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타니가 깬 전광판으로 맥주 광고 만든 이 사람,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선정
"칸 라이언즈 수상 작품을 만들어 낸 사람들에 주목해야 합니다." - 안드레아스 오르도네즈(Andrés Ordóñez) FCB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Global Chief Creative Officer)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엔 올해
2024-12-06 은현주 기자 -
2024년을 뒤흔든 최고의 광고 톱10… "웃기고 울리고 감동시키고"
올 한 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최고의 광고는 무엇일까. 6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위크(Adweek)는 2024년 최고의 광고(Best Ads)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는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유머' 코드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이 폭
2024-12-06 김수경 기자 -
아이디엇·이노션·제일기획·MSL,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심사위원단 선정
아이디엇, 이노션, 제일기획, MSL(가나다 순)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올해 어워드의 심사위
2024-12-05 유다정 기자 -
대한민국 광고인 모두에게 '술상'을!… '크리에이터즈 나잇'에 400여명 몰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크리에이터즈 나잇(Creator's Night)'이 대한민국의 광고인들을 한 데 모은 대화합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한 해 동안 고생한 모든 광고인들에게 '술상'을 바친다는 테마로, '수상' 여부를 떠나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한 데 모여 파
2024-12-04 김수경 기자 -
"AI 위기? 광고 업계는 新 시장 개척했다"… 올해 최고의 광고로 본 광고의 미래
인공지능(AI) 충격에도 광고인들은 남다른 크리에이티브 저력을 보여줬다.3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서울시 중구 소재 더플라자호텔에서 제38회 한국광고대회 및 제31회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열었다.이를 관통하는 슬로건은 'Creativity Wins All(크리에이티비티가 모든
2024-12-04 유다정 기자 -
AI와 데이터로 세상을 더 지속가능하게… "구체적 솔루션 제공이 핵심"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는 올해도 지속가능성이 화두였다. 데이터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활용해 인식의 차원을 넘어서 아이디어를 확산하는 방법을
2024-12-03 유다정 기자 -
5000만명 쓰는 배달앱 화면에 '이것' 띄우자 주문 폭주… '엔터테인먼트 커머스'가 뜬다!
배달 플랫폼의 역할은 어디까지일까. 배달 플랫폼이 처음 등장했을 땐 자체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아 직접 식당에 가야만 먹을수 있던 음식을 편하게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배달 서비스가 그저 고마울 때가 있었다. 그러나 점점 배달가능한 메뉴, 물건이 다양
2024-11-29 은현주 기자 -
"빈티지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착한 척 '그린워싱' 버리고, 행동 나선 브랜드들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위한 가짜 캠페인을 만드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구스타보 라우리아(Gustavo Lauria) 위빌리버스(We Believers) 공동 창립자28일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더 워
2024-11-28 유다정 기자 -
오페라 열창하는 침팬지의 눈에 비친 30억 년 지구의 역사, 그 경이로움에 취하다
동 틀 무렵, 광활한 대지를 내려다보는 절벽 위에 거친 숨을 쉬는 침팬지 한 마리가 등장한다. 어딘가를 응시하는 침팬지의 눈동자에는 태초의 빅뱅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폭발이 인다. 이후 침팬지는 도니체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에 나오는 아리아 '남몰래 흐르는 눈물'을
2024-11-27 김수경 기자 -
"광고 하기 어려운 시대, 아이디어로 관심 끄는 5가지 전략"… 박인규 HSAD GCD
그 어느때보다 광고 하기 힘들어진 시대다. 매체는 많아지고 광고 아이디어를 사는 광고주의 눈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새롭게 배워야 할 것도 많아진 이 시대에 사람들이 내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브랜드브리프는 지난 22일
2024-11-25 김수경 기자 -
"다시 이기자! 브링백2011"… 스포츠 팬덤의 마음을 움직인 오레오의 특별한 주문
"돈을 썼는데, 외면당할 순 없죠."마이크 세자리오(Mike Cessario) 리퀴드 데스(Liquid Death) CEO겸 창립자가 2024년 칸 라이언즈 토크 무대에서 말했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고 비즈니스 성과를 내기 위해 소비자들을 즐겁게 해야한다고 강조했
2024-11-22 은현주 기자 -
부모 세대 아침밥이 대학생들의 힙한 과자로!… Z세대 사로잡은 '팝 타르츠'의 전략
"무엇이든 브랜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안셀모 라모스(Anselmo Ramos) 2024 칸 라이언즈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심사위원장이 말했다. 그래서일까,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2024-11-21 은현주 기자 -
여성 광고인의 인생을 바꿀 기회!… 칸 라이언즈 See It Be It, 전 세계 20명 선발
"지원하지 않는다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스스로 박탈하는 것입니다."칸 라이언즈가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시잇비잇; 이하 SIBI)' 지원자를 모집한다.20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중간 관리자급 이상의 여성 크리에이티브를 대상으로 하는
2024-11-20 유다정 기자 -
광고에 진심인 취준생 400여명 몰렸다… 돌고래유괴단·스튜디오좋·이노레드 등 11개 회사 총출동
"광고 회사에 들어갔는데 밤 늦게까지 일하고 처우도 좋지 않아요. 제가 경력이 없기도 하고, 광고회사니까 참는 게 맞는 건가요?""광고 회사에 들어가고 싶은데, 뭐부터 해야 되나요?"진로 고민을 하는 학생부터, 이미 광고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회초년생들까지 광고 꿈
2024-11-18 유다정 기자 -
"6일 만에 만든 광고로 칸 그랑프리, 비결은 'Real'"… 리암 부시비·앨리슨 스티븐 오길비 런던 GCD
[런던 = 김수경 기자] 단 6일 만에 만든 광고로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최고 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거머 쥔 커플이 있다. 아이
2024-11-15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