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건준 CU 사장 "이번엔 카자흐스탄"… 업계 첫 중앙아시아 진출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이 편의점 CU의 세 번째 해외 진출 국가로 카자흐스탄을 낙점했다. 기존에 진출했던 몽골의 편의점 시장 1위의 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 K-편의점의 영토 확장에 나서겠다는 포부다. 20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회사는 카자흐스탄 현지
2023-06-20 강필성 기자 -
GS25 점보도시락의 힘… 컵라면 매출 40% 신장 견인
GS25가 선보인 ‘점보 도시락’이 어플리케이션 회원수와 컵라면 매출을 함께 이끄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20일 밝혔다.‘점보 도시락’은 GS25가 5월 31일 처음 출시한 초대형 컵라면이다. 전체 중량이 729g으로 기존 팔도 도시락 대비 8.5배 많고 크기가 27.8㎝
2023-06-20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맥도날드, 제주삼다수, 롯데호텔 外
◇ 서울우유협동조합 '나100샵' 인기 제품 특가전 진행서울우유협동조합은 오는 26일까지 서울우유 공식 온라인몰 ‘나100샵’에서 여름맞이 인기 제품 특가전 ‘썸머파티(Summer Party)’를 진행한다.이번 나100샵 ‘썸머파티’에서는 서울우유 골든저지밀크
2023-06-20 김보라 기자 -
엘리자베스아덴, 시트러스 향 담은 '화이트티 오 프레쉬' 출시
엘리자베스아덴이 새로운 화이트티 컬렉션 화이트티 오 프레쉬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신제품 ‘화이트티 오 프레쉬’는 기존의 화이트티 오리지널과 동일한 베이스 구성에 화이트티에 대한 푸릇푸릇한 느낌의 해석을 담아 시트러스와 플로랄 향으로 신선함을 더했다는게 회사측 설명
2023-06-20 김보라 기자 -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부회장, 베트남 경제사절단 합류
한국콜마홀딩스는 윤상현 부회장이 오는 22~24일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 경제사절단에 합류했다고 19일 밝혔다.윤 부회장은 이번 베트남 방문을 계기로 양국 민간 기업 교류에 기여하고, 현지 사업 기회 확대를 적극 모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콜마그룹은 지난 2019년
2023-06-19 김보라 기자 -
'反쿠팡 연대'로 뭉친 이마트·CJ제일제당, 10년만에 '멤버십 제휴' 종료
이마트가 CJ제일제당과 10년간 유지해온 ‘CJ ONE 포인트’ 제휴 멤버십을 종료한다. 최근 양 사가 협업을 통해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는 전략을 밝혔던 만큼 갑작스러운 종료 결정에 관심이 쏠린다.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최근 오는 7월 1일부로 CJ ONE
2023-06-19 조현우 기자 -
[이슈메이커] 영원무역 2세 성래은 부회장, 해외 공략 팔 걷었다
영원무역홀딩스 성기학 회장 차녀인 성래은 영원무역 부회장(영원무역홀딩스 대표)이 경영 보폭을 넓힌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사업다각화는 물론 미래 먹거리 사업 발굴에 발 벗고 나섰다.19일 업계에 따르면 영원무역은 올해 3분기 인도 공장 건설을 본격 시작한다. 인
2023-06-19 김보라 기자 -
"어차피 소금 많이 안 써요"… '日 오염수 방류' 예고에도 안일한 외식업계
일본의 오염수 방류가 예고되면서 외식 자영업자를 비롯한 식품업계 전반에 비상등이 켜졌다. 향후 국내산 천일염에 수요가 몰릴 것을 대비해 사재기 현상이 일어나는가 하면 식자재 위생에 대한 불안감도 높아진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들의 외식 문화와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외식
2023-06-19 변상이 기자 -
"中 떠나고 미·유럽 온다"…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서 보는 고객층 변화
‘그 많던 중국인들은 어디로 갔나.’면세업계에서 연중 최대 행사로 꼽히는 ‘패밀리 콘서트’가 뜨거운 열기 속에서 막을 내렸다. 4년만의 ‘패밀리 콘서트’이다 보니 국내외 관광객의 참여도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다만 이전과 비교하면 차이는 적지 않았다. 무엇보다
2023-06-19 강필성 기자 -
'단백질' 힘주는 CJ제일제당, 식물성 단백질 음료 '비건 프로틴'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이 단백질 식음료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 중이다. 인구 구조변화, 코로나19 확산 등을 계기로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늘며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가 매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사업 확장 배경으로 꼽힌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해 단
2023-06-19 최신혜 기자 -
스타벅스·롯데리아 등 MZ겨냥 유튜브 강화… 왜?
유통업계가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주요 고객인 2030세대 취향에 맞춰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 제고는 물론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도 있기 때문이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를 통해 아이돌 비투비 멤버 이창섭과 함께
2023-06-19 김보라 기자 -
홈플러스 '즉시배송' 방문자 수 112% 증가… "20·50세대가 견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운영하는 ‘즉시배송’ 서비스에서 20·50 세대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19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즉시배송은 주문 시 1시간 내외로 배송 받을 수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다. 필요한 상품을 즉시 받아보는 편리성 등으로 장보기 서비스로서 고객 선호도가 높
2023-06-19 조현우 기자 -
유한킴벌리 디펜드, 연평균 20% 성장… "시니어 삶의 질 향상 기여"
유한킴벌리는 올해로 대한민국에서 시니어 비즈니스를 시작한 지 30년을 맞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용 브랜드인 ‘디펜드’는 자사 하기스, 크리넥스, 좋은느낌, 화이트 등과 같이 장수 브랜드 반열에 오르게 됐다.디펜드는 최근 3년 기준 연평균 20%의 성장을 지
2023-06-19 김보라 기자 -
풀무원 '자연건면' 로스팅 라인, 누적 판매 5천만개 돌파
풀무원의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이 본격적인 브랜드 확장에 나선다.풀무원식품은 건면 브랜드 ‘자연건면’의 로스팅 라인이 2020년 론칭 후 매출 성장률 76%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돌파하는 등 전체 건면(라면) 사업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로
2023-06-19 김보라 기자 -
동반성장 생태계 구축… GS샵, 협력사 대상 '전문가 과정' 신설
GS샵이 협력사 구성원을 대상으로 하는 ‘품질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하며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 생태계 만들기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GS샵은 지난 5월 18일과 6월 1일, 6월 15일 3일에 걸쳐 패션 상품 협력사 27곳 총 51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교육
2023-06-19 조현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