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ily New유통] 세븐일레븐, 동아오츠카, 삼성웰스토리 外

    ◇ 세븐일레븐, 한국의 맛 시리즈 ‘창녕마늘떡갈비시리즈’ 2종 출시세븐일레븐이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특산품을 활용해 개발한 간편식 ‘한국의 맛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그 첫 번째 상품으로 ‘창녕마늘떡갈비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창녕마늘떡갈비 시리즈는 ‘더커진창녕마늘떡

    2024-05-21 강필성 기자
  • '황금올리브치킨콤보 2만7000원" BBQ, 치킨 가격 최대 15% 인상

    BBQ가 대표 제품인 황금올리브치킨 가격을 2만원에서 2만3000원으로 15% 올린다고 21일 밝혔다. 황금올리브치킨콤보는 2만4000원에서 2만7000원으로 12.5% 오른다. 배달비 등을 포함하면 3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이다.자메이카통다리 구이는 2만1500원에서 2

    2024-05-21 조현우 기자
  • 불황에도 명품… '티파니·셀린느·로에베' 청담동에 단독 매장 오픈

    불황 속에서도 명품 소비 만큼은 탄탄하게 이어지자 주요 명품 브랜드들이 럭셔리의 상징인 청담동에 플래그십 매장을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나섰다.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명품 주얼리 브랜드인 ‘티파니앤코’는 청담동에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준비 중이다.&

    2024-05-21 문은혜 기자
  • 비하인드컷

    삼일천하 '직구 금지'에 K-이커머스가 가슴 쓸어내린 이유

    “혼란과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대통령실의 ‘해외 직구 금지’ 정책 관련 사과에 가슴을 쓸어내린 곳은 C커머스(중국과 이커머스를 합친 말)로 꼽히는 알리, 테무 뿐만이 아니었다. 의외로 이번 정책 철회에 안도의 한숨을 쉰 곳은 국내 토종 이커머스 업계였다.&nb

    2024-05-21 강필성 기자
  • 콘셉트 스토어 재정비하는 배스킨라빈스… 지역·상권별 '차별화'

    SPC 배스킨라빈스가 지속적으로 선보이던 콘셉트 스토어 기조를 재정비하고 있다. 협업과 테마를 차별화로 앞세웠던 과거와는 달리 지역별·대상별 타깃을 차별화하는 모양새다.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3월 석촌호수점을 닫았다. 해당 매장은 2020년 가족단

    2024-05-21 조현우 기자
  • 최악 이어가는 외식경기… 1분기 '구내식당'만 살아남았다

    올해 1분기 외식산업경기지수가 70대를 기록하며 꽁꽁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여실히 증명했다. 엔데믹 이후에도 물가 상승으로 인해 외식 수요가 감소한 것이 주된 배경이다. 다만 기관 구내식당업의 경우 유일하게 100 이상 지수를 기록하며 안정적 성장을 이어갔다. 

    2024-05-21 최신혜 기자
  • 창립 9년만에 첫 분기 흑자… 컬리 "좋은 타이밍에 IPO 재추진"

    컬리가 창립 9년만에 사상 첫 분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21일 컬리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 1분기 별도기준 매출은 역대 최대인 5381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수치다.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14억원 개선된 5억2570만원을 기록

    2024-05-21 문은혜 기자
  • '1인 가구 겨냥' 오뚜기, 사각피자 브랜드 '우노'로 통합

    오뚜기가 1인용 사각피자 라인업 ‘UNO(우노)’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브랜드명인 UNO(우노)는 하나를 뜻하는 이탈리아에서 따왔다. 오뚜기는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라인업을 확대해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신제품 ‘우노 사각피

    2024-05-21 조현우 기자
  • GS25 "탄산음료 판매 절반 이상이 '제로'"… 상품수 4년만에 20배

    제로 탄산 음료 매출이 전체 탄산 음료 매출의 절반을 넘기며 대세로 자리잡았다.21일 GS25가 올해 1~4월 기간 중 음료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탄산 음료 상품 매출 중 제로 음료의 구성비가 52.3%를 기록했다.제로 음료는 용량 100ml 당 5kcal 미

    2024-05-21 문은혜 기자
  • 롯데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5기 모집

    롯데웰푸드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히든서포터즈’ 25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1일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히든서포터즈’는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이다. 소비자 입장의 긍정적 콘텐츠 생산 및 아이디어 발굴 목적으로 2012년부터 지속 운영 중에

    2024-05-21 최신혜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리뉴얼… "고객에 더 가까이"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비비고 브랜드를 리뉴얼한 바 있다.신규 BI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

    2024-05-21 조현우 기자
  • 무신사, 상반기 ‘뷰티 페스타’ 연다… 1만개 상품 최대 80% 할인

    무신사가 1만여 개의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를 오는 29일까지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는 매년 반기마다 진행되는 연중 최대 뷰티 브랜드 할인 행사다. 작년 5월 첫선을 보인 이후 무신사 뷰티의 성

    2024-05-21 문은혜 기자
  • 태국 온·오프라인 진출하는 ‘에스트라’, 글로벌 공략 가속화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는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21일 밝혔다.에스트라는 지난달 태국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 브랜드관 입점을 시작으로 태국 현지 오프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인 ‘뷰트리움(B

    2024-05-21 문은혜 기자
  • CU, 숨겨진 지역 전통주 전국으로… 첫 상품은 '부산 감천막걸리'

    CU는 지역의 전통주를 매월 하나씩 선보이는 ‘월간(月間) 막걸리 프로젝트’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월간 막걸리 프로젝트’는 각 지역에서는 인기가 높지만 전국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정통 막걸리를 CU 주류팀 MD가 직접 엄선해 월마다 색다른 막걸리를 선보이

    2024-05-21 문은혜 기자
  • 43년째 이어진 인연… 농심, 올해도 완도 다시마 450톤 구매

    농심이 너구리 출시부터 43년째 지켜온 완도 어민과의 동행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농심은 6월 초부터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열리는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너구리 생산에 사용할 햇다시마 약 450톤을 구매한다.농심과 완도의 인연은 1982년 너구리 출시

    2024-05-21 조현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