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CNS, '터그보트'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이마트24, 편슐랭 첫 상품 '레알라면 컵라면' 출시오비맥주, 부석순과 '힘내자는 소리! 치얼사운드' 캠페인
  • ▲ ⓒ대교
    ▲ ⓒ대교
    ◇ 대교CNS, ‘터그보트’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대교그룹의 종합 IT서비스 기업 대교 CNS는 자사 인공감성지능 기반 스마트 학습 케어 서비스인 ‘터그보트’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

    터그보트는 대교CNS가 개발한 스마트 학습 케어 서비스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학습 컨설팅 프로그램이다. 집중력, 감정 등의 변화를 데이터로 분석해 인공감성지능(AI)을 기반으로 맞춤형 학습 컨설팅을 제공한다.

    대교CNS는 터그보트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초거대 AI 모델을 활용한 학습 컨설팅 및 상담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패턴에 맞춘 더욱 정교하고 개인화된 학습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 ▲ ⓒ뚜레쥬르
    ▲ ⓒ뚜레쥬르
    ◇ 뚜레쥬르,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프로모션 전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월31일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로 최종 금액 1만 원 이상 전액 결제 시, 시원 달콤한 ‘원샷! 아샷추’를 무료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영수 건당 1개 구매 가능하며, 통신사 상시 혜택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 ▲ ⓒ롯데장학재단
    ▲ ⓒ롯데장학재단
    ◇ 롯데장학재단, ‘2024 롯데 전국시각장애인축구대회’ 성료

    롯데장학재단이 6월 22~23일 서울시 송파여성축구장에서 2024 롯데 전국시각장애인축구대회를 열었다.

    이번 대회는 전맹부와 약시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전국 8개팀, 70여명의 선수가 참가했다.대회에는 롯데장학재단 장혜선 이사장과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 대한장애인축구협회 김규진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전맹부는 화성시각축구단이, 약시부는 충북이글FC가 각각 우승했다.
  • ▲ ⓒ롯데GRS
    ▲ ⓒ롯데GRS
    ◇ 롯데GRS 엔제리너스, ‘엔제린스노우 설레임’ 출시

    엔제리너스가 한여름 무더위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하절기 신메뉴 ‘엔제린스노우 설레임’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엔제리너스 시그니처 원두를 찬물에 천천히 추출한 콜드브루 위에 하얀 설레임 밀크쉐이크를 올린 것이 특징이다.

    엔제린스노우 설레임은 오는 9월 4일까지 전국 엔제리너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 ▲ ⓒ오뚜기
    ▲ ⓒ오뚜기
    ◇ 오뚜기, '2024 오뚜기 푸드캠핑‘ 성료

    오뚜기가 6월 21~23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명돈골 캠핑장에서 개최한 ‘2024 오뚜기 푸드캠핑’을 성료했다.

    올해 행사는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 뿐 아니라 다양한 오뚜기 제품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름 먹핑 컨셉으로 진행됐다. 총 2박3일 일정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 4세에서 13세의 유아를 동반한 팀으로 구성된 총 40가족이 참가해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카레 스티커 놀이인 ‘키즈 쿠킹’과 온 가족이 함께 아침으로 카레를 먹는 ‘일요일은 오뚜기카레’ 프로그램이 호응이 높았다.
  •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 한국맥도날드, ‘크루·라이더 채용 주간’ 전개

    한국맥도날드가 6월 30일까지 ‘크루·라이더 채용 주간(Crew·Rider Hiring Week)’을 갖고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 주간은 전국 직영 및 일부 가맹 매장에서 진행된다. 입사를 희망하는 경우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 합격자에게는 별도로 인터뷰 일자가 통보되며, 인터뷰 참석자 전원에게는 대표 메뉴 ‘빅맥’ 쿠폰이 제공된다.

    크루로 선발된 인원들은 QSC(품질·서비스·위생)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매장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근무 성과 및 팀워크, 리더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재에게는 정규직 매니저 채용의 기회가 제공된다.
  • ▲ 아웃백 춘천점 박태양 점주(오른쪽)와 춘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유미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bhc
    ▲ 아웃백 춘천점 박태양 점주(오른쪽)와 춘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유미 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bhc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러브백’ 캠페인 전개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은 지난 6월 19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저소득 장애인 20명을 초청해 생일 파티를 지원해주는 ‘러브백 아웃백데이’를 진행했다.

