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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이 올해 2분기 매출액 3305억원, 영업이익 1319억원, 순이익 1032억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지난 5월 1일 분사한 NHN비즈니스플랫폼의 분할 전 기준 실적으로 분할 후 기준 실적은 매출 3026억원, 영업이익 1299억원, 순이익이 1033억원이다.

    분할 전 기준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이 8.5%, 영업이익이 2.5% 성장한 수치이며 전분기 대비 매출액이 2.5%, 영업이익이 2.8% 증가한 성과다.

    NHN의 2분기 매출 3305억원을 매출원별로 살펴보면 ▲검색광고 매출이 50%, ▲게임 매출이 34%, ▲디스플레이(배너) 광고 매출이 15% , ▲기타 매출이 1%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NHN의 검색광고 매출은 광고주 증가와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4.5%, 전분기 대비 2.6% 상승한 1660억원의 매출을 달성,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디스플레이 광고도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광고주 확대와 온라인쇼핑 수요 증가로 이어지면서 전년동기 수준을 회복한 507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21.9% 상승하며 성장요인으로 작용했다.

    또한, 게임 부문은 1110억원 매출을 기록, 전년동기 대비 18.9% 오르며 성장을 견인했으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로는 소폭(-4.6%) 감소한 수치를 나타냈다.

    김상헌 NHN 대표는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온라인광고 매출 회복으로 이어지면서 시장기대에 충족하는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라고 밝히며 "온라인게임은 3분기 계절적 비수기와 게임 그린캠페인의 일부 영향이 있겠지만 광고상품 고도화와 미투데이, 개인화웹환경(PWE) 등 서비스 다변화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연간 성장 기조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회사를 포함한 NHN의 상반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7558억원, 영업이익이 2874억원, 순이익 2124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상반기 대비 매출이 13.0%, 영업이익이 6.8% 성장한 수치다.

    지역별로는 국내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9.2% 증가한 6652억원, 환율영향이 더해진 해외매출은 51.3% 성장한 907억원을 기록했고, 사업별로는 온라인광고가 4201억원, 게임이 3303억원, 기타 부문이 54억원의 매출을 기록, 게임 부문의 성장폭이 가장 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