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각의 영역에서 1%가 갖는 힘"… '스초생'으로 광고제 휩쓴 남현우 TBWA코리아 ECD
"투썸 연말 광고는 이제 장르 맞다." -투썸플레이스 '스초생' 광고 유튜브 댓글 중눈이 내리는 하얀 설원, 말갛고 고운 얼굴로 탐스러운 케이크를 손에 쥐고 한 입 베어먹는 배우 고민시가 등장한다.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이 광고는 투썸플레이스의 대표 제
2024-12-11 김수경 기자 -
옴니콤, 인터퍼블릭 인수 논의… WPP 넘는 세계 1위 광고회사 탄생하나
글로벌 광고 업계 3위 옴니콤(Omnicom)이 4위인 인터퍼블릭 그룹(Interpublic, IPG) 인수를 논의하면서 세계 1위 WPP를 넘는 대형 광고 그룹의 탄생이 예고되고 있다.9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과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 보도에 따르
2024-12-09 김수경 기자 -
"PR도 크리에이티브의 영역… 더욱 담대해질 때"… 마가렛 키 MSL APAC 대표
"담대해져라(Be bold)!"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에서 PR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은 마가렛 키(Margaret Key) MSL APAC 대표가 PR인들에게 전하는 조언이
2024-12-09 유다정 기자 -
오타니가 깬 전광판으로 맥주 광고 만든 이 사람,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선정
"칸 라이언즈 수상 작품을 만들어 낸 사람들에 주목해야 합니다." - 안드레아스 오르도네즈(Andrés Ordóñez) FCB 글로벌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Global Chief Creative Officer)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엔 올해
2024-12-06 은현주 기자 -
2024년을 뒤흔든 최고의 광고 톱10… "웃기고 울리고 감동시키고"
올 한 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최고의 광고는 무엇일까. 6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위크(Adweek)는 2024년 최고의 광고(Best Ads)를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는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유머' 코드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이 폭
2024-12-06 김수경 기자 -
아이디엇·이노션·제일기획·MSL,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심사위원단 선정
아이디엇, 이노션, 제일기획, MSL(가나다 순)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올해 어워드의 심사위
2024-12-05 유다정 기자 -
"AI 위기? 광고 업계는 新 시장 개척했다"… 올해 최고의 광고로 본 광고의 미래
인공지능(AI) 충격에도 광고인들은 남다른 크리에이티브 저력을 보여줬다.3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서울시 중구 소재 더플라자호텔에서 제38회 한국광고대회 및 제31회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열었다.이를 관통하는 슬로건은 'Creativity Wins All(크리에이티비티가 모든
2024-12-04 유다정 기자 -
대한민국 광고인 모두에게 '술상'을!… '크리에이터즈 나잇'에 400여명 몰렸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크리에이터즈 나잇(Creator's Night)'이 대한민국의 광고인들을 한 데 모은 대화합의 장으로 자리잡았다. 올해는 한 해 동안 고생한 모든 광고인들에게 '술상'을 바친다는 테마로, '수상' 여부를 떠나 모두가 기쁜 마음으로 한 데 모여 파
2024-12-04 김수경 기자 -
AI와 데이터로 세상을 더 지속가능하게… "구체적 솔루션 제공이 핵심"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는 올해도 지속가능성이 화두였다. 데이터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활용해 인식의 차원을 넘어서 아이디어를 확산하는 방법을
2024-12-03 유다정 기자 -
5000만명 쓰는 배달앱 화면에 '이것' 띄우자 주문 폭주… '엔터테인먼트 커머스'가 뜬다!
배달 플랫폼의 역할은 어디까지일까. 배달 플랫폼이 처음 등장했을 땐 자체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지 않아 직접 식당에 가야만 먹을수 있던 음식을 편하게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배달 서비스가 그저 고마울 때가 있었다. 그러나 점점 배달가능한 메뉴, 물건이 다양
2024-11-29 은현주 기자 -
"빈티지는 지속가능한 럭셔리"… 착한 척 '그린워싱' 버리고, 행동 나선 브랜드들
"지속가능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를 위한 가짜 캠페인을 만드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다" 구스타보 라우리아(Gustavo Lauria) 위빌리버스(We Believers) 공동 창립자28일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더 워
2024-11-28 유다정 기자 -
오페라 열창하는 침팬지의 눈에 비친 30억 년 지구의 역사, 그 경이로움에 취하다
동 틀 무렵, 광활한 대지를 내려다보는 절벽 위에 거친 숨을 쉬는 침팬지 한 마리가 등장한다. 어딘가를 응시하는 침팬지의 눈동자에는 태초의 빅뱅을 연상시키는 거대한 폭발이 인다. 이후 침팬지는 도니체티의 오페라 '사랑의 묘약'에 나오는 아리아 '남몰래 흐르는 눈물'을
2024-11-27 김수경 기자 -
"광고 하기 어려운 시대, 아이디어로 관심 끄는 5가지 전략"… 박인규 HSAD GCD
그 어느때보다 광고 하기 힘들어진 시대다. 매체는 많아지고 광고 아이디어를 사는 광고주의 눈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콘텐츠의 홍수 속에서 새롭게 배워야 할 것도 많아진 이 시대에 사람들이 내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방법은 무엇일까.브랜드브리프는 지난 22일
2024-11-25 김수경 기자 -
"다시 이기자! 브링백2011"… 스포츠 팬덤의 마음을 움직인 오레오의 특별한 주문
"돈을 썼는데, 외면당할 순 없죠."마이크 세자리오(Mike Cessario) 리퀴드 데스(Liquid Death) CEO겸 창립자가 2024년 칸 라이언즈 토크 무대에서 말했다. 그는 사람들의 마음을 얻고 비즈니스 성과를 내기 위해 소비자들을 즐겁게 해야한다고 강조했
2024-11-22 은현주 기자 -
부모 세대 아침밥이 대학생들의 힙한 과자로!… Z세대 사로잡은 '팝 타르츠'의 전략
"무엇이든 브랜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안셀모 라모스(Anselmo Ramos) 2024 칸 라이언즈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엑티베이션(Brand Experience & Activation) 심사위원장이 말했다. 그래서일까,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2024-11-21 은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