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티비티의 넥스트 레벨을 향해"… 칸 라이언즈 2022를 뒤흔든 6가지 변화
3년 만에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다시 찾은 프랑스 칸의 뜨거운 햇살과 북적이는 인파는 여전했지만, 칸 라이언즈에 감도는 분위기는 사뭇 달라져
2022-07-11 김수경 기자 -
스냅챗 "AR 필터 넘어 영감 주는 크리에이팅 플랫폼으로 진화"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가 열린 프랑스 칸에 특별한 AR(증강현실) 패션쇼가 열렸다.스마트폰만 있으면 구찌(Gu
2022-07-01 김수경 기자 -
"브랜드에 위대함을 불어 넣는 것은 오직 크리에이티비티 뿐"… 야스하루 사사키 덴츠 CCO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가 열린 지난 22일(현지시간) 브랜드브리프는 프랑스 칸에서 야스하루 사사키(Yasuha
2022-06-28 김수경 기자 -
영화 '매드맥스'의 성공으로 보는 '비즈니스 전환 3원칙'
[프랑스 칸 =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권경은] 영화 '매드맥스 - 분노의 질주(이하 매드맥스)'에서 확인한 비즈니스 원칙 3가지가 공개됐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
2022-06-27 권경은 칼럼 -
닷(DOT) X 서비스플랜, 칸 라이언즈 2022서 韓 사상 두번째 '티타늄' 수상 쾌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국내 스타트업인 닷(DOT)이 24일(현지시간)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에서 '티타늄 라이언즈(Titani
2022-06-25 김수경 기자 -
넷플릭스에 광고가 붙는다?… 테드 서랜도스 CEO가 밝힌 콘텐츠 전략
[프랑스 칸 =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권경은] 올해 칸 라이언즈에 새롭게 등장한 기업이 있다. 바로 넷플릭스다. 광고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유명한 넷플릭스가 크리에이티브 업계 축제에 왜 왔을까?넷플릭스에서 광고를 붙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기 때문이다. 코로나 기간 호
2022-06-25 권경은 칼럼 -
최연소 노벨 평화상 수상자 말랄라의 꿈, 칸 라이언즈에 울려 퍼지다
[프랑스 칸 =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권경은]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린 23일(현지시간), 여성 인권 및 교육 운동가 말랄라 유사프자이(Mala
2022-06-24 권경은 칼럼 -
"광고는 귀찮은 존재? 게임의 일부가 되게 하라"… 액티비전 블리자드
"TV 보는 사람을 그 누구도 TV보는사람(TV watcher)이라고 부르지 않듯, 게임하는 사람을 더는 게이머(Gamer)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게임을 즐기기 때문이죠. 이제 브랜드는 사람들을 귀찮게 하는 광고를 만드는 대신, 게임 세계의 일부가
2022-06-24 김수경 기자 -
삼성, 칸 라이언즈 2022서 '골드1·브론즈4' 추가 수상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삼성과 이노레드가 23일(현지시간)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에서 라이언 트로피를 추가로 획득했다.칸 라이언
2022-06-24 김수경 기자 -
까다로운 중국 시장에서 브랜드 마케팅에 성공하려면?
[프랑스 칸 =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권경은] 까다로운 중국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이 성공하려면 어떤 전략이 필요할까.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2-06-23 권경은 칼럼 -
'완벽함' 추구하던 코카콜라가 달라졌다… "실험적 마케팅으로 승부"
[프랑스 칸 =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권경은] 나이키 세미나에 잘못 들어간 줄 알았다. 메시지가 'Just Do it'이었기 때문이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
2022-06-23 권경은 칼럼 -
삼성·이노레드, 칸 라이언즈 2022서 각각 '실버' 수상 쾌거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삼성과 이노레드가 22일(현지시간) 열린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에서 각각 실버 라이언을 수상했다.칸 라이언즈
2022-06-23 김수경 기자 -
동·서양 크리에이티비티의 만남… 칸 라이언즈 2022 한국 참관단, 영국광고협회와 네트워킹
[프랑스 칸 = 은현주]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2가 열리고 있는 프랑스 칸에서 동양과 서양의 크리에이티비티 업계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2022-06-23 은현주 객원기자 -
"완벽함에 대한 두려움 버려라"… 라이언 레이놀즈는 어떻게 '마케팅 천재'가 됐나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어차피 모든 것은 완벽할 수 없습니다. 완벽해야 한다는 두려움이 오히려 크리에이티비티를 가로막죠. 더 중요한 것은 변화를 따라잡을 수 있는 속도입니다."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
2022-06-22 김수경 기자 -
"소프트웨어가 우리를 집어삼키고 있다"… 애플·넷플릭스·테슬라의 미래는?
[프랑스 칸 = 국민대학교 겸임교수 권경은] 미디어 연구는 단계적으로 이뤄진다. 첫 번째, A라는 새로운 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이 기술이 무엇인지를 파악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기술은 일부 혁신적인 사람들이 먼저 채택하기 때문에 이들이 왜 이 기술(미디어)을 이용하는가
2022-06-22 권경은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