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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중남미포럼’을 개최하고 TV, AV, 생활가전 등 ‘2013년형 지역특화 제품’을 선보이며 신제품 알리기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현지시간)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삼성 중남미포럼’을 개최하고 ‘2013년형 스마트TV’와 ‘UHD TV 85S9’ 등 올해의 전략제품들을 소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서는 프리미엄 디자인과 쿼드코어 프로세서, 직관적인 ‘스마트 허브’ 사용자 환경(UI)을 탑재한 ‘F8000’과 ‘F7000’ 시리즈를 46형부터 75형까지 다양하게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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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남미시장에서 ‘삼성=프리미엄’이라는 공식이 만들어지고 있다. 삼성 TV의 독보적인 기술과 프리미엄 브랜드를 부각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공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 이상철 부사장(삼성전자 중남미 총괄)
중남미시장에 처음 선보인 85형 UHD TV ‘85S9’은 풀HD보다 4배 선명한 화질과 기존 디자인의 틀을 깨는 ‘타임리스 갤러리’ 디자인으로 현지 참석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85S9’ 모델은 ‘에볼루션 키트’를 이용해 어떤 UHD 표준에도 완벽한 대응이 가능하다.
포럼에서 선보인 ‘2013년형 TV’에는 축구를 좋아하는 중남미지역의 특성에 맞춰 ‘싸커 모드’를 탑재했다.
‘싸커 모드’는 축구경기를 시청할 때 화질과 음질 최적화를 통해 마치 경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중남미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기능이다.
파티를 즐기는 중남미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오디오 시스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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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하이파이 컴포넌트 시스템 ‘FS9000’은 2,560W의 중남미 최대 출력을 자랑하며 스피커의 LED램프가 음악에 맞춰 화려하고 역동적으로 빛을 내는 ‘비트 웨이빙’ 기능은 중남미 문화에 맞춤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초슬림 베젤을 적용해 화면 몰입감을 높이고 윈도우8에 최적화된 삼성 최초의 멀티터치 모니터 ‘시리즈7 터치(SC770)’도 주목받았다.
‘시리즈7 터치’는 최대 10개의 손가락을 동시에 인식할 수 있는 모니터로 양손으로 화면을 드래그하거나 회전시킬 수 있다.
슬라이딩 스탠드로 화면을 55도까지 눕혀 터치화면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삼성전자는 이번 포럼에서 TV, AV제품과 함께 상냉장·하냉동의 혁신적 T타입 냉장고 ‘T9000’고 같은 새로운 생활가전제품도 대거 선보였다.
에너지소모를 최대 50%까지 절감해 주면서도 내구성이 뛰어난 친환경 ‘인버터 컴프레서’와 잦은 파티 등으로 얼음사용이 많은 중남미 소비자를 위한 ‘자동얼음제조기’가 탑재된 냉장고를 출시했다.
대가족 중심인 중남미 소비자들이 대량의 야채와 과일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한 ‘모이스트 프레시 존’, 전원이 끊겨도 8시간 정도 음식의 신선도를 유지시켜주는 ‘쿨팩’이 탑재된 냉장고가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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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남미지역의 뜨거운 날씨를 고려해 저전압, 불안정하게 변동되는 전압, 열교환기의 부식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는 ‘트리플 프로텍터’ 기능이 채용된 에어컨도 선보였다.
일부 프리미엄 제품군에는 삼성전자의 독자 제균기술인 ‘S-Plasma ion’ 기술을 적용해 바이러스와 알레르기 원인물질 등을 제거해 실내를 더욱 쾌적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신형 전자동 세탁기는 워블 기술을 통해 엉킴 없는 세탁이 가능하며 탁월한 옷감보호 능력을 보여 줘 중남미 소비자들이 즐겨 입는 니트와 직물류 등을 손상 없이 세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중남미지역 평판TV 점유율이 30.7%(Gfk금액기준)로 굳건한 1위를 기록했다. 올해에도 혁신적인 TV와 생활가전 제품들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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