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SUV 최대 전장 4,915mm… 넉넉한 실내 뛰어난 공간 활용성2열 독립식 캡틴시트·트리플 존 공조시스템 등 2·3열 편의성 향상블루링크·파워테일게이트·주간전조등·7에어백시스템 등 최고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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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는 7일 프리미엄 대형 SUV ‘맥스크루즈(MAXCRUZ)’의 출시행사를 갖고 본격 시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맥스크루즈’는 ‘최대의, 최고의’라는 뜻의 ‘맥시멈’과 품격 있는 유람선여행을 의미하는 ‘크루즈’를 결합시킨 명칭으로 ‘최고로 안락한 여정’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대형 SUV를 표방한다.

    맥스크루즈는 전장 4,915mm, 전폭 1,885mm, 전고 1,690mm의 차체 크기로 국내 SUV 최대 크기의 전장을 확보해 웅장함은 물론 품격까지 갖췄다.

    ▲좌우 시트를 각각 접거나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2열 독립식 ‘캡틴시트’(6인승 모델에 한함) ▲3개 구역의 온도를 개별 조절할 수 있는 ‘트리플 존’ 공조시스템으로 2, 3열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맥스크루즈’는 2,800mm의 축거로 넉넉한 실내 거주공간을 갖췄고 플래그쉽 세단 수준의 여유 있는 1, 2열 레그룸이 넓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3열 시트를 완전히 접으면 국내 SUV 최대 수준의 러기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일상생활은 물론 캠핑 등 어떠한 용도로도 활용 가능하다.

    최고출력 200ps, 최대토크 44.5kg·m의 2.2디젤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으며 연비는 11.9km/ℓ(2WD 모델 복합연비 기준, 도심연비 10.6 km/ℓ, 고속도로연비 14.0km/ℓ)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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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동선회제어장치(ATCC, 4WD 모델 한) ▲스티어링 휠의 조타력을 운전자의 취향이나 도로 여건에 따라 조절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 등을 적용해 주행 만족도를 높였다.
    설계 단계부터 적극적인 소음 진동 대책으로 탁월한 정숙성을 실현했다.

    ▲타이어공기압경보장치(TPMS) ▲LED 주간 전조등(DRL) ▲차체 자세 제어장치(VDC) ▲샤시 통합 제어시스템(VSM) 등의 예방 안전 시스템을 갖췄다.

    ▲고강성 차체 구조 ▲7에어백 시스템 ▲후방충격 저감 시트 등의 충돌 안전시스템을 비롯해 첨단 안전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테일 게이트의 열림과 닫힘을 전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파워 테일 게이트 기능을 적용해 적재 편의성을 높였고 작동 중 물체의 끼임을 감지하면 작동을 멈추거나 다시 열리도록 했다.

    ▲열선을 내장해 겨울철에 유용한 열선 스티어링 휠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220V 인버터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췄다.

    ▲최대 크기로 차원이 다른 개방감을 선사하는 와이드 파노라마 썬루프 ▲스마트키를 소지하고 차량에 접근 시 퍼들램프 등이 자동 점등되는 웰컴 시스템 등 감성 만족도를 높이는 사양도 탑재됐다.

    차량의 내비게이션과 최첨단 IT시스템을 연계해 언제 어디서나 원격시동, 공조제어, 도어개폐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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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는 ‘맥스크루즈’ 고객들에게 ▲5년간 오일 교환(필터, 에어클리너 포함) 4회 ▲5년간 에어컨필터 교환 2회 등 전용 플래티넘 서비스를 지원한다.

    기존 제네시스, 에쿠스 등 초대형 세단 고객들에게만 제공되던 스마트키 전용 가죽 키홀더를 제공한다.

    ▲크리미 화이트 ▲슬릭 실버 ▲타임리스 블랙 ▲아라비안 모카 ▲헌터 그린 등 총 10종의 외장컬러.

    ▲블랙 원톤 ▲베이지 투톤 등 총 4종의 내장컬러로 국내 최다의 내외장 컬러를 보유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6인승과 7인승 2개 모델로 운영되는 ‘맥스크루즈’의 판매가격은 ▲익스클루시브 3,50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920만원이다.(2WD 모델 기준)

     

    “‘맥스크루즈’는 SUV의 뛰어난 공간 활용성에 세단의 품격과 안락함을 더한 신개념 SUV다.
    최근 레저문화를 추구하는 가족고객의 증가와 맞물려 국내시장에 프리미엄 대형 SUV 붐을 일으킬 것이다.”
       - 현대차 관계자


    현대차는 3~4월 계약 및 출고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200만원 상당의 캠핑용품을 증정하는 등 패밀리 레저형 차량 콘셉트에 어울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