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 광고인의 인생을 바꿀 기회!… 칸 라이언즈 See It Be It, 전 세계 20명 선발
"지원하지 않는다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박탈하는 것입니다."칸 라이언즈가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시잇비잇; 이하 SIBI)' 지원자를 모집한다.20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중간 관리자급 이상의 여성 크리에이티브를 대상으로 하는
2024-11-20 유다정 기자 -
광고에 진심인 취준생 400여명 몰렸다… 돌고래유괴단·스튜디오좋·이노레드 등 11개 회사 총출동
"광고 회사에 들어갔는데 밤 늦게까지 일하고 처우도 좋지 않아요. 제가 경력이 없기도 하고, 광고회사니까 참는 게 맞는 건가요?""광고 회사에 들어가고 싶은데, 뭐부터 해야 되나요?"진로 고민을 하는 학생부터, 이미 광고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회초년생들까지 광고 꿈
2024-11-18 유다정 기자 -
"6일 만에 만든 광고로 칸 그랑프리, 비결은 'Real'"… 리암 부시비·앨리슨 스티븐 오길비 런던 GCD
[런던 = 김수경 기자] 단 6일 만에 만든 광고로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최고 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거머 쥔 커플이 있다. 아이
2024-11-15 김수경 기자 -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심사위원장에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크리에이티비티 어워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의 심사위원장으로 한국의 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가 선정됐다.14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2025년 어워드 심사위원장 명단을 발표했다.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는
2024-11-14 유다정 기자 -
이보영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총괄, 2025 D&AD 럭셔리 부문 심사위원장 선정
이보영 신세계인터내셔날 이커머스총괄 겸 신세계 베뉴디렉팅총괄 겸 백화점부문 디지털이노베이션본부장이 세계적인 광고·디자인 페스티벌인 D&AD 어워드의 럭셔리(Luxury) 부문 심사위원장으로 선정됐다.D&AD 조직위원회는 오는 2025년 열리는 제 62회
2024-11-14 김수경 기자 -
Z세대 채용 어렵다면, 강력한 브랜드로 만들어라!… 광고로 입증된 채용 전략
Z세대(1990년대 후반과 201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가 본격적으로 채용 시장에 들어오면서, 이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브랜드들의 크리에이티비티도 색달라지고 있다. Z세대들이 활약하는 다양한 미디어들이 활용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13일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2024-11-13 유다정 기자 -
2025 칸 라이언즈, 소외 계층에 30억원 규모 티켓 무료로 쏜다
오는 2025년 6월 열리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소외된 커뮤니티의 접근성과 형평성을 늘리고 글로벌 크리에이터들과의 접점을 넓혀가기 위
2024-11-11 유다정 기자 -
트랜스젠더용 보디로션과 구직자를 위한 자동차 무상 임대까지…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
기업이 사회문제에 관심 갖는 일은 이제 더이상 새롭진 않다. 오히려 사회적 캠페인을 하지 않는 브랜드를 찾기 어려울 정도다. 그러나 진정으로 변화를 이끌어내는건 별개의 문제이며 결과적으로 비즈니스 효과까지 이어지는 사례는 더욱 찾기 어렵다. 좋은 메시지는 취지로만 남아
2024-11-08 은현주 기자 -
100세 할머니,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되다…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한 콘텐츠의 힘
콘텐츠란 무엇일까. 단순히 정보 전달을 넘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게 만드는 힘을 지닌 것이야말로 진정한 콘텐츠가 아닐까. 칸 라이언즈 인게이지먼트 트랙에선 이러한 질문에 답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대규모로 확산된 작품을 통해 콘텐
2024-11-06 은현주 기자 -
[단독 인터뷰] "인간이 주도하는 크리에이티브 르네상스 시작됐다"… 필립 토마스 칸 라이언즈 회장
[런던 = 김수경 기자]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는 지난 몇 년 간의 진지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유머가 돌아왔고 엔터테인먼트와 인게이지먼트(engagement)에 대한 집중이 돋보였으며, 무엇보다 전통적인 크래프트 기술과 사람이 주도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르네상스가 시작되는
2024-11-05 김수경 기자 -
애플 지니어스 바 전(前) 직원들, 삼성 광고서 충격 폭로전 "애플 떠난 이유는…"
애플(Apple) 매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 업무를 담당했던 전 '지니어스(Genius)'들이 삼성(Samsung) 광고에 등장해 거침없는 폭로전을 벌였다. 이들은 애플의 기술력을 '거품(bubble)'에 비유하며 삼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2024-11-04 김수경 기자 -
AI와 머신러닝으로 탄소배출 줄인다… 구글의 '지속가능한' 비행기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를 신설하고
2024-10-29 은현주 기자 -
로고 지우고 정체성만 담았다… 테스코의 자신감 넘치는 'ICONS' 캠페인
영국의 유통업체 테스코(Tesco)가 브랜드 로고를 지우고 정체성을 내세운 과감한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화려한 이미지와 자극적인 소재가 난무하는 디지털 시대에, 테스코의 옥외광고는 단순한 이미지와 디자인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가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며 호평받고 있다.2
2024-10-29 김수경 기자 -
푸른바다가 사라져도 '마린룩' 입을까?… 프랑스 의류 브랜드가 바다에 돌 심은 이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를 신설하고
2024-10-25 은현주 기자 -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 출품작 접수 시작… 1월 28일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크리에이티비티 어워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5년도 참가 신청을 오픈하며, 아시아 지역의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2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2025년도 참가 신
2024-10-25 유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