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칸라이언즈 선정, 올해의 10대 CCO·CMO·CD·감독은?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칸라이언즈의 무대에 오르는 모든 뛰어난 아이디어는 결국 한 명, 혹은 한 팀의 용기·집착·감각·기술이 빚어낸 결과물이다. 영감의 순간부터 데드라인 직전까지, 수많은 현실적 문제와 타협하지 않기 위해 부딪히고 설득하고 다시 만드는

    2025-11-21 은현주 기자
  • 태국은 어떻게 '웃긴 광고'의 강국이 됐을까… "일상 속 한계와 어려움도 '빵' 터지게 만드는 힘"

    황당하면서도 과장된 상황,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예측불가한 웃음을 주는 태국의 광고 스타일은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특유의 광고 문법으로 자리잡고 있다. 사람을 웃고 울게 만드는 것은, '치밀한 전략'보다는 '마음을 움직이는 진심'에 기인한다. 사회적, 문화적 장벽을 뛰

    2025-11-18 김수경 기자
  • 혁신적 아이디어 가능케 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가린다… 칸라이언즈, 'Creative Brand Lion' 신설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라이언(Creative Brand Lion)'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14일 칸라이언즈가 내년 1월 출품 접수를

    2025-11-14 유다정 기자
  • 칸라이언즈 2026 무대에 오를 주인공을 찾습니다… "형식보다 콘텐츠의 가치에 무게"

     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가 한 해의 영감을 나누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 2026(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6)'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14일 칸라이언

    2025-11-14 은현주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아·태 지역 대표하는 심사위원장 13인 발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6년 어워드를 이끌 13인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1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심사위원들은 내년 3월 싱가포르에

    2025-11-13 김수경 기자
  • "보상보다 성장을 좇아라, 그것이 우리를 더 멀리 이끌 것"… 조 디(Joe Dy) VML 마닐라 CCO

    "요즘 광고업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럴수록 다시 우리 일을 재밌게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러기 위해선 인정(validation)이나 보상(money)을 좇지 말고, 여러분을 성장시킬 수 있는 것을 좇으세요. 그것이 결국

    2025-11-12 김수경 기자
  • 잘 만든 광고, 영어로 출품하자!… 칸라서 워크숍, 'How to Speak CANNES' 28일 열린다

    광고·브랜딩 실무자를 위한 영문 카피라이팅 실전 워크숍 '잘 만든 캠페인, 영어로 출품하기: How to Speak Cannes'이 오는 28일 열린다.12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다수의 글로벌 광고제 출품 경험을 보유한 이봄이 파울러스(PAULUS)

    2025-11-12 유다정 기자
  • 슈퍼문으로 완성한 '스테판 커리' 옥외광고 화제… "중력과 타이밍까지 완벽"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슈터(Shoter)'로 평가받는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가 미국 LA 한복판에서 눈부신 달빛 슈팅을 쏘아올렸다.11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출판사 랜덤하우스(Random House)는 스테판 커리의 신간 '샷 레디(Shot R

    2025-11-11 김수경 기자
  • "작지만 빠르게, 시대를 읽어 낸 아이디어가 승부 가른다"… 정원희 이노레드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터지스트

    "크리에이티비티는 결국 타이밍과 맥락의 싸움이다"정원희 이노레드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터지스트(Creative Strategist)는 시대를 읽고 움직이는 전략적 시선이야말로 오늘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정의한다고 말한다.브랜드브리프는 이노레드에서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터지스트 직

    2025-11-10 유다정 기자
  • "흑백요리사의 성공, 콘텐츠 본질에 집중한 '소박함'에서 나와"… 김학민 스튜디오 슬램 PD

    글로벌 흥행작 '흑백요리사'의 성공 비결이 공개됐다. 바로 불필요한 디테일을 덜어내고 서사를 만드는 데 집중한 것이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주관하는 2025 국제 OTT 포럼이 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2025-11-07 유다정 기자
  • "아시아 광고의 힘은 문화를 풀어내는 스토리텔링으로부터"… 임완 PTKOREA 카피라이터

    기술의 시대에도 브랜드를 움직이는 것은 결국 사람들과 그들의 이야기다. 임완 PTKOREA 카피라이터는 아시아 각국의 문화를 담은 크리에이티비티들을 보며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체감했다고 말한다.브랜드브리프는 PTKOREA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하고 있는 임완 프로를 만나

    2025-11-06 유다정 기자
  • 이케아 광고 맞아?… 가구 대신 도발적 영상으로 전한 '집의 의미'

    친근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광고를 주로 선보여 온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IKEA)가 이번엔 도발적인 영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스웨덴에서 선보인 이케아의 신규 캠페인 'Wherever Life Goes(삶이 어디로 흘러가든)'는

    2025-11-06 김수경 기자
  • "신인 영화·광고 감독 5인을 찾습니다"… 애드페스트 2026, '패뷸러스 파이브' 공개 모집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떠오르는 감독들을 발굴해온 ADFEST(이하 애드페스트)가 올해도 '패뷸러스 파이브(Fabulous Five)' 프로그램을 통해 다섯 명의 신인 감독을 찾는다.5일 애드페스트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패뷸러스 파이브'는 신진

    2025-11-05 김수경 기자
  • "각기 다른 아시아, '전략적 타당성' 보는 눈은 똑같아"… 남우리 스튜디오좋 대표

    아시아 각국의 문화와 유머는 달랐지만 좋은 캠페인을 가르는 기준은 결국 제대로된 '전략'이다. 성공적으로 글로벌 어워즈 무대에 데뷔한 남우리 스튜디오좋 대표는 서로 다른 시각을 이해하고 조율하는 과정이야말로 진짜 크리에이티브라고 강조했다. 브랜드브리프는 최근

    2025-11-04 유다정 기자
  • 20주년 맞은 이노션, 김정아 신임 대표 주축으로 '글로벌' 본격 확장 나선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이노션(Innoceean)이 김정아 신임 대표이사를 필두로, 글로벌 본격 확장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광고계열사라는 '인하우스 에이전시(in-house agency)' 이미지에서 벗어나 글로벌 무대에서 독자적인 경쟁력과 크리에이티비티를

    2025-11-03 김수경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로동신문
392화: 우익신문 본다고 극우 되는 거 아니잖아요

크리에이티비티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대홍기획, 내달 초 조직개편 나선다… 광고 업계도 '긴장'

  • 02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 03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4

    이노션, 韓 역대 세번째 칸 그랑프리… 이용우 대표 "도전하는 기업문화가 결실 맺어"

  • 05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6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7

    현대차 지성원 글로벌 CMO·이노션 김정아 CCO, 2025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선정

  • 08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9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10

    AI 문외한들, AI로 광고를 만들다… 셀피쉬클럽, AI 마케팅 실무진 양성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