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마불사 '리니지'… 엔씨소프트, IP 보호에 총력 기울이는 까닭은 [비하인드컷]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지식재산권(IP) 보호를 위해 법적 소송 등 강경 대응에 나서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창사 이래 실적 악화로 최대 위기를 맞이하면서 핵심 캐시카우를 사수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씨는 자사의 MMORPG(다중접속

    2024-03-11 신희강 기자
  • LGU+, 'iF 디자인 어워드' 3개부문 본상 수상

    LG유플러스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3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어워드에서 IPTV 서비스 ‘U+tv Next’와 펫 커뮤니티 ‘포동’,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STUDIO X+U’가 각각 UI(사용자 환경) 부문, 서비스 디자인 부문

    2024-03-10 김성현 기자
  • SK브로드밴드, 디지털 사이니지 ‘온애드’ 중앙대 안성캠퍼스에 설치

    SK브로드밴드는 중앙대 다빈치캠퍼스와 협력해 B2B 미디어 서비스 ‘B tv On-AD(온애드)’를 캠퍼스 내에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중앙대 다빈치캠퍼스 학생들은 캠퍼스 곳곳에서 학사 관련 정보와 공모전, 취업정보 등 각종 대외소식을 온애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SK

    2024-03-10 김성현 기자
  • 네이버·카카오·SK컴즈, 선거 딥페이크 방지 자율협의체 공동선언문 발표

    총선을 앞두고 네이버, 카카오, SK커뮤니케이션즈가 딥페이크 방지 등 선거의 공정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8일 자발적으로 구성한 협의체 활동의 일환으로 ‘악의적 선거 딥페이크 사용 방지를 위한 공동선언’을 채택했다.이번 공동선언

    2024-03-08 김성현 기자
  • 게임위 ”확률형 아이템 조작 시 공정위 조사 요청할 것“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게임사가 의무공시하는 확률형 아이템 정보에서 거짓 정황이 발견되면 공정거래위원회에 조사 요청을 하겠다며 협조를 당부했다.게임위는 8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에서 '확률형 아이템 표시 의무제도 안내 설명회'를 개최했다.개정 게임산업법과 시행령에 따르면 확률

    2024-03-08 김성현 기자
  •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국내 사전예약 100만명 돌파

    컴투스는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STARSEED: ASNIA TRIGGER)의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판권을 확보한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현재 국

    2024-03-08 신희강 기자
  • 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 11일 글로벌 사전다운로드 시작

    위메이드가 서비스하는 MMORPG ‘나이트 크로우’ 가 11일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8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PC와 모바일 버전을 정식 서비스 전까지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12일 오후 1시(한국 시간)에 출시

    2024-03-08 김성현 기자
  • 알뜰폰업계 "통신사 전환지원금 50만원 과도… 설정 근거 분명히 해야”

    알뜰폰업계가 단말기 유통법 폐지를 앞두고 방송통신위원회가 주도한 시행령 개정 고시안에 반대하고 나섰다.8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는 방통위에 ‘이동 전환지원금 지급 기준’ 고시안에 대한 반대 의견서를 제출했다. 해당 고시안이 방통위 전체회의를 통과

    2024-03-08 김성현 기자
  • 네이버, '중소상공인 지원' 커머스 중심에서 콘텐츠로 확장

    네이버가 중소상공인(SME) 지원 정책을 스마트스토어를 비롯한 로컬 상권 중심에서 숏폼, 스트리머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넓히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디지털 크리에이터 관련 종사자는 3만5375명, 산업 전체 매출은 4조1254억원 규모인 것으

    2024-03-08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AI로 만든 광고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 수상 外

    ◆LGU+, AI로 만든 광고 ‘소비자가 뽑은 광고상’ 수상LG유플러스는 AI가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유쓰 청년요금제 광고는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LG유플러스

    2024-03-08 김성현 기자
  • 엠게임, 지난해 영업익 213억원… 전년比 29.3% ↓

    엠게임은 지난해 매출 816억원, 영업이익 21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매출은 전년 대비 10.8% 상승하며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 영업이익과 신작 마케팅 비용과 퍼블리싱 파트너사에 지급하는 수수료 증가로 2022년 대비 29.3% 감소했다.2023년 4분기는

    2024-03-08 김성현 기자
  • 위메이드, data.ai 선정 '2024년 상위 퍼블리셔' 국내 3위

    위메이드는 글로벌 모바일 앱 마켓 분석 사이트 데이터에이아이(data.ai)가 선정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국내 퍼블리셔 부문 3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data.ai는 매년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의 수치를 합산해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2024-03-08 신희강 기자
  • 티빙, 9일부터 KBO리그 시범경기 생중계… "류현진 경기 무료로 시청하세요"

    티빙이 시범경기를 시작으로 2024 KBO리그 디지털 중계의 문을 활짝 연다.티빙은 ‘2024 KBO리그’ 본 시즌에 앞서 오는 9일에서 19일까지 시범경기 전체를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실시간을 못 본 이용자는 풀 영상 다시 보기(VOD)와 하이라이트 클립 영상으

    2024-03-08 신희강 기자
  • "단통법 폐지가 이용자 갈라치기 조장"… 시민단체가 지적한 4가지 문제점 [어떻게 보십니까]

    정부가 '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 폐지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단체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이들은 총선 이전 단기간에 고시 제정을 추진한 것에 따른 졸속 개정이라는 지적이다.8일 방송통신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6일 단통법

    2024-03-08 신희강 기자
  • 네이버, 사우디 ‘LEAP 2024’ 성료… 1만여명 부스 방문

    네이버가 사우디에서 글로벌 IT 전시회 ‘LEAP 2024’ 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네이버 부스는 ‘글로벌 기술 융합 기업 콘셉트’로 운영됐으며, 나흘간 글로벌 테크 관계자들을 비롯해 누적 1만여명의 방문객들이 찾았다.5일에는 압둘라 알스와하 사우디아

    2024-03-08 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