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KT 차기 CEO에 박윤영 후보 확정

    KT 차기 CEO에 박윤영 후보 확정

    2025-12-16 강필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넷마블,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外

    ◆넷마블, 10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0년 연속 선정됐다.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특허받은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2025-12-16 김성현 기자
  •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서브컬처 장기 흥행 ‘안착’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가 서비스 3.5주년을 맞아 장기흥행하는 서브컬처 게임으로 자리 잡았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우마무스메는 주요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용자 반응과 매출 등 각종 지표가 반복적으로 반등하고 있다.우마무스메는 약 6개월

    2025-12-16 김성현 기자
  • SK브로드밴드, 한달만에 또 희망퇴직 … “회사 경쟁력 강화 차원”

    SK브로드밴드가 지난달 진행했던 희망퇴직에 이어 다시 희망퇴직을 추진한다.16일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회사는 만 50세 이상 또는 15년 이상 근속 구성원을 대상으로 2차 희망퇴직을 진행한다. 이번 희망퇴직은 지난 10월 말부터 11월까지 진행한 희망퇴직에 이은 2차

    2025-12-16 강필성 기자
  • 네이버, 2030년까지 '치지직'서 롤드컵 중계 … e스포츠 콘텐츠 확장

    네이버는 라이엇 게임즈와 글로벌 e스포츠 생태계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협약은 2026년부터 2030년까지 5년간 ▲LCK와 월드 챔피언십, MSI 등 국제대회 중계권 ▲롤파크 네이밍 독점 권리 ▲LCK 공식 스폰서십 권리 등을 포함한다.네이버

    2025-12-16 김성현 기자
  • 위메이드, ‘미르M’ 내년 1월 중국 정식 출시

    위메이드는 MMORPG ‘미르M’을 26년 1월 중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미르M’은 위메이드의 대표 게임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 계승작이다. 중국에서는 ‘미르M: 모광쌍용(MIR M:暮光双龙)’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예정

    2025-12-16 강필성 기자
  • 정재헌 SKT 대표 “책임은 경영진이 … 변화관리 최고경영자 되겠다”

    SK텔레콤은 정재헌 대표가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에서 경영진의 책임을 강조한 경영방침을 공유했다고 16일 밝혔다.정 대표는 “시장 상황과 경영 환경이 시시각각 바뀌는 상황 속에서 과거의 방식을 열심히 하는 ‘활동적 타성’으로는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없다”며 “실패에

    2025-12-16 김성현 기자
  • 엠게임, 주주가치 제고 프로세스 가동 … 현금배당 등 총 106억원 규모

    엠게임은 현금배당과 자기주식 소각, 임직원 주식 보상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현금배당은 주당 222원으로 결정했다. 이번 배당은 약 43억원 규모이며, 배당기준일은 31일이다. 배당금은 정기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 지급될 예정이다.엠게임은 최근 2년간 연속으로

    2025-12-16 김성현 기자
  • 카카오, 카톡 친구목록 돌아온다 … 순차 업데이트 개시

    카카오가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친구목록을 바로 볼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를 시작한다.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버전 25.11.0)를 순차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친구 목록이 보여지는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n

    2025-12-16 강필성 기자
  • CONX, AI·RWA 연계 ‘CONX 아레나’ 오픈 … 첫 주자 컴투스홀딩스 ‘놈’

    컴투스홀딩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CONX(콘엑스, 구 XPLA)가 AI와 RWA를 연계한 ‘CONX 아레나’ 프로젝트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CONX 아레나는 원작 IP를 기반으로 AI를 활용해 누구나 자유롭게 2차 창작물을 제작하는 공모전 형태의

    2025-12-16 강필성 기자
  • 2025 결산

    게임·OTT, 업체별 희비 갈리며 양극화 뚜렷

    게임업계는 업체별 ‘부익부 빈익빈’에 따라 양극화가 뚜렷해진 한 해였다. OTT에서도 넷플릭스의 독주와 티빙-웨이브 간 합병 지연이 대비되면서 희비가 교차됐다.16일 업계에 따르면 티빙과 웨이브 합병 논의는 연내 결론을 내기 어려운 상황이다. 글로벌 OTT와 어깨를 나

    2025-12-16 김성현 기자
  • ‘운명의 날’ KT, 차기 CEO 후보 확정 … 안정 혹은 변화 ?

    KT의 운명의 날이 밝았다. 이날 KT 이사추천위원회가 차기 CEO 후보 1인을 최종 선출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무단 소액결제, 해킹 의혹 등 창사 이래 최악의 위기를 겪는 KT의 미래에 가장 큰 분수령이 될 절차다.  이사추천위원회의 판단에 이목이

    2025-12-16 강필성 기자
  • 카카오, AI 에이전트 ‘카나나’ 업데이트 … 커뮤니티형 AI 활용성 확장

    카카오가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를 업데이트하며 사용자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카나나 앱은 그룹 AI 메이트 ‘카나’, 개인 AI 메이트 ‘나나’와 대화를 나누며 친구처럼 가깝고 친숙하게 AI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는

    2025-12-16 김성현 기자
  • SKB, B tv ‘에이닷’ 누적 이용 건수 1억 돌파 … 월간 사용자 수 2배 성장

    SK브로드밴드는 B tv 고객들이 음성 대화를 통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AI 미디어 에이전트 ‘에이닷’ 누적 이용 건수가 1억건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9월 SK텔레콤의 생성형 AI ‘에이닷’을 B tv에 적용하며 자연스러운 대화를 구현하

    2025-12-16 김성현 기자
  • LGU+, 오픈AI와 구독형 AICC ‘에이전틱 콜봇’ 출시

    LG유플러스가 오픈AI의 기술을 활용한 생성형 AI 기반 구독형 콜봇 서비스 ‘에이전틱 콜봇’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콜봇은 고객 상담을 자동화하는 AI 전화 응대 서비스다. 여기에 에이전틱 AI 기술을 적용하면 고객 의도와 대화 맥락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2025-12-16 김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