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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아자동차가 경차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신형 모닝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자동차는 7일 내년 초 시판할 경차 ‘모닝’의 후속 신차의 렌더링을 공개하고 차명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신형 모닝은 2004년 2월 모닝이 출시된 지 7년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국내 36만2천783대, 해외 74만4천554대 등 총 110만7천337대가 판매된 인기 차량이다.

    기아차는 "우리나라 경차시장의 절대강자로 자리매김한 모닝의 브랜드파워를 고려해 후속 차명을 그대로 사용키로 했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신형 모닝에 대해 '독특하고 현대적인 스타일의 스포티 유러피언 경차'를 콘셉트로 경차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부여하고, 감각적인 면과 선의 조화로 젊고 역동적인 기아자 디자인의 정체성을 담아낸 새로운 개념의 엔트리카라고 설명했다.

    앞모습은 기아차 고유의 패밀리룩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독특한 램프 디자인으로 개성 있고 당당한 이미지를 살렸으며, 옆모습은 단단하게 다듬어진 볼륨감은 물론 선으로 속도감을 강조했고 역동적 디자인의 휠을 적용했다.

    뒷모습은 측면의 속도감 있는 선과 조화를 이루는 램프 디자인과 볼륨감이 조화를 이뤄 안정적인 느낌을 강조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새로운 차원의 경차인 신형 모닝으로 내년에도 엔트리카 시장에서 기아차 돌풍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