    아웃백은 블랙라벨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패밀리세트를 비롯해 인기 애피타이저 5종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기브미 파이브’, ‘치킨 텐더 샐러드’ 등 메인 메뉴와 디저트를 후원함으로써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 ▲ ⓒ이마트24
    ▲ ⓒ이마트24
    ◇ 이마트24, 편슐랭 1탄 ‘레알라면’ 출시

    이마트24는 편슐랭 시리즈 첫 번째 상품으로 라면 맛집인 ‘레알라면’과 손잡고 ‘레알라면 컵라면(이하, 레알라면)’을 선보인다.

    레알라면은 서울 회기동에서 20년째 운영 중인 매운 라면 맛집으로, 인근 대학가 학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회기동 레알라면 매장에서는 옐로우, 오렌지, 레드 등 단계별 맵기를 골라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알라면(1500원)’은 회기동 레알라면 매장에서 판매하는 라면 맵기 중 두번째 단계인 ‘오렌지 맵게 단계(스코빌지수 8261SHU)’을 적용해 가장 대중적이면서 맛있게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 ▲ ⓒ오비맥주
    ▲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힘내자는 소리! 치얼스사운드’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 카스가 뜨거운 여름을 맞아 그룹 부석순과 함께 ‘힘내자는 소리! 치얼스사운드(CHEERS SOUND)’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카스는 그룹 세븐틴의 유닛 부석순(승관·도겸·호시)을 여름 디지털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 부석순은 메가 히트곡 ‘파이팅 해야지’, ‘거침없이’ 등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노래들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왔다. 카스는 부석순의 행보와 멤버가 가진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이 이번 카스의 여름 캠페인 메시지를 잘 전달해 줄 것이라는 판단에서 모델로 기용했다.

    카스는 일상 속 응원이 필요한 친구나 가족에게, 선전을 기원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진심을 담은 응원 영상을 이색적인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부석순과 협업한 AI 응원 영상 서비스를 선보인다.
  • ▲ ⓒ지마켓
    ▲ ⓒ지마켓
    ◇ G마켓, 셀러용 ‘판매관리사이트’ 사용성 강화… "더 쉽고 편하게!"

    G마켓이 오픈마켓 본연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오는 26일, 셀러용 판매관리사이트 ‘ESM PLUS’의 새로운 버전을 오픈한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판매하고 실적을 관리할 수 있도록 매뉴얼과 기능을 대폭 향상시켰다.

    ESM PLUS는 G마켓, 옥션 입점 셀러가 상품 등록 및 마케팅, 고객 문의 처리를 위해 이용하는 내부 시스템이다.

    이번 그랜드오픈에 앞서 지난 3월, 일부 서비스를 개편한 버전인 ‘ESM PLUS 베타 서비스’를 선공개한 바 있다. 당시 가독성 개선을 위한 사용자환경(UI) 개편, 상품 등록 간소화, 데이터 분석 툴 지원 등의 기능을 공개했다.

    이번에 정식 오픈하는 새로운 ESM PLUS는 베타서비스에서 ▲간소화 ▲자동화 ▲효율화를 강조한 방향으로 기능이 강화됐다.

    이 외, 판매, 유입, 서비스 현황 흐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판매자 통계 데이터’에 기능을 확대했다. △상품등록수정 ‘미리보기’ 기능 추가 △연관 카테고리 별 메뉴 재정립 △용어 통합 및 판매자 가이드 강화 등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보강했다.
  • ▲ ⓒ11번가
    ▲ ⓒ11번가
    ◇ 11번가, 신규 버티컬 서비스 ‘홈즈’ 론칭

    11번가가 감성, 취향을 담은 집 꾸미기 아이템을 한데 모은 리빙 전문 버티컬 서비스 ‘홈즈(Home’s)’를 론칭했다. 조명, 소품 등 집안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중저가 홈퍼니싱 상품을 중심으로, 디자인 가전, 가구, 홈 패브릭, 테이블웨어, 셀프 인테리어 제품까지 현재 3500여개의 상품을 갖췄다.
     
