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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각광받고 있는 대표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의 국내 가입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
2일 페이스북 관련 통계사이트인 페이스베이커스(facebakers)에 따르면 최근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는 200만명을 넘어 211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페이스베이커스는 페이스북의 광고 단가를 기준으로 가입자 등 각종 통계를 뽑아내는 곳으로 정확도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한다. 다만 가입자수의 경우 실시간으로 집계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을 두고 업데이트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르면 국내 페이스북 가입자는 전 세계 기준 46위로, 우리나라 인구 대비로는 4.35% 수준이다.
지난 6개월간 국내 페이스북 가입자는 50% 이상 증가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가입자가 늘고 있는 국가 중 하나로 꼽혔다.
연령대별로는 25∼34세가 전체의 44%로 가장 많았고 18∼24세가 32%, 35∼44세가 12%로 집계돼 18∼34세가 전체의 88%를 차지했다.
남성이 전체의 58%로 여성(42%)에 비해 비중이 높았다.
페이스북의 성장세는 순방문자수(UV) 통계에서도 알 수 있다.
코리안클릭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페이스북의 UV는 491만7천명으로 처음으로 400만명을 넘어섰다.
페이스북 월 UV는 지난해까지 100만명을 밑돌았지만, 올해 1월 112만명에 이어 5월 214만명, 8월 341만명, 9월 389만명 등으로 급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