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면적 20% 3000여평 리뉴얼아동·골프부터 아카데미·영화관 등 체험시설 강화CGV 영화관, 국내 최초 '전 관 특별관' 적용
-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이 리뉴얼을 마치고 체험 중심의 공간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이번 리뉴얼 공사는 2007년 개점 이해 가장 큰 규모로 전체 매장의 20%가 넘는 약 9917㎡(3000여평)의 공간이 탈바꿈했다. 특히 MZ고객과 가족단위 방문 고객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아카데미, 리틀라운지, 영화관 등 문화·체험·서비스 시설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먼저 8층에 자리한 아동층은 경기 상권에서 처음으로 소개하는 국내 3호점 ‘나이키키즈’, 수입 의류 편집숍 ‘리틀그라운드’, 유럽 아동복 ‘보보쇼즈’ 등을 포함해 유모차 대표 브랜드 스토케, 부가부 등 인기 아동 브랜드를 대거 선보인다.새롭게 선보이는 ‘베이비 기프트 조닝’에는 신진 유아 의류 브랜드 ‘빌리’, 프랑스 대표 영유아 브랜드 ‘쁘띠바또’와 ‘물랑로티’, 세계 각국에 수출하는 완구 브랜드 ‘블루래빗’ 등을 만나볼 수 있다.같은 8층의 골프전문관은 ‘G/FORE(지포어)’, ‘필립플레인골프’, ‘A.P.C.골프’, ‘랑방블랑’, ‘BOSS골프’ 등 20여개 프리미엄 브랜드로 채웠다. 직접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스튜디오형 시타실을 새롭게 만들고 상권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골프전문관으로 완성했다.아카데미는 한층 더 깊이 있는 배움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맞게 악기 레슨, 교육 컨설팅 등을 진행하는 1대1 레슨 스튜디오가 들어선다. 또 키즈 전용 아트&크래프트 클래스와 자유 체험이 진행되는 S스튜디오도 경기점 아카데미에 처음으로 신설된다.9층 테이스티가든은 약 1652㎡(500여평) 규모로 레스토랑, 카페 등 인기 먹거리를 대거 소개한다. 미국식 샌드위치 전문점 ‘렌위치’, 홍대 ‘앤티크커피’ 등은 물론 ‘호우섬’, ‘브알라’ 등 핫한 레스토랑과 카페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푸드홀에는 한식·일식·양식을 대중적으로 섞은 퓨전 맛집 ‘초이다이닝’, 태국 현지 맛을 그대로 구현한 쌀국수의 절대강자 ‘소이연남’, 화려한 음식 플레이팅으로 MZ사이에서 화제가 된 퓨전 파스타&덮밥 전문점 ‘연남토마’ 등이 들어왔다.CGV 신세계경기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관을 특별관으로 구성했다. 특별관 수요가 높은 백화점 고객을 겨냥해 일반관 대신 4DX와 돌비 애트모스, 템퍼 시네마, 골드클래스 등 6개관 전부를 특별관으로만 채웠다.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지속적인 공간 혁신과 차별화 컨텐츠를 앞세워 경기 남부 상권을 대표하는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