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지난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렸다. 올해로 71회째를 맞은 칸 라이언즈엔 전 세계 90여개국 1만5000
2024-08-19 김수경 기자 -
스포티파이가 지루한 '엑셀 시트'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자, 광고주가 응답했다!
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2024-08-16 은현주 기자 -
이노레드·크랙더넛츠,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김유리 이노레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CD)와 송창렬 크랙더넛츠(Crack the Nuts Inc.) 대표가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드(ONE Asia Creative Awards) 2024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13일 원 아시아
2024-08-13 김수경 기자 -
"모두가 그렇게 운이 좋은 건 아닙니다"… 트럼프 총격 사건 저격한 총기 폭력 근절 광고
지난 7월 13일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유세 현장에서 벌어진 총격 사건을 연상시키는 총기 폭력 반대 광고가 등장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총기 폭력의 급속한 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예술인 단체 AFA(Artist For Acti
2024-08-07 김수경 기자 -
"클래식은 영원하다"… 20년 된 이케아 광고의 부활, '여전히' 통했다!
지난 2004년 집행됐던 이케아(IKEA) 광고가 20년 만에 부활했다.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웃음' 코드와 사람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전략이 딱 맞아 떨어지면서, '클래식은 영원하다'는 명제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줬다.6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캐나다
2024-08-06 김수경 기자 -
'착한 광고'의 패러다임 깬 디마이너스원, 독립 광고대행사의 새로운 길을 열다
흔히 '착한 광고'라 하면 환경, 인권 등과 관련된 사회적 책임과 윤리를 강조하는 공익 광고를 떠올린다. 상업적인 이익과는 별개로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착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집중하는 '착한 광고'는 참신한 크리에이티브와 경쟁력있는 인
2024-08-05 김수경 기자 -
여성의 '질', 얼마나 잘 알고 있나요?… 바이엘, 파격 전시회로 사회의 벽을 넘다
아시아 문화권에서는 여성의 신체와 관련한 대화나 성적 표현을 공개적으로 하는 것에 대해 터부시하는 분위기가 널리 퍼져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는 많은 여성들이 스스로 가장 잘 알고 있어야 할 자신의 성과 관련한 건강 문제에 대해 스스럼없이 대화하는 것을 주저하게 만든
2024-07-30 김수경 기자 -
광고인 꿈 꾸는 대학생들, 프랑스 칸에서 미래를 발견하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한 대학생 공모전 '2024 드림 라이언즈'의 그랑프리 수상자 이경서, 정민주 단국대학교 학생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2024-07-23 유다정 기자 -
"레터링, 브랜드 오리지널리티 담는 최적의 도구"… 송재원 스튜디오좋 대표
송재원 스튜디오좋 대표가 "레터링은 브랜드가 어떠한 이미지로 소비자들과 소통해야 할지 고민할 때, 바로 그 때 필요한 도구"라며 "레터링은 광고의 근본"이라고 강조했다.지난 19일 송재원 스튜디오좋 대표는 무신사가 운영하는 셀렉트숍 29CM가 브랜드 큐레이션 쇼룸 '이
2024-07-22 유다정 기자 -
"광고와 문화, 인플루언서와 사회 간 경계가 아름답게 허물어진다"… 소셜 마케팅 전략의 핵심은?
시시각각 바뀌는 소셜 플랫폼 공간에서는 '때'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18일 브랜드브리프가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러브더워크(Love The Work)'를 분석한 결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대화를 주도하는 브랜드들이 눈에 띄었다.세계 최대 크리에
2024-07-18 유다정 기자 -
"장애인 치고는 잘 하네?"… 2024 파리 패럴림픽, 선입견에 맞서 진정한 스포츠를 알리다
"어, 장애인인데도 잘하네?", "휠체어 탄 사람 치고는 정말 대단해!"신체적 장애가 있는 스포츠 선수들의 활약을 보며 무심코 이 같은 말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마치 칭찬처럼 들리지만 그들의 노력과 성과를 그 자체로 인정하기 보다는, '장애'라는 요인을 어느 정도 감
2024-07-16 김수경 기자 -
"미국 아이들을 입양해주세요"… 트럼프 총격 사건으로 드러난 미국의 그늘을 조명하다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유세 중 총격 테러를 당해 전 세계에 충격을 던진 가운데, 총기 소유가 허용된 미국의 고질적 병폐인 총기 문제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캠페인이 주목 받고 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내 총기
2024-07-15 김수경 기자 -
"볼보, 보고 있나?"… '런웨이 젠3'로 하루만에 만든 100% AI 광고에 업계 충격
한 누리꾼이 만든 볼보 광고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생성형 인공지능(AI) 런웨이 Gen-3(젠3)를 이용해 하루도 안되는 시간 안에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 광고는 오직 한 가지 프로그램으로, 텍스트 프롬프트로만 영상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AI의 빠른 진화 속도를
2024-07-15 유다정 기자 -
"최후의 구토봉지를 만나보세요"… 멀미약, 구토봉지에 작별인사를 고하다
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2024-07-12 은현주 기자 -
"TV 광고도 안 뻔하게!"… 칸을 사로잡은 '열정' 남미의 미디어 전략은?
광고 콘텐츠 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미디어 전략이다. 올해 칸 라이언즈 미디어(Media) 부문에서는 브라질, 페루 등 남미 지역의 역동적인 크리에이티브가 돋보였다. 11일 브랜드브리프가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러브더워크(Love The Work)'를 분석한
2024-07-11 유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