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스 생맥주 단종되면 뭘로 바꾸지… 유흥시장, 테라·카스로 양분되나
하이트진로가 올해 연말 맥스 생맥주를 단종하기로 결정하면서 유흥 점주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맥스 생맥주를 사용하던 점포의 경우 브랜드 교체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다.하이트진로는 맥스의 빈 자리를 최근 출시한 켈리 생맥주로, 오비맥주는 카스 생으로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2023-06-16 조현우 기자 -
롯데쇼핑, NH농협은행·하나은행과 ESG 공동 협약 체결
롯데쇼핑은 NH농협은행·하나은행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핵심사업 육성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한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된다. 이연호 NH농협은행 부행장, 전우홍 하나은행 부행장, 장호주 롯데 유통군H
2023-06-16 강필성 기자 -
언제까지 중국만…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 미래 먹거리로 'AI' 낙점
윤상현 한국콜마홀딩스 부회장이 AI(인공지능)을 새로운 먹거리로 낙점했다.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15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2월 계열사 플래닛147의 종속기업인 라우드랩스의 지분을 취득했다
2023-06-15 김보라 기자 -
농심, 일본에 띄운 '한식' 승부수… 日 '1천억원 매출' 한발 앞으로
농심이 일본에서 '신라면'에 이은 히트 제품을 탄생시키기 위해 '한식 카드'를 꺼내들었다. 지난해 한식 즉석식품 '코리코레'를 선보인 이후 시장 안착을 위한 마케팅 강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는 것. 현재 농심 일본법인은 900억원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한식 브랜드
2023-06-15 변상이 기자 -
유한킴벌리-KB손보, 핸드타월 자원순환 촉진 맞손
유한킴벌리와 KB손해보험이 자원순환경제를 촉진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핸드타월 자원 선순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원료사용저감과 재활용성 증대를 통한 공동의 탄소저감 노력을 수행하기로 15일 선언했다.유한킴벌리는 핸드타월 재활용 사업인 바이
2023-06-15 김보라 기자 -
"야박해진 특급호텔" 성수기 앞두고 가격 ↑, 혜택은 ↓
"여름 휴가를 위해 국내 호텔 가격을 검색하다 너무 놀랐습니다. 평소보다 투숙비가 수십 만원은 뛰어서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더라고요. 해외여행에 드는 비용이랑 별반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 호텔 멤버십을 연장하려고 알아봤는데, 지난해보다 가격이 오르고
2023-06-15 최신혜 기자 -
쿠팡, 1Q 식품 매출 20% 성장… 국내 시장 대비 3배 '껑충'
쿠팡이 올해 1분기 식품 판매액이 1년 전과 비교해 2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시장 식품 판매 성장률의 3배 이상으로, 국내 유통시장을 덮친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高) 악재 속에 일궈낸 성과다. 치열한 국내
2023-06-15 강필성 기자 -
쫓는 펩시, 굳건한 코카콜라… '원액' 매출 비교해보니
음료시장을 두고 왕좌를 다투던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이 ‘제로슈거’ 음료 시장의 본격적인 성장과 함께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지금까지 한번도 탄산음료의 왕좌를 내주지 않았던 코카콜라에 대해 펩시가 본격적인 추격을 개시했기 때문이다.개별 제품당 매출은 공개되지 않고 있지
2023-06-15 강필성 기자 -
식지 않는 '캠핑 굿즈' 대란… 식품업계 "소장 욕구 공략"
식품업계 캠핑 굿즈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인기 캐릭터나 아웃도어 브랜드와 협업해, 소장욕구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15일 업계에 따르면 SPC 배스킨라빈스는 여름철 캠핑 및 바캉스 시즌에 맞춰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협업해 하이브로우 플립박스 2종을
2023-06-15 김보라 기자 -
KT&G, 잎담배 농가와 지속 상생… 10년간 38억원 지원
KT&G가 국내 잎당배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5억2000만원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해당 지원금은 잎담배 경작인 건강검진 비용과 자녀 장학금, 배풍열 연료저감장치 지원에 활용된다. KT&G가 2013년부터 현재까지 전달한 지원금은 누적 38억5
2023-06-15 조현우 기자 -
예비 디자이너에 전폭적 지원… 무신사, 성수동서 팝업스토어 운영
무신사가 차세대 패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선발한 패션 장학생 출신의 예비 디자이너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장학 프로그램의 마지막 관문으로서 브랜드 론칭을 준비하는 예비 디자이너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 덕분이다. 무신사는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
2023-06-15 김보라 기자 -
ESG도 '신세계 유니버스'… 이마트·SSG닷컴·G마켓 ESG에 한뜻
신세계그룹 이마트·SSG닷컴·G마켓 3사가 ESG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이마트·SSG닷컴·G마켓이 한국 코카-콜라가 운영하는 고객 참여형 투명 음료 페트병 재활용 캠페인 ‘원더플(ONETHEPL) 시즌 4’에 참여한다.이번 캠페인은 고객에게 실생활
2023-06-15 조현우 기자 -
[Daily New유통] 에잇세컨즈, 오리온, 한국필립모리스 外
◇ 휠라, 더뮤지엄비지터와 협업 ‘HE(ART) 콜라보 컬렉션’ 론칭 휠라는 디자이너 박문수의 브랜드 ‘더뮤지엄비지터’와 협업, ‘HE(ART) 콜라보 컬렉션’을 론칭한다.더뮤지엄비지터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에서 영감을 얻은 독특한 색채감각, 프린트 등을 실험적
2023-06-15 김보라 기자 -
더울수록 고효율 가전 인기… 롯데하이마트, 여름 가전 '최대 30%' 할인
롯데하이마트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높거나 절전 기능을 탑재한 기능성 가전 할인 행사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냉방가전·제습기·정수기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가격 할인부터 상품권 증정, 캐시백 등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23-06-15 조현우 기자 -
롯데홈 ‘벨리곰’ 글로벌서도 통했다… 美 라이선싱 엑스포서 인기몰이
롯데홈쇼핑은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엑스포 2023’에 한국 대표 캐릭터로 참가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고 15일 밝혔다.‘라이선싱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게임, 캐릭터 등 전 세계 라이선
2023-06-15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