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 출품작 접수 시작… 1월 28일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크리에이티비티 어워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5년도 참가 신청을 오픈하며, 아시아 지역의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2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2025년도 참가 신
2024-10-25 유다정 기자 -
"브랜딩, 사회에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가가 핵심"…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가 광고가 단순한 대행사의 역할을 넘어 사회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브랜드가 새로운 이야기를 통해 사회적 변화를 촉진
2024-10-24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 말콤 포인튼 CCO·파울러스 김홍탁 CCO, 2025 원쇼 심사위원장으로 선정
더원클럽(The One Club for Creativity)이 2025년 원쇼(The One Show)의 심사위원장을 맡을 전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을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는 4명의 심사위원이 배출됐다. 24일 더원클럽에 따르면
2024-10-24 유다정 기자 -
"카테고리의 경계 초월하는 빅 아이디어가 이긴다"…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가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카테고리의 경계를 초월하는 빅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심사에서 AI의 활용이 단순 기술을 넘어 의미 있는 방식으
2024-10-23 유다정 기자 -
"해외 광고제, 도전 자체가 기회 될 수 있다"… 김유리 이노레드 CD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아시아의 문화적 맥락을 반영한 크리에이티브를 평가하는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김유리 이노레드 CD가 브랜드브리프와 만나 올해 심사 경험을 공유했다. 다양한 아시아 문화권의 경계
2024-10-22 유다정 기자 -
"원 아시아, 광고제 넘어 아시아 잇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로"… 케빈 스와네풀 더 원 클럽 CEO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가 광고제를 넘어 아시아를 잇는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크리에이티비티를 기반으로 아시아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브랜드브리프는 2024
2024-10-21 유다정 기자 -
비판 대신 존중과 축하가 넘쳤다… 2024 원 아시아,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 축제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가 처음으로 중국이 아닌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며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 육성의 첫발을 뗐다.브랜드브리프는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2024 원 아시아
2024-10-16 유다정 기자 -
"선거 투표 했나요? 당신의 표를 삽니다"… 버거킹의 제안에 수천 명이 응답했다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시민들의 표를 사겠다는 이색 제안을 내놨다.11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브라질은 지난 10월 6일 열린 브라질 지방선거를 맞아 투표를 완료한 고객들에게 감자튀김과 양파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
2024-10-11 김수경 기자 -
개기일식이 선사한 태양 한 조각, 코로나의 황금빛 라임이 되다
최근 남미에서 달이 태양을 가리는 현상인 개기일식이 진행된 가운데, 맥주 브랜드 코로나(Corona)가 개기일식의 순간을 포착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7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는 개기일식으로 인해 달이 태양을 가린 찰나의 순간을 코로나 맥주병과 함께 포착한 장면을 담
2024-10-07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AI 시대, 크리에이티브의 방향성을 제시하다… 칸 라이언즈 서울 2024가 남긴 것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이하 칸라서 2024)가 활짝 열린 AI(인공지능) 시대, 크리에이티비티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며 업계 전문가들을 위한 공론의 장을 펼쳤다.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광화문
2024-09-30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영 라이언즈, 청춘의 열정 느끼게 해"… 고태율·임수진 제일기획 아트디렉터
'크리에이티비티 백일장'으로 불리는 칸 라이언즈의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 YLC)의 생생한 경험담이 공개됐다. 고태율, 임수진 제일기획 아트디렉터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YLC 경험은 청춘의 열정과 자유로움을 다시
2024-09-27 성채연 학생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제일기획 김민아 "아이디어만큼 단 하나의 UX도 중요"
'Love Ideas, Love Creativity, Love Life'를 주제로 열린 국내 최대 규모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 서울 2024'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올해 칸 라이언즈 다이렉트 부문 브론즈 수상작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TRY
2024-09-27 어윤수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김태원 이노레드 대표 "기술의 발전, 존재·의미에 대한 질문 묻는 수준 이르러"
"지금 시대를 변곡점이라고 부른다. 기술의 발전이 존재나 의미에 대해 재정의를 요구하는 질문을 던지는 수준까지 왔기 때문이다."김태원 이노레드 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리고 있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기술과 서사의 시대를 위한
2024-09-27 배정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메타의 생성형 AI 활용, 광고 '생산성·창의성' 혁신 이뤄
메타가 자체 생성형 AI ‘Llama’(이하 라마)를 활용해 SNS와 광고 시장의 생산성과 창의성을 혁신하고 있다.이연주 메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27일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AI랑 만났으니, 이제 혁신해야죠?'를 제목으로 발표
2024-09-27 김성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김동길 디마이너스원 대표 "진정성 담긴 캠페인은 사람을 움직인다"
최근 소비자들은 사회적 이슈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과 제품을 선호하고 있다. “이 옷을 사지 말라”고 광고한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대표적인 사례다. 환경을 생각해 정말 필요한 경우만 구매해달라는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세
2024-09-27 이나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