다.첫 공지 이후에도

    2021-07-16 김동준 기자
  •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미르4 내년 中 출시... 판호는 협상 중"

    위메이드가 모바일 MMORPG '미르4'를 내년 중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16일 컨퍼런스콜을 통해 "중국 내 한국 게임에 대한 판호 상황이 좋아지고 있다"며 "좋아진 환경을 활용하기 위한 협상 중이다. 중국 내 계약과 판호 발급을 올해 안에 끝내

    2021-07-16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SKT, '5G언택트 플랜' 혜택 강화 外

    ◆ SKT, 온라인 전용 요금제 '5G언택트 플랜' 혜택 강화SK텔레콤이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SK텔레콤은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T다이렉트샵에서 5G 온라인 전

    2021-07-16 김동준 기자
  • '엔터' 사업 공들이는 ICT업계… 콘텐츠 발굴 한 판 승부

    국내 ICT(정보통신기술) 기업들이 엔터 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글로벌 K-콘텐츠가 급부상하면서 해당 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복안으로 풀이된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는 멜론컴퍼니(이하 멜론)와

    2021-07-16 김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