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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시장경제신문>은,
전통시장 내 점포와 주변 중소소매업체 상인들을 대상으로,
시장에서 [가장 판매가 잘 되는 제품] 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직접 조사해,
베스트 히트(Best hit)상품을 선정했다.
라면, 스낵, 주스, 유제품 등 식품위주 22개 품목이 대상이다.
그 중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한 품목들을 살펴보자.
조사한 결과 생수는 56명 중 41명(73%)이,
제주의 제주삼다수를 꼽아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주스는 50명 중 22명(44%)이 롯데칠성의 델몬트를,
건강음료는 55명 중 27명(49%)이 광동제약의 비타500을,
치즈는 48명 중 23명(48%)이 서울우유의 앙팡을 꼽았다.
만두는 48명 중 32명(67%)으로 해태의 고향만두가 1위,
햄은 53명 중 37명이 선정한 제일제당의 스팸이 1위,
참치는 53명 중 41명이 꼽은 동원F&B의 동원참치가 1위를 차지했다.
밥은 47명 중 38명(81%)이 선택한 제일제당의 햇반이,
고추장은 47명 중 27명(58%)이 선정한 샘표 태양초고추장이 1위를 차지했다.
간장은 49명 중 33명(67%)이 표기한 샘표의 양조간장이 1위,
식용유는 51명 중 24명(47%)으로 제일제당의 백설콩기름이 1위에 올랐다.
[Best Hit 상품 ⓹ 델몬트 주스][주스는?]하면 [델몬트]라는 답이 무의식적으로 나온다.
병문안을 갈 때, 오랜만에 친지 댁을 방문할 때,
집에 손님이 오셨을 때 부담 없이 떠올리는 것이,
바로 델몬트 주스이다.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1982년 10월,
미국 델몬트사와 기술도입 계약을 체결하고 델몬트 상표를 부착한
[델몬트 오렌지주스 100%],[델몬트 무가당 100%] 등의,
고품격 주스 제품을 처음 출시했다.
주스음료 분야에서 세계 정상의 기술력을 갖고 있는,
델몬트의 노하우를 습득함으로써,
오늘날의 한국표준규격에 맞는 과실음료를 본격적으로 생산,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국내 소비자는
처음으로 정통 오렌지주스의 맛을 볼 수 있게 됐다.
주스시장에서 <롯데칠성음료>는 그 동안
델몬트 프리미엄, 델몬트 오리지널, 델몬트 스카시플러스,
델몬트 콜드, 델몬트 스퀴즈, 델몬트 시즌애 등,
소비자들의 입맛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맛과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독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