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반기 생보·손보 환급금 15조원 육박

    경기불황 가계 직격탄…"해지환급금 역대 최대…보험 깨서 버텨"

    장기간 이어지는 경기불황에 가계가 직격탄을 맞았다. 만기가 다가오기 전 고객이 계약을 깨고 찾아가는 해지환급금이 역대 최대를 기록하는 등 많은 가계가 보험을 깨서 생계를 이어가는 것으로 분석된다. 23일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25

    2016-10-23 김수경
  • LG 드럼세탁기, 美 3분기 누적판매 선두…"10년 연속 1위 '초읽기'"

    LG전자 드럼세탁기가 미국 시장 10년 연속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23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LG전자는 올 3분기 누적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점유율 25.8%로 1위 자리에 올랐다. 9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29.8%

    2016-10-23 윤진우
  • LG시그니처, '디자인-댄스-미술' 전문가와 함께 하는 브랜드 캠페인 열어

    LG전자 각 분야별 대가와 함께 LG 시그니처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였다. LG전자는 요리, 패션디자인, 댄스, 현대미술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한 LG 시그니처 영상 4편을 이달 초부터 순차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공개된 2편의 영상에

    2016-10-23 윤진우
  • "롯데 본점 증축 임박…2018년 하반기 완공 예정"

    신세계 vs 롯데 '서울 최대 백화점' 타이틀 건 '몸집' 키우기 경쟁

    신세계와 롯데 간 서울 최대 백화점 타이틀을 건 몸집 키우기 싸움이 재점화된다. 지난 8월 신세계 강남점이 증축 공사를 마치고 '서울 시내 최대 영업면적'을 내세워 개장했지만 오는 2018년으로 예정된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의 별관 증축이 완료되면&n

    2016-10-23 김수경
  • 삼성전자, 전국 사업장서 지역주민들과 다양한 봉사활동 나서

    삼성전자가 '2016 삼성 글로벌 자원봉사 대축제'를 맞아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2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전국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은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수원에 있는 삼성 디지털 시티에서는 건강 걷기 나눔 캠페

    2016-10-23 윤진우
  • "최종 결과 나올 때까지 구입 미뤄야" 경고도

    아이폰7, 세 번째 폭발 의혹 불구…"애플, '묵묵부답'"

    애플(Apple)이 제작해 최근 출시한 최신 스마트폰(smartphone), 아이폰(iPhone)7이 폭발 의혹에 휩싸였다. 경쟁사인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Galaxy Note)7 폭발 이후 연거푸 발생한 사고라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

    2016-10-23 윤희성
  • "갤노트7 단종 영향, 삼성전자 4.50% 감소 전망"

    4분기 더 어려워 진다…"상장사 영업익 전망치 한달새 2% '뚝'"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 단종 사태 영향 등으로 국내 주요 상장사들의 올 4분기(10~12월) 실적 기대치가 감소하고 있다. 23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20일 기준으로 증권사 3곳 이상이 실적 추정치를 내놓은 상장사 249곳의 4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2016-10-23 김수경
  • "구조조정 후 '투자-성장률-교용' 끌어 올려"

    IMF "조선-해운 구조조정…'31조' 소요…'10년' 회복"

    정부 주도로 진행중인 우리나라의 '조선-해운' 업계의 구조조정에 30조원이 넘는 천문학적인 비용이 투입될 것으로 전망됐다. 또 투입된 비용 회수에는 10여년이 소요될 것으로 예측됐다.23일 IMF(국제통화기금)가 최근 발표한 '기업부채 구조조정의 혜택과 비용: 한국을

    2016-10-23 김수경
  • 크리에이티비티 효과 본 광고주, 칸 라이언즈 직접 찾아…

    [인터뷰] 칸 라이언즈 새비지 회장 "모든 건 크리에이티비티 문제"

    올해 광고업계의 화두는 다양성-신뢰-변화였다. 광고주와 대행사 그리고 플랫폼(platform) 등으로 표현되는 업계 플레이어(player) 모두에게 적용되는 세 가지 키워즈(keywords)는 지난 6월 프랑스 칸(Cannes)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

    2016-10-22 윤희성
  • 칸 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 세미나 중계

    염빌 서비스플랜 ECD "광고 보는 것에서 직접 만드는 것으로 변화"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발전으로 광고가 보는 것에서 직접 만드는 것으로 변하고 있다. 22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1가에 위치한 씨네큐브(cinecube)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Cannes Lions Seoul Festival)에

    2016-10-22 윤희성
  • [포토] '테리 새비지' 칸라이언즈 회장, 서울 강연

    칸 라이언즈 '테리 새비지(Terry Savage)' 회장이 22일 오후 광화문씨네큐브에서 열리고 있는 '2016 칸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을 직접 찾아 연단에 올랐다. 테리 회장은 이날 강연에서 최근 수상작들을 통해 크리에이티비티가 비지니스와 변화, 선을 위한 힘인지

    2016-10-22 정상윤
  • [포토] VR경험 사례 소개하는 제일기획 김민아 팀장

    제일기획 김민아 UX팀장이 22일 오후 광화문씨네큐브에서 열린 '2016 칸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에서 '실제로 작동하는 VR경험을 창조하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김 팀장은 이날 강연을 통해 최신 VR 경험 사례들을 소개했다. 축제 마지막 날인 22일은

    2016-10-22 정상윤
  • 칸 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 세미나 중계

    음악평론가 임진모 "음악은 광고에서 창의성을 표현하는 수단"

    칸 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에 음악평론가 임진모가 강연자로 참석해 영상 광고라는 형식으로 구현되는 창의적 아이디어에 음악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광고인이 알아야 할 음악인에 대해 설명했다. 22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1가에 위치한 씨네큐브(cinecube)

    2016-10-22 윤희성
  • [포토] DOT 스마트워치로 사자상 수상한 '염 빌' 강연

    '염 빌(Bill Yom)' 서비스플랜코리아 총괄크리에이티브디렉터(ECD)가 22일 오후 광화문씨네큐브에서 진행중인 '2016 칸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염 빌 디렉터는 DOT의 스마트워치를 통해 올 해 칸 라이언즈 이노베이션 부문과 제품 디자인

    2016-10-22 정상윤
  • [포토] 임진모 음악평론가 '칸 라이언즈 인 서울' 강연

     음악평론가 임진모가 22일 오전 광화문씨네큐브에서 열린 '2016 칸라이언즈 서울 페스티벌'에서 강연자로 나서 '광고와 대중음악'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임진모는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작들이 수 없이 다룬 데이빗 보위, 루 리드, 밥 딜런, 레이디 가가,

    2016-10-22 정상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