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는 지난 17일 MBC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에 소개됐던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조리법과 먹는 모습이 화제를 불러일으킨 덕분이다.
     
    농심은 방송 전후 1주일간 국내 대형마트 3사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두 제품 모두 방송 이후 매출이 전주 대비 약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방송 이후 18일부터 23일까지 이들 대형마트에서 팔린 짜파게티와 너구리 매출은 각각 7억원, 3억8천만원이었으며, 방송 전인 11일부터 16일까지의 매출은 각각 5억 3천만원, 3억원이었다.

    농심 관계자는 “출시 이후 30여 년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장수라면이 이색적인 조리법으로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며 “브랜드 자체의 맛으로 혹은 이색 조리비법으로 소비자들에게 계속해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짜파구리는 지난 2월 17일 방송인 김성주가 예능프로그램에서 공개한 라면요리로 당시 출연한 아이들에게 폭발적 반응을 얻은 데 이어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엄청난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2월 25일에는 ‘슈퍼스타K4’ 출신 유승우도 짜파구리 인증샷을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해 네티즌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네티즌들은 유승우 짜파구리 인증샷을 접한 후 “오늘 저녁에 먹어야겠다" "짜파구리가 그렇게 맛있나요" "집에서 끓여 먹어 봤는데 대박이더라” 등 재미있는 반응을 나타냈다.

    짜파구리는 2009년 한 대학생이 자신의 블로그에 레시피를 올리면서 만들어진 합성어로 라면 마니아 및 네티즌들 사이에서 꾸준히 관심을 모아온 이색 라면요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