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BMW, 아우디 등 고급브랜드보다 앞서
  • 현대기아차는 10일 미국 최대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9일(현지시간) 발표한 `2010 브랜드 재구매율 조사(Customer Retention Study)` 결과 현대차와 기아차가 각각 3위와 7위에 올라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올해 신차 등록고객 중 이전 소유차량을 교체한 고객 8만13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는 고객이 같은 브랜드 차량을 선택하는 비율을 조사한 것으로 차량 보유기간 중 품질, 성능, 잔존가치, 유지비용, 서비스 등의 고객 만족도가 종합적으로 반영된다

    현대기아차는 일반 및 고급 브랜드 34개사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재구매율 60%로, 포드 및 혼다(62%)에 이어 3위를, 기아차는 58%로 전년 대비 14계단이나 상승한 7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와 기아차는 전년 대비 각각 8계단, 14계단씩 상승하며 향상율에서도 기아차가 1위, 현대차가 3위를 각각 달성했다.

    특히 현대차는 벤츠(59%, 6위), BMW(53%, 10위), 아우디(46%, 12위) 등 대표 고급브랜드의 재구매율에 앞서 품질 및 서비스의 달라진 위상을 입증한 셈이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대기아차의 브랜드 재구매율이 역대 최고를 기록한 것은 최근 `오토모티브 리스 가이드`의 잔존가치 평가에서 신형 아반떼가 동급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스포티지R이 동급 최고의 잔존가치율을 기록하는 등 최고의 품질확보를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으며 미국 소비자들의 고객충성도가 급격히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