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AI 활용 전성시대, 광고대행사의 역할은?
올해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에서는 인공지능(AI), 사회 문제, 문화, 유머 4 가지가 가장 주목할만한 트렌드로 꼽혔다.브랜드브리프는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
2024-04-11 유다정 기자 -
"여전히 불타오르네"… 버거킹이 브랜드 70주년을 기념하는 '화끈한' 방법
"70년이 지난 지금도, 불꽃은 여전히 타오르고 있습니다."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브랜드 론칭 70주년을 기념해 말 그대로 '화끈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9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이 70번째 생일을 맞아 선보인 'The Fire's
2024-04-09 김수경 기자 -
아이폰 2개 맞대면 '갤럭시 폴드'!… 제일기획, 발칙한 아이디어로 국제 광고제를 휩쓸다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에서 캠페인 하나로 4개 상을 획득했다. 이는 출품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상을 받은 '똑똑한' 쾌거다.삼성전자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
2024-04-08 유다정 기자 -
"재미·신파 외에 다양한 감정 이끌어내야"… 훌륭한 카피라이팅의 비결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4-05 은현주 기자 -
카피도 브랜드 로고도 없이 '비행의 설렘'을 완벽히 표현한 영국항공의 옥외광고 캠페인
브랜드 로고나 멋진 카피 한 줄 없이도 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설렘'을 완벽에 가깝게 표현해 낸 옥외광고(OOH) 캠페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항공(British Airways)은 비행기 창문 밖을 내다보는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아주 심플한 옥
2024-04-02 김수경 기자 -
작지만 강력하다! 캐드버리의 '미니 에그스' 초소형 옥외광고
글로벌 초콜릿 브랜드 캐드버리(Cadbury)가 이스터 홀리데이를 맞아 '미니 에그스(Mini Eggs)'에 걸맞는 초소형 옥외광고(OOH)를 선보였다.29일 업계에 따르면 캐드버리의 '미니 에그스'는 달걀을 꼭 닮은 초콜릿 제품으로, 1인치(약 3cm)에 불과한 작고
2024-03-29 김수경 기자 -
"최신 기술도 AI도 '단순함'이 최고, 본질에 집중해야 울림 준다"… 배금별 이노션 ECD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아주 단순해서 아무도 그 기술을 모르게 하는 것이 미덕이죠." 화려한 기술들의 향연 속, 사람들을 이끄는 매력은 '단순함'에 있다는 것이 배금별 이노션 제작전문임원(ECD)의 철학이다. 인공지능(AI) 등 기술은 크리에이티브의 주
2024-03-28 유다정 기자 -
한국 대표 '광고 천재'들이, 대학생들을 '칸 라이언즈'에 보내 드립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8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2024년 드림 라이언즈 심사위원으로 남우리 스튜디오좋 CD·박현우 이노레드 대표·사
2024-03-28 은현주 기자 -
제일기획은 어떻게 크리에이티비티를 육성할까?… 최초의 글로벌 CCO 말콤 포인튼이 답하다
글로벌 광고 마케팅 컨설팅 기관 WARC(World Advertising Research Center)에서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랭킹(WARC Creative 100)에서 올해 아시아 1위 광고회사에 등극한 제일기획은 '위대한 크리에이티비티(great creativity
2024-03-27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선정 세계 최고의 아트디렉터가 밝힌 '꼭 필요한 3가지 자질'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3-26 은현주 기자 -
"해외 광고제 출품 시 알맞은 카테고리에 넣어야, 도배는 금물"… 잭스 정 제일기획 GCD
싱가포르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의 심사위원이 수상 '꿀팁'을 공개했다.브랜드브리프는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와 소셜&
2024-03-21 유다정 기자 -
송창렬 더워터멜론 캠페인 디렉터, 2024 런던국제광고제(LIA) PR 심사위원으로 선정
송창렬 더워터멜론 캠페인 디렉터가 '2024 런던국제광고제(LIA)'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20일 LIA 측에 따르면 송창렬 캠페인 디렉터는 올해 LIA 어워드의 크리에이티비티 인 PR(Creativity In PR) 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송 디렉터는 한국인으로서
2024-03-20 김수경 기자 -
"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진짜 해 낼지도!"… 다운증후군 환자, 마법의 주문을 외치다
"내가 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진짜 해 낼 수 있을지도 몰라요!" 다운증후군 환자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고,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기 위한 마법의 주문이 공개됐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다운증후군에 대한 인식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기관 쿠어
2024-03-20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이노션·HSAD·융폰마트한강·파울러스·퍼블리시스, 애드페스트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제일기획과 이노션, HSAD, 융폰마트한강(Jung von Matt HANGANG), 파울러스(Paulus), 퍼블리시스그룹 코리아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7인이 애드페스트(ADFEST) 2024 로터스 어워드(LOTUS Awards)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19
2024-03-19 김수경 기자 -
파킨슨병 환자의 '떨림'을 '울림'으로 바꾼 음악의 힘, UCL의 'Tremors vs. Tremors' 캠페인
파킨슨병 환자들의 떨림(tremors) 증상을 데이터화해 음악으로 바꾼 캠페인이 깊은 울림을 주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 명문 대학인 영국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CL)은 파킨슨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약물 치료로는 다 할 수 없는 정서적 치유를 제공하기
2024-03-18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