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 시간이 지나도 끝까지 남는 감정이 크리에이티비티의 본질"… 블랙캣화이트캣, 음악을 넘어 문화를 만들다
음악이 주는 힘은 강력하다. 인간의 감정을 섬세하게 어루만지고, 시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며, 잊지못할 사운드로 사람들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영원히 남기 때문이다.브랜드브리프는 음악이라는 언어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블랙캣화이트캣(BlackcatW
2025-10-29 김수경 기자 -
"AI 활용, What·How 보다 중요한 건 Why"… 에미르 샤프리 퍼블리시스 그룹 쿠알라룸푸르 CCO
"현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겪는 가장 큰 변화는 AI(인공지능)를 포함한 기술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속도를 개선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죠. 하지만 우리 크리에이티브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what(무엇을)이나 how(어떻
2025-10-28 김수경 기자 -
"젠틀몬스터가 보여 준 리테일의 미래, 광고도 그처럼 대담해져야"… 주디 존(Judy John) 에델만 글로벌 CCO
서울에서 열린 One Asia 2025(이하 원아시아).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 축제에, 전 세계 광고인이 꼽는 최고의 캠페인 중 하나인 P&G 'Always #LikeAGirl'의 주역 주디 존(Judy John) 에델만(Edelman)
2025-10-27 김수경 기자 -
"3년 내, 더에스엠씨 콘텐츠의 절반은 AI가 생성해낼 것"…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출발한 더에스엠씨가 AI 기반 지식재산권(IP)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브랜드 IP의 서사를 강화하고, AI로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국면을 열겠다는 비전이다.23일 더에스엠씨가 강남구 소재 라움아트센터에서 'POST FORUM 2025'
2025-10-24 유다정 기자 -
"알파고가 둔 '세번째 수'에 충격… AI, 인간의 고정관념까지 깨"… 이세돌 UNIST 특임교수
인공지능(AI)과 맞섰던 이세돌 전 프로바둑기사가 이제는 AI의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교수가 됐다. 패배에서 탐구로 바뀐 이세돌의 다음 수는 인간의 크리에이티비티를 향하고 있다.23일 더에스엠씨가 강남구 소재 라움아트센터에서 'POST FORUM 2025'를 열었다. 이
2025-10-24 유다정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어워드 출품 접수 시작… 'Creative B2B Award' 신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6년 어워드 출품 접수를 시작했다. 마감일은 오는 2026년 1월 29일이다.2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따르면 올해 크리에이티브 B2B 스파
2025-10-23 유다정 기자 -
"애드페스트 2026 무대에 오를 연사를 찾습니다"… 11월 30일까지 접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애드페스트(ADFEST) 2026이 'Human+'를 주제로 무대에 오를 연사를 모집한다. 독창적이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사고를 자극하고 경계를 허무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ADFEST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2025-10-23 김수경 기자 -
원쇼 2026 심사위원장 발표… APAC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 5인 선정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가 '더 원 쇼 2026(The One Show 2026, 이하 원쇼)'의 심사위원장으로 전 세계 주요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을 선정해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을 대표하는 5명
2025-10-23 김수경 기자 -
"AI 에이전트 시대, 생각을 설계하는 사람이 일의 주도권 갖는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
"인공지능(AI)을 바라보는 관점은 이미 '걱정'에서 '기회(lucky)'로 바뀌었다"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AI 에이전트(AI Agent)'가 등장하면서 일과 생산성의 개념 자체가 새롭게 재정의되고 있다고 밝혔다.21일 아드리엘이 AI의 충격을 마케팅의 가속도로 바
2025-10-22 유다정 기자 -
"모두가 AI 디렉터인 시대, 크리에이티비티의 민주화 시작됐다"… 박윤진 서울라이터 CD
"인공지능(AI), 피하겠습니까 혹은 맞서겠습니까? 저는 기꺼이 올라타라고 조언하겠습니다. 먼저 올라타는 사람이 가장 멀리 달릴테니까요." 박윤진 서울라이터 CD가 광고 업계 AI 활용 현황과 시행착오를 공유하며 누구나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있다는
2025-10-22 유다정 기자 -
"한국만의 문화와 감각, 그 고유의 크리에이티비티로 승부하라"… 케빈 스와너풀 더 원 클럽 CEO
"오징어 게임부터 K팝까지, 서울은 지금 전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입니다. 올해 원 아시아(ONE Asia) 개최지로 서울을 택한 것도 그 이유에서죠. 이제 한국만의 문화와 감각, 그 고유한 크리에이티비티로 글로벌에서 승부해야 할 때입니다." 올해로 5회를 맞은
2025-10-21 김수경 기자 -
2025 원 아시아, 서울 심사 마무리… "아시아 '하나됨' 느끼는 자리로"
2025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즈(ONE Asia Creative Awards)의 심사가 서울에서 이틀간의 열띤 논의 끝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20일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 이하 더 원 클럽)에 따르면 아
2025-10-20 유다정 기자 -
서울,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의 수도가 되다… 2025 원 아시아, 새로운 방향성 제시
제5회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즈(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가 올해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렸다.20일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 이하 더 원 클럽)에 따르면 심사 개회 브리핑에서 오세훈
2025-10-20 유다정 기자 -
ADFEST 2026, 'Human+' 테마로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파타야서 열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애드페스트(ADFEST) 2026이 'Human+'를 테마로 오는 2026년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다. 17일 애드페스트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테마는 인류와 그 본연의 가치가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강력한
2025-10-17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한 콘텐츠 파워, 핵심은 인사이트와 렐러번스"… 김홍탁 파울러스 CCO
"전통 미디어에서 소셜 미디어로 사람들이 즐겨 보는 매체는 바뀌었지만, 이와 상관없이 여전히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 자체의 힘입니다. 그 본질은 절대 변하지 않죠. 그리고 그 핵심에는 소비자 인사이트와 브랜드 렐러번스(relevance)가 자리해야 합니다." 
2025-10-17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