    ‘홈즈’는 다채로운 품목의 리빙 상품을 공간, 색상, 테마 별로 큐레이션 해 고객들이 간편하게 필요한 상품을 찾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홈즈’는 지난 5월 방문 고객 수가 전월 대비 약 30% 증가하고 거래액도 20% 성장하는 등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림액자 판매업체 ‘갤러리츠’의 경우 ‘홈즈’를 통해 소개되면서 최근 3개월간 거래액이 전년대비 약 20% 증가하는 등 판매자 성장 사례도 나오고 있다. 
  • ▲ ⓒCJ ENM
    ▲ ⓒCJ ENM
    ◇ CJ온스타일,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 우수기업 선정

    CJ온스타일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공동 주최한 ‘2024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본 모의훈련에는 국내 기업 556개가 참여했으며 6개 기업만이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선발된 우수기업 중 유통업체로는 CJ온스타일이 유일하다.

    CJ온스타일은 정기적인 피싱 메일·디도스 훈련, 정보 보안 캠페인, 정보 보호 인프라 투자 등을 통해 △임직원의 사이버 공격 인식 향상 △임직원의 보안 인식 제고 및 대응 역량 강화(사이버 공격 인지 시 신속한 보고 등) △사이버 위협에 대한 침해사고 대응체계 고도화를 비롯, 고객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 노력해왔다.
  • ▲ ⓒNS홈쇼핑
    ▲ ⓒNS홈쇼핑
    ◇ NS홈쇼핑, 엔라방에서 전국 블루베리 판매

    NS홈쇼핑이 한국블루베리연합회와 손잡고 블루베리가 출하 되는 여름 기간동안 전국 블루베리를 모아 소개하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 ‘엔라방’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NS홈쇼핑 엔라방 블루베리 시즌 방송의 첫 문을 여는 상품은 ‘구미블루베리연구회’의 블루베리로 25일 오후 2시부터 한시간 동안 NS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만날 수 있다.

    경북 구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진행되는 첫 방송에는 ‘구미블루베리연구회’의 블루베리를 소개 한다.

    당일 수확 및 배송 상품으로 국내산 블루베리 생과 선물용 1kg이 3만7000원, 가정용 1kg은 2만7000원에 판매한다. 블루베리 시즌 첫 상품 판매 방송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 ▲ ⓒ호텔신라
    ▲ ⓒ호텔신라
    ◇ 신세계면세점, 친환경 종이 쇼핑백 사용 전면 확대

    신세계면세점이 오는 7월부터 친환경 종이 쇼핑백 사용을 전면적으로 확대한다.

    신세계면세점의 친환경 종이 쇼핑백은 크라프트지(무코팅, 무표백)’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함으로써 화학 원료의 비중을 줄인 것으로 2023년 3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상품 용도, 이동 시 상품 안전 등의 이유로 비닐쇼핑백과 혼용해 사용해 왔다.

    7월 1일부터 부피가 큰상품을 위한 92리터 1종을 제외한 모든 비닐쇼핑백 사용을 중단한다. 종이 쇼핑백을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3종에서 6종으로 확대하며 고객들이 상품을 안전하게 담아 갈 수 있도록 대형 종이 쇼핑백 중량을 120g에서 175g으로 상향하기로 했다.
  • ▲ ⓒ스타벅스
    ▲ ⓒ스타벅스
    ◇ 스타벅스, 온라인 전용 ‘코지 테이블웨어’ 론칭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28일 스타벅스 공식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코지 테이블웨어’를 선보인다. 볼(bowl), 플레이트(plate), 머그(mug)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으며, 민트와 핑크 컬러를 활용해 각 상품별로 디자인에 차별점을 뒀다.

    코지 테이블웨어는 무광 재질의 도자기에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컬러를 더한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집에서 즐기는 피크닉 타임’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기획된 라인업으로 브런치, 디너, 티타임 등에 이용하기 안성맞춤이다.
  • ▲ ⓒ락앤락
    ▲ ⓒ락앤락
    ◇ 락앤락, '레인지프라이어' 출시 

    락앤락이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모두 갖춘 '레인지프라이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의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직관적인 디스플레이와 간편한 조작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레인지프라이어’의 멀티 기능은 전자레인지로 해동시킨 다음 에어프라이어로 바로 조리할 수있는 기능으로, 설정 한번으로 두 가지 기능을 연속해 작동시킬 수 있어 사용편의성이 뛰어나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