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검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민들은 국내 대기업 중 ‘삼성’의 기업 이미지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얼미터

    S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앤조이'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대표 이택수)에 의뢰해 22·23일 양일간 전국 19세 이상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전화 조사한 결과, 가장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은 34.7%의 지지를 받은 삼성으로 나타났다. 삼성의 뒤를 이어 LG(20.9%), 현대(18.2%), SK(12.6%), 금호 아시아나(4.3%), 한진(3.7%), GS(2.2%), 롯데(2.0%), 한화(1.4%)순이었다.

    연령별로는 30대(48.2%)와 50대 이상(40.9%)에서 삼성에 호감을 가진 사람이 많았다. 40대는 삼성과 LG가 23.5%로 동률을 기록했다. 20대는 삼성(21.8%)보다 현대(36.1%)를 선호했다.

    지역별로는 삼성이 서울(48.9%) 및 대전·충청(45.3%), 대구·경북(36.4%) 지역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고, 인천·경기(26.5%)및 전남·광주(29.9%) 지역에서는 LG와 근소한 차로 1위를 지켰다. 반면 부산·경남 지역에서는 LG(30.1%)가 1위였고 삼성(25.8%)은 2위에 올랐으며, 전북(14.6%) 지역에서는 삼성이 4위에 불과했다.

    이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7%p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