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금 제조 1위 청정원도 동났다"… 천일염 사재기에 가격 치솟아

    일본이 이번 여름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을 예고한 가운데, 소비자들의 '소금 사재기'가 본격화되는 모양새다. 식염류 1위 제조사 대상 식품몰에서는 소금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으며, 오픈마켓 소금 가격은 수 배로 널뛰고 있다. 정부에서는 오염수 해양 방출이 소금

    2023-06-16 최신혜 기자
  •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 대통령 베트남 순방 동행… 해외 시장 공략 속도

    김정수 삼양식품 부회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베트남 순방의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하면서 현지 사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6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김 부회장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예정된 윤 대통령의 베트남 순방에 중견 기업인으로 경제사절단에 포함됐다. 김 부회장은

    2023-06-16 김보라 기자
  • 신세계백화점 독자 회원제 '신백멤버스'… '신세계 유니버스'와 따로 또 같이?

    신세계백화점이 최근 론칭한 회원제 ‘신백멤버스’의 전략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과 미묘한 차이를 보여 눈길 끈다. 3만원의 유료 회원제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과 달리 ‘신백멤버스’는 무료 회원도 혜택을 받게 되면서 같지만 다른 길을 걷기 시작했기 때문이다.특히 이

    2023-06-16 강필성 기자
  • 日 주세법 개정 초읽기… 국내 '아사히·기린' 맥주 가격 오르나

    일본 주세법 개정을 앞두고 일본으로부터 맥주를 수입하는 주류업체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세법 개정에 따라 일본 시장 내 맥주에 붙는 세금이 줄며 가격 인하 요인이 생겼기 때문이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일본은 오는 10월 1일부터 주세법 개정안이 적용된다. 각종

    2023-06-16 조현우 기자
  • 롯데월드타워, '2023 롯데 아쿠아슬론' 개최… 진짜 철인 가린다

    롯데월드타워가 ‘2023 롯데 아쿠아슬론’을 연다고 16일 밝혔다.오는 7월 16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석촌호수 수영과 롯데월드타워 수직 마라톤 스카이런(SKY RUN)으로 진행된다. 석촌호수 동호를 두 바퀴(총 1.5㎞) 수영한 뒤, 롯데월드타워 1층부터 123층까

    2023-06-16 조현우 기자
  • "치킨 통해 선한 영향력 전한다"… '상생 가치' 실천하는 치킨업계

    치킨업계가 ESG 경영을 강화하며 상생 가치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농어촌 지역 나눔활동을 펼치고, 소외된 이웃을 도우며 멸종 위기 동물 보호에 나서는 등 다방면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교촌에프앤비, 농어촌 지역 나눔 활동 전개교촌치

    2023-06-16 최신혜 기자
  • "아미 덕에 소비 훈풍"… 유통업계, 10주년 BTS 페스타 공략

    유통업계가 데뷔 10주년을 맞은 방탄소년단(BTS)의 페스타(2023 BTS FESTA)에 동참하고 나섰다. 세계 각국에서 BTS를 찾아 국내 방문하는 해외 K팝 팬들을 비롯해 팬클럽 아미(A.R.M.Y)들이 그 주역이다. 이들을 모시기 위한 다양한 상품, 이벤트가 앞

    2023-06-16 강필성 기자
  • '기업가치 1조' 에이피알, 사회공헌 활동도 통크게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이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한다.에이피알은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가 주관하는 'We대한 나눔 바자회'에 1억원 상당의 널디 의류를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바자회는 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진행했다

    2023-06-16 김보라 기자
  • BAT로스만스 "서울 중구 거리, 담배꽁초 대신 꽃으로 채운다"

    BAT로스만스는 환경 보호 ‘꽃밭(꽃BAT)’ 캠페인을 시작, 서울시 중구 지역 내 첫 화단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지난 15일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BAT로스만스 장유택 전무, 사단법인 자연보호연맹 서울시협의회 이영도 회장 등 봉사자들이 참여했다. BAT로스만스

    2023-06-16 강필성 기자
  • 로레알그룹-중소벤처기업부,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

    로레알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가 오픈이노베이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유망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지원하는 ‘빅뱅’ 프로그램을 출범한다고 16일 밝혔다.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스타트업 및 첨단기술 행사인 '비바테크

    2023-06-16 김보라 기자
  • [Daily New유통] 오뚜기, 파리바게뜨, NS홈쇼핑 外

    ◇ 이브자리, 건조 기능성 라이젤스팀 ‘보니에’ 출시이브자리가 장마철을 앞두고 건조 기능을 특화한 라이젤스팀(Leizel Steam) 라인 신제품 ‘보니에’를 새롭게 선보인다.이브자리는 올여름 평년보다 긴 장마가 예상되고 이상기후로 인해 장마 기간의 진폭이 해

    2023-06-16 김보라 기자
  • 쿠팡, 中 상반기 최대 행사 겨냥… '로켓직구 6.18 쇼핑 페스티벌'

    쿠팡이 중국의 6·18 쇼핑축제 행사에 맞춰 ‘로켓직구 6.18 쇼핑 페스티벌’을 연다고 16일 밝혔다.18일까지 진행 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샤오미’, ‘QCY’, ‘제니쿠키’ 등 중국 및 홍콩 대표 브랜드와 ‘다이슨’, ‘오쏘몰’, ‘토리버치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

    2023-06-16 조현우 기자
  • [Weekly New호텔] 호캉스 시즌 시작… 바다 보단 '풀캉스'

    휴가 시즌을 맞아 '호캉스'를 떠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주요 호텔업계가 야외 수영장이 포함된 '풀캉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무더운 여름, 풀장에서 시원한 휴가를 즐겨보자.◇ 서울신라호텔,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오픈서울신라호텔은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

    2023-06-16 변상이 기자
  • [Weekly New주류] 넷플릭스·수류탄 맥주 궁금하네… "'더' 특별해야 팔린다"

    올 여름에도 이색 맥주 열풍이 불고 있다. 더 창의적인 제품이 나올 수 있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형태와 이름을 지닌 신제품이 수 년째 쏟아져나오고 있지만, 업계는 여전히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이색 맥주 신제품은 편의점을 위주로 출시되는데, 편의점의 경우

    2023-06-16 최신혜 기자
  • [Weekly New쇼핑] 덥고 습한 장마철, 우리집 옷·습도 꽉 잡는다

    장마철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생활편리 가전 프로모션에 나선다. 눅눅한 옷과 신발 관리는 물론 제습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18일까지 일부 점포를 제외한 전 점포에서 ‘편리미엄 가전 페스타’를 진행한다. 현대카드로 단일 가

    2023-06-16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