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 포인트 여과공법으로 쌉쌀하게

  • 지난 6월 <시장경제신문>은,
    전통시장 내 점포와 주변 중소소매업체 상인들을 대상으로,
    시장에서 [가장 판매가 잘 되는 제품] 또는,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을 직접 조사해,
    베스트 히트(Best hit)상품을 선정했다.

    라면, 스낵, 주스, 유제품 등 식품위주 22개 품목이 대상이다.

    그 중 압도적인 수치로 1위를 한 품목들을 살펴보자.

    조사한 결과 생수는 56명 중 41명(73%)이,
    제주의 제주삼다수를 꼽아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주스는 50명 중 22명(44%)이 롯데칠성의 델몬트를,
    건강음료는 55명 중 27명(49%)이 광동제약의 비타500을,
    치즈는 48명 중 23명(48%)이 서울우유의 앙팡을 꼽았다.

    만두는 48명 중 32명(67%)으로 해태의 고향만두가 1위,
    햄은 53명 중 37명이 선정한 제일제당의 스팸이 1위,
    참치는 53명 중 41명이 꼽은 동원F&B의 동원참치가 1위를 차지했다.

    밥은 47명 중 38명(81%)이 선택한 제일제당의 햇반이,
    고추장은 47명 중 27명(58%)이 선정한 샘표 태양초고추장이 1위를 차지했다.

    간장은 49명 중 33명(67%)이 표기한 샘표의 양조간장이 1위,
    식용유는 51명 중 24명(47%)으로 제일제당의 백설콩기름이 1위에 올랐다.

    [Best Hit 상품 ⓺ 하이트진로]

    <하이트>는 출시 때부터 깨끗함과 시원함을 강조한 콘셉트로,
    사랑받아 온 <하이트진로>의 대표 맥주 브랜드다.

    하이트는 지난해 4년의 연구 끝에 소비자 니즈(Needs)에,
    최적화된 맛과 향 그리고 더욱 세련된 디자인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79년의 양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형뿐만 아니라
    생산공법까지 내용적인 측면에서도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하이트>는 소비자 조사결과를 반영해 깨끗함을 유지하는 동시에,
    맥주 특유의 쌉쌀한 맛을 더해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하이트진로>는 <하이트>만의 깨끗한 맛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4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새로운 기술인,
    [아이스포인트 빙점여과공법 (Ice Point Filtration System)]을 도입했다.

    이 공법은 맥주 제조과정 중 저장에서 여과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의 온도를 0도 이하로 유지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하이트>는 최적의 상태에서 맥주의 불순물과,
    잡미를 제거해 더욱 깨끗하고 신선한 맥주의 맛을 구현했다.

    또한 <하이트>의 신선함과 깨끗함을 더욱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
    맥주 제조공정에서 산소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기술인
    [산소차단공법(Air Blocking System)]도 적용했